자료제공 - CCR


CCR(대표 윤석호, 이하 씨씨알)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SF 소재의 PC온라인 MMORPG ‘RF온라인 오리지널(이하 RF온라인)’이 이용자와 소통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한 ‘족장단 간담회’에서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족장단 간담회’는 ‘RF온라인’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초대하여,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추후 업데이트 방향성 등을 안내하기 위한 이용자 간담회 형태로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는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먼저, 간담회에서는 향후 업데이트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으로는 족장의 권한을 강화하는 콘텐츠 추가 및 명예 길드 복원, 더욱더 전략적인 플레이를 가능케 하는 광산쟁 업데이트, PVP 밸런스 개선 및 육성 강화 콘텐츠 추가 등이 공개됐다. 또한, 현재 사용 중인 장비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어빌리티 시스템’, 이용자 편의성을 위한 편의 기능 등의 적용 계획도 함께 발표돼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최근 성황리에 오픈된 ‘배틀코인 서버’ 관련 운영 개요도 함께 공개됐다. 특별한 운영방식으로 새로운 방식의 경쟁과 재미를 제공하는 서버인 만큼, 간담회 참가자는 동일조건에서 시작하는 경쟁, 시즌마다 진행되는 레이스 과제, 후발대를 위한 파이어 시즌을 통해 지루할 틈 없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는 점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후에는 간담회 참여자들과 씨씨알 측의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참여자는 게임 플레이에 대한 의견을 씨씨알 측으로 적극 전달했으며, 씨씨알 또한 이용자의 질의에 대해 적극적으로 답변하며 유의미한 소통 시간을 가졌다.

한편, 씨씨알은 간담회 참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RF온라인’ 로고가 각인된 기념품을 선물로 제공했다.

씨씨알 이승목 사업PM은 “이번 족장단 간담회를 통해 이용자분들이 얼마나 많이 RF온라인에 애정을 갖고 있는지 몸소 느꼈다”라며,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이를 수렴하여 더욱 나은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