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입맛대로 개조할 수 있는 소니의 신형 컨트롤러 '듀얼센스 엣지(DualSense Edge)'의 출시일과 가격 정보가 공개됐다. 플레이스테이션에서 개발한 최초의 맞춤형 컨트롤러인 듀얼센스 엣지는 다가오는 2023년 1월 26일에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일과 함께 대략적인 가격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듀얼센스 엣지는 미국 달러 기준 199.99달러(한화 약 28만 원), 일본 엔화 기준 29,980엔에 판매될 예정이다. 정확한 국내 출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원 달러 환율이 1,440원을 넘어선 현재의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국내에서의 권장 소매가는 30만 원대에 형성될 것으로 추측된다. 컨트롤러와 함께 출시되는 교체용 여분 스틱 모듈은 미국 달러 기준 19.99달러(한화 약 2만 8천 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듀얼센스 엣지는 지난 8월,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행사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사용자가 직접 재매핑할 수 있는 버튼, 스틱 및 트리거 감도 미세 조정, 여러 조작 프로필간 전환 기능, 컨트롤러 고유의 UI 등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개인화 옵션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듀얼센스 특유의 휴대성과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등 몰입감을 더해주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듀얼센스 엣지 무선 컨트롤러의 기본 구성에는 교환할 수 있는 스틱 캡 3종과 후면 버튼 2종이 함께 포함되어 사용자가 자신의 입맛에 맞게 기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또한 컨트롤러를 전용 케이스 안에 수납한 상태로 USB를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으므로, 언제라도 필요한 타이밍에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대비하는 것도 가능하다.

듀얼센스 엣지의 기본 구성은 다음과 같다.

- 듀얼센스 엣지 컨트롤러
- USB 케이블(Type-C)
- 표준 캡 2개
- 하이 돔 캡 2개
- 로우 돔 캡 2개
- 하프 돔 백 버튼 2개
- 레버 백 버튼 2개
- 커넥터 커버
- 휴대용 케이스

듀얼센스 엣지는 지난 18일, '디자인 랩' 추가 소식을 밝히며 완전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지원하게 된 Xbox의 엘리트 시리즈2 컨트롤러와 정면으로 맞붙게 될 예정이다. SIE의 신형 컨트롤러 듀얼센스 엣지가 약 30만 원이라는 가격 부담을 넘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하이엔드 컨트롤러가 될 수 있을지의 여부는 다가오는 2023년 1월에 밝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