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25주년을 기념하는 신작 어드벤처 게임 '원피스 오디세이'가 12일 정식 출시됐다.


'원피스 오디세이'는 어느덧 25년차 베테랑 해적단이 된 루피 일당의 새로운 모험을 다룬 작품이다. 게임의 주요 배경은 수수께끼의 섬 와플드로 항해 중이던 루피 일당이 예상치 못한 불의의 사고를 당해 섬에 상륙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플레이어는 루피 일당을 조작해 비밀로 가득찬 와플드를 탐험하게 된다. 플레이는 턴제 전투와 필드 탐험으로 나뉘며,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액션과 탐험 기술 등이 특징이다. 캐릭터마다 필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탐험 기술이 정해져 있어 상황에 따라 적합한 캐릭터를 조작할 필요가 있다.

전투는 복잡한 컨트롤을 요구하지 않은 턴제 방식으로 캐릭터 간의 기술과 상성을 생각하면서 전략적인 전투를 펼쳐야 한다. 장르에 관해 츠즈키 카츠아키 프로듀서는 25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인만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기기 용이한 부분을 고려해 턴제 RPG로 만들게 됐다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원피스 오디세이’(한국어판) 발매를 기념해,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에서 이벤트 진행 소식을 전했다. ’원피스 오디세이’ 워터 세븐 트레일러, 플레이 영상을 본 뒤 게임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우솝 역의 성우 Kappei Yamaguchi님과 리무 역의 성우 Marika Kohno님의 사인이 담긴 원피스 오디세이 T셔츠(1명)와 원피스 오디세이 T셔츠(4명)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1월 22일(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원피스 오디세이’ 알라바스타 왕국, 워터 세븐, 풀 메모리 트레일러 영상을 본 뒤 가장 모험하고 싶은 추억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루피 피규어(9명)와 조로 피규어(9명)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1월 29일(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원피스 오디세이’(한국어판)는 PlayStation4, PlayStation5, Xbox SeriesX|S 버전으로 발매 중이며, STEAM 버전은 1월 13일 발매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