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 택틱스 시리즈로 잠입 전략 게임계에 이름을 알린 미미미 게임즈가 이번에는 대해적 시대를 배경으로 한 신작 게임으로 돌아왔다.


미미미 게임즈의 신작 '섀도우 갬빗: 더 커스트 크루(Shadow Gambit: The Cursed Crew)'는 해적의 황금기인 대체 역사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망혼의 저주가 내린 신비의 군도에서 저주받은 해적 아피아와 함께 전설 속 검은 진주를 찾는 모험을 떠나게 된다.

섀도우 갬빗: 더 커스트 크루는 완벽한 잠입을 위해 전략을 짜야 하는 게임이다. 전장의 모든 상황을 살펴볼 수 있는 탑다운 시점에서 플레이어는 적의 이동 경로 및 시야를 파악하고 허점을 노려서 정확한 암살과 잠입을 시도해야 한다.

게임 플레이는 8년 동안 잠입 전략 게임을 개발해 온 미미미 게임즈의 모든 노하우가 집약된 것이 특징이다. 턴제 전략의 룰과 시스템을 확립했던 섀도우 택틱스의 장점과 시간 멈추기, 행동 예약하기처럼 편의 기능이 다수 추가된 데스페라도스3의 장점 등 전작에서 호평받았던 시스템을 신작 게임의 컨셉에 맞춰 새롭게 각색해 추가했다.


섀도우 갬빗: 더 커스트 크루만의 새로운 시스템도 준비되어 있다. 가장 큰 차별점은 대체 역사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점이다. 전작은 역사를 배경으로 해 어느 정도 현실성을 따져야 했다. 반면, 신작은 죽음에서 되돌아온 저주받은 해적이라는 컨셉을 살려 현실에서는 할 수 없는 다양한 마법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게임 내에는 이처럼 특별한 능력을 갖춘 8명의 동료가 등장하며, 플레이어는 전장의 상황에 맞춰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는 3인을 골라 잠입을 펼쳐야 한다.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 시공간을 뛰어넘는 아피아, 지면에서 잠수할 수 있는 미스터 머큐리, 마법 대포를 사용하는 게일 르 브리의 능력을 조합해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섀도우 갬빗: 더 커스트 크루는 PC, Xbox Series X|S, PlayStation5 플랫폼에서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공식 한국어를 지원한다. 게임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