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엔터테인먼트(대표: 츠지 타쿠야)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게임 '코인 무스메'가 공식 캐릭터 '무스메짱'의 한국어 커뮤니티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인무스메는 '새로운 열광을 낳는 P2E 게임의 창출'을 목표로 유레카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는 블록체인 게임이다. 암호화폐를 모티브로 한 아이돌 캐릭터들이 코인 무스메 아카데미에서 인기 아이돌이 되기 위해 벌어지는 이야기를 선보인다. 연내 출시 예정이며, 가챠 및 NFT 배틀로 새로운 P2E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인 무스메는 공식 캐릭터 무스메짱을 앞세워 주요 국가별 공식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커뮤니티에서는 앰버서더를 중심으로 코인 무스메의 정보, 교류 이벤트, 캠페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지난 10월 3일 디스코드 커뮤니티 '코인 무스메 아카데미'에 한국과 중화권, 말레이시아 유저를 위한 채널이 신설됐다.


이를 기념해 한국 유저들을 대상으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가챠 교환권 무료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가챠 교환권 NFT는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총 20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10월 11일부터 진행되며, 코인 무스메 한국어 디스코드 채널에 입장, 코인 무스메 X 글로벌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면 참여할 수 있다.

코인 무스메 한국 공식 디스코드 커뮤니티는 디스코드 채널 '코인 무스메 아카데미'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 #general-kr에 참가하면 된다. 이벤트의 자세한 참여 방법은 코인 무스메 아카데미 한국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인 무스메 아카데미는 학생회나 소모임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코인 무스메 공식 디스코드 커뮤니티다. 학원물 롤플레이 방식으로 운영되기에 실제 학생회에 참여하는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코인 무스메 아카데미는 8월 2일 일반 공개되었으며, 한국 유저들도 이번 한국 공식 채널 오픈을 통해 좀 더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을 예정이다.

동시에 코인 무스메에서는 한국 커뮤니티 앰버서더를 모집한다. 앰버서더는 본인의 SNS 계정 및 무스메짱 계정을 통해 코인 무스메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디스코드 내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 신규 무스메, 마브렉스짱

동시에 마브렉스의 거버넌스 토큰인 MBX의 일본 거래소 상장 및 새로운 캐릭터 '마브렉스짱'의 데뷔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브렉스짱은 MBX코인의 무스메로, K-Pop 영재 교육을 받은 아이돌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낮에는 대기업에서 활동하지만 밤이 되면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작하며, 게임 스트리밍을 통해 팬과의 소통을 즐긴다. 라이브 방송 중 먹방 챌린지가 전매특허로, 오아시스짱과 e스포츠 라이벌 관계에 있다.

일본 거래소 Zaif에서 마브렉스짱의 특별 캐릭터 NFT를 만나볼 수 있으며, 10월 11일 18시부터 진행되는 MBX AMA X 스페이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Zaif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인 무스메의 개발사인 유레카 엔터테인먼트는 블록체인 게임을 통해 유저와 운영사의 관계를 이상적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한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유저 모두가 돈을 번다'는 목표는 실현 불가능하다고 짚으면서 유저와 함께 게임을 완성시키면서 재미를 추구하는 유저참여형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