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9일 출연진 사진 공개와 함께 미국작가길드 파업으로 멈췄던 '기묘한 이야기' 시즌5의 제작을 공식으로 알렸다.


흑백으로 처리된 사진에는 TV 시리즈의 여러 주역이 한자리에 모여 촬영됐다. 네온으로 시즌5를 뜻하는 숫자 5만이 붉은색으로 처리돼 마지막 시즌을 앞둔 시리즈를 표현했다.

호킨스 고등학교 출신의 주역 낸시 윌러, 조나단 바이어스 역의 나탈리아 다이어와 찰리 히튼이 가장 앞에서 카메라를 응시하고 그 주변으로 밀리 바비 브라운, 핀 울프하드 등 호킨스 중학교의 과학서클 멤버들이 자리잡았다. 또한, 쇼러너이자 연출, 각본을 맡은 더퍼 브라더스 역시 사진을 함께 촬영했다.

시즌 5를 통해 새롭게 합류를 알렸던 린다 해밀턴의 모습도 사진을 통화 확인할 수 있다. 린다 해밀턴은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사라 코너 역으로 유명하며 '기묘한 이야기'에 등장하는 다른 8,90년대 스타와 함께 시리즈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기묘한 이야기'는 감각적인 연출과 매력적인 SF 호러 스토리 외에도 1980년대 미국 인디애나의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당대 감성을 전하는 복고풍 분위기로도 큰 주목을 받아왔다. 이에 맞게 가위손, 순수의 시대 등을 통해 당대를 대표했고 절도 사건 이후 재기에 성공한 위노나 라이더가 이 작품으로 다시 한 번 연기 생활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영화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샘으로 유명한 숀 애스틴 역시 출연한다. 숀 애스틴은 영화 '구니스'를 기억하는 팬들에게는 1980년대 마이클로 더 친숙한 스타다. 이 외에도 나이트메어 시리즈의 프레디 크루거로 유명한 로버트 잉글런드 등도 출연한 바 있다.

2016년 첫 시즌이 공개된 '기묘한 이야기'는 글로벌 흥행과 함께 오늘날의 넷플릭스의 인기를 견인한 대표 타이틀이다. 특히 게임, 음악, 영화 등 1980년대 시대상을 아우르는 다양한 당대 문화를 담아내기도 했다. 특히 롤플레잉 게임인 던전 앤 드래곤은 인물들의 만남부터 전개까지 작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등장한다.

이러한 인기에 시리즈는 매 작품 큰 인기를 끌었지만, 앞선 미국의작가 파업으로 인해 피날레 시즌이 될 시즌5의 작업이 중단됐다. 이번 단체 사진은 주역 인물들의 모습을 선보이는 동시에 본격적인 제작 시작을 알리는 사진이기도 하다.

한편, 팟캐스트 해피 새드 컨퓨즈드에 출연한 더퍼 브라더스는 이번 시즌5가 각 시즌 초반 공포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에피소드를 없애고 초반부터 속도를 올릴 예정이기에 러닝타임도 시즌4보다 줄어들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단, 공식적인 시즌5 전달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