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7월 6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 등급 신발을 판매하는 상인이 새롭게 등장한다. 해당 상인은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에서 특정 시간대에만 등장하는 만큼 잘 확인해야 한다. 이외에도 여름을 맞이하여 새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가는 것이 좋다.



■ 월드 필드 보스 몬스터 보상 상향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획득하는 보상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상향된다. 총 3마리의 보스 몬스터 루팅 보상에 전리품 상자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해당 전리품 상자를 사용하면 각종 전설 재료 아이템 상자, 소울 파편 상자, 영웅 장비함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탐욕의 골짜기 땅거미 곶에 등장하는 '사막의 폭군 침식된 백야금'이 정해진 시간에 등장하는 스케줄 보스로 변경되었다. 스케줄 보스로 변경되면서 보상 확률이 이전보다 더 상향되었으며,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오후 9시에 고정적으로 출현한다. 또한, 지난 세 번째 공식 방송에서 언급됐던 보스 몬스터의 전투 초기화가 쉽게 되지 않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되었다.

▲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보상들



■ 전설의 비밀 상인

전설 등급의 '풍신의 발걸음'을 판매하는 전설의 비밀 상인이 붉은 달 사막에 등장한다. 전설의 비밀 상인은 매주 2회 수요일, 토요일에 오후 8시부터 약 30분간 출현할 예정이다. '비사문 특별 주화' 30개로 한 달에 한 번 구매 할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이 모아야 한다.

비사문 특별 주화는 7월 6일(수)부터 7월 13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비사문 특별 주화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동안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에 특별한 네임드 몬스터 '특별한 불사귀', '특별한 억두', '특별한 도전해'가 등장한다.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면 '비사문 특별 주화 상자'를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비사문 특별 주화는 제작과 상점에서 서버당 최대 3회까지 제작 또는 구매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붉은 달 사막의 네임드 몬스터 처치 보상으로 '비사문 특별 주화 상자'가 새롭게 추가된 만큼, 비사문 특별 주화가 부족하다면 월드 필드의 곳곳에 있는 네임드 몬스터 사냥에 나서도록 하자.

▲ 이벤트 동안 등장하는 특별한 몬스터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홈페이지)

▲ 엄청난 능력치를 보여주는 전설 등급의 신발

▲ 비사전으로도 비사문 특별 주화를 구매할 수 있다.

▲ 제작을 통해서도 만들 수 있다.



■ 파티 던전 보상 상향

파티 던전의 보상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상향되었다. 특히 '바다뱀 보급기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파도의 향낭', '폭풍의 향낭'의 능력치가 새롭게 추가되거나 일부 상향되었다. 이외에도 희생의 무덤, 바다뱀 보급기지 던전을 클리어하면 획득권 보상에서 보패함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그 중, 희생의 무덤과 바다뱀 보급기지의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상급에서 희귀 등급의 보패함, 희생의 무덤 수라 난이도에서는 희귀에서 영웅 보패함을 획득할 수 있다.

▲ 각종 보패함을 얻을 수 있다.



■ 한여름의 반달 호수

여름을 맞이하여 '한여름의 반달 호수' 이벤트가 7월 6일(수)부터 7월 20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입장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에 머리에 아이스크림을 올린 '아이스크림 도치' 등장한다. 이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이스크림', '애플민트맛 아이스크림', '소다맛 아이스크림' 아이템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그 중, 아이스크림과 소다맛 아이스크림을 사용하면 소울, 수호령 소환서, 별빛 가루, 용봉탕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애플민트맛 아이스크림은 능력치를 올려주는 '도치의 시원한 민트' 버프 효과가 적용된다. 마지막으로 소다맛 아이스크림에서는 지난 이벤트에 등장한 '블랙의 선택 보패함'과 '블랙의 의상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블랙의 의상 주화로 '당당한 블랙' 의상도 제작할 수 있니 지난 이벤트에서 획득하지 못했으면 이번이 기회이다.

던전은 매일 1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 5시에 초기화된다. 또한, 7월 20일(수)까지 매일 오후 12시와 6시에 한여름의 반달 호수 던전을 30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충전석이 우편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 이벤트 던전은 맨 오른쪽에 있다.

▲ 우편함으로 충전석이 지급된다.

▲ 머리에 아이스크림을 달고 있는 도치들이 수두룩하다.

▲ 소다맛 아이스크림이 가장 획득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