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아츠 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LLC., 대표이사 유휘동, 이하 'EA코리아')가 유통하는 피파 22(FIFA 22)의 프로 클럽 모드의 신규 영상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9월 9일(목)에 공개되었다. 해당 영상에서는 프로 클럽을 통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프로 클럽 매칭을 진행하기 전 친구를 초대하거나 친구의 파티에 합류해 자신을 포함한 최대 4인의 파티를 만들어 빠르게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자신의 클럽을 원하는 대로 커스텀해 복장이나 클럽의 엠블럼을 변경할 수 있고 경기장도 원하는 대로 구성이 가능하다.

경기에 승리해 경험치를 쌓으면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스킬 포인트를 토대로 새로운 기술을 획득함으로써 경기를 더욱 수월히 진행할 수 있다. 획득할 수 있는 기술은 수비, 패스, 드리블, 슈팅 등 총 7가지 항목으로 세세하게 나누여져 있으며 항목마다 다양한 기술이 있으니 선수의 능력치에 적합한 기술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습득함으로써 경기에서 더욱 뛰어난 결과를 보여줄 수 있다.

그 외에 선수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특전이라는 시스템도 존재하며 총 3개의 특전을 착용해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특전마다 고유의 효과가 있으며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선수의 능력치, 획득한 스킬을 고려해 높은 시너지를 일으켜줄 효과를 가진 특전을 골라 경기를 진행하는 것이 승리를 가져갈 수 있다.

관련 링크:
공식 피파22 프로 클럽 소개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