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조 1위 ASK

7일 인챈트가 주최하고 인텔 코어 i7, 레노버 리전이 후원하는 2022 자낳대 시즌1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가 진행됐다. A, B조의 더블 라운드 로빈 대결이 종료된 결과 ASK와 무관유죄가 각 조에서 전승을 달성했고, 보석함과 댄스동아리가 4강에서 두 팀을 상대하게 됐다. 꽃보다 잔디와 파이트클럽은 최종 탈락했다.

ASK와 댄스동아리의 A조 1경기는 ASK의 무난한 승리로 끝났다. 자르반 4세를 기용한 '스나랑'이 '명훈'의 벡스를 키웠고, '중력'의 문도 박사는 탑에서 솔로 킬을 내며 스스로 성장했다. 봇에서는 댄스동아리가 어느 정도 득점했지만, 그보다 상체 손해가 훨씬 컸기에 중반부터 힘싸움이 전혀 되지 않았다. 30분경 바다의 영혼이 걸린 한타에서 에이스를 띄운 ASK가 장로 드래곤까지 처치한 후 댄스동아리의 넥서스를 밀어냈다.

ASK가 2경기까지 승리하며 그룹 스테이지를 전승으로 마무리했다. 꽃보다 잔디와 치열한 난타전을 벌였는데, 잘 성장한 '중력' 모데카이저와 '명훈' 럭스의 절묘한 스킬 샷이 ASK의 승리를 이끌었다. 꽃보다 잔디와 댄스동아리가 만난 3경기에선 댄스동아리가 활짝 웃었다. 더없이 팽팽했던 중반을 지나 꽃보다 잔디가 먼저 우위를 점한 상황, 후반에 벌어진 두 번의 한타에서 '눈꽃'의 빅토르가 협곡을 지배하며 댄스동아리가 역전승을 해냈다.

▲ B조 1위 무관유죄

이후 B조 경기가 진행됐다. 4경기에선 1라운드 전승을 기록한 무관유죄의 단단한 운영이 보석함을 쓰러뜨렸다. 보석함은 상체 주도권을 앞세워 초중반 대량의 킬을 올리며 조금씩 앞서갔다. 그러나 문을 제대로 걸어 잠근 무관유죄는 단 하나의 포탑도 내주지 않았고, 반대로 보석함의 포탑을 일방적으로 파괴하며 성장 균형을 맞췄다. 보석함은 시간이 흐를수록 강해지는 무관유죄 조합의 힘을 감당하지 못하고 결국 패배했다.

5경기에선 무승을 기록 중이던 파이트클럽이 보석함을 꺾으며 일단 생존했다. 보석함은 아무무-미스 포츈으로 한타 지향 조합을 택했지만 후반 '강소연'의 탐 켄치와 '류제홍' 이즈리얼의 캐리를 막아낼 수 없었다. '강소연-류제홍'의 쌍끌이는 6경기 무관유죄전에서도 계속됐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완전히 말렸던 '해기'의 카밀이 중후반 한타에서 맹활약하며 무관유죄가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보석함과 파이트클럽이 1승 3패 동률을 기록해 순위결정전을 치르게 됐다.

보석함과 파이트클럽의 운명이 걸린 B조 순위결정전은 가장 묘연하게 흘러갔다. 두 팀 모두 집중력이 떨어진 모습을 보이며 일진일퇴를 반복했기 때문이었다. 40분이 넘어가도록 글로벌 골드 격차가 단 1천도 벌어지지 않은 상황, 일곱 번째 드래곤 한타에서 보석함이 에이스를 띄우고 화학공학의 영혼을 획득하며 균형을 급격히 무너뜨렸다. 이어진 장로 드래곤 교전에서는 보석함이 가뿐히 승리하며 끝내 4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한편 2022 자낳대 시즌1 플레이오프 4강은 8일(토) 오후 6시에 시작되며 1경기는 ASK와 보석함, 2경기는 무관유죄와 댄스동아리의 대결로 펼쳐진다. 각 경기의 승리 팀은 결승, 패배 팀은 3/4위전으로 향한다.


■ 2022 자낳대 시즌1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 결과

A조
1경기 ASK 승 vs 패 댄스동아리
2경기 꽃보다 잔디 패 vs 승 ASK
3경기 댄스동아리 승 vs 패 꽃보다 잔디

B조
4경기 보석함 패 vs 승 무관유죄
5경기 파이트클럽 승 vs 패 보석함
6경기 무관유죄 승 vs 패 파이트클럽
순위결정전 파이트클럽 패 vs 승 보석함


■ 2022 자낳대 시즌1 그룹 스테이지 최종 순위

A조
1위 ASK 4승 0패
2위 댄스동아리 2승 2패
3위 꽃보다 잔디 0승 4패

B조
1위 무관유죄 4승 0패
2위 보석함 1승 3패 - 순위결정전 승리
3위 파이트클럽 1승 3패


■ 2022 자낳대 시즌1 플레이오프 4강 대진

4강 1경기 ASK vs 보석함 - 8일(토) 오후 6시
4강 2경기 무관유죄 vs 댄스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