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 스타즈가 '버니' 트레이서의 활약으로 강팀 콩두 운시아를 꺾는 이변을 만들었다.

7일 상암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오버워치 APEX 16강 2경기에서 BK 스타즈가 콩두 운시아를 3:2 풀세트 접전 끝에 꺾고 개막전 2경기를 승리했다. '버니'의 트레이서와 '도현'의 맥크리의 활약이 돋보였다.

일리오스에서 펼쳐진 1세트 쟁탈전에서 콩두 운시아는 완벽한 공수의 조합으로 1라운드를 승리했다. 이어진 2라운드는 추가시간에 중력자탄과 펄스폭탄의 연계를 제대로 터트린 BK스타즈가 극적인 승리를 따냈다. 마지막 3라운드, '베르나르'의 자리야가 맹활약하며 BK스타즈가 3라운드를 승리하고 1세트 승자가 됐다.

이어진 2세트 점령전에서 콩두 운시아는 비교적 쉽게 거점을 장악하며 기분 좋게 화물을 밀기 시작했다. 이후 'DNCE'의 맥크리가 맹활약하면서 화물을 끝까지 밀어 넣어 1라운드를 압도적으로 승리했다. 공수가 전환된 2라운드에서 BK 스타즈는 한조를 출격시키며 반격의 기회를 노렸다. BK 스타즈는 거점을 빠르게 장악한 후 화물을 밀기 시작했다. 화물을 목적지 바로 앞까지 밀었지만 콩두 운시아의 거센 저항 앞에 막혀버리고 말았다. 결국 2세트를 운시아가 따내며 1:1 동점을 맞췄다.

아누비스 신전에서 펼쳐진 쟁탈전 3세트, 깔끔한 연계로 BK 스타즈가 A 거점을 장악했다. 이후 양 팀은 추가시간까지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다. 아슬아슬한 차이로 BK 스타즈가 B 거점을 장악하며 1라운드 2점을 가져갔다. 이어진 2라운드, BK 스타즈는 겐지의 '용검 어그로' 작전이 성공하며 거점 장악에 성공하는 듯 보였다. 하지만 'Panker'의 라인하르트가 적진을 휘저으며 콩두 운시아가 거점을 장악했다. 1분 30초가 주어진 3라운드는 콩두 운시아가 거점을 완벽하게 장악하고 3세트를 가져갔다.

도라도에서 펼쳐진 4세트 점령전에서 '도현'의 맥크리가 맹활약하며 BK 스타즈가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이후 펼쳐진 교전에서 콩두 운시아의 트레이서가 전장을 휘저으며 필사적으로 버텼다. BK 스타즈는 적의 트레이서를 잡아내고 화물을 끝까지 밀어 넣으며 1라운드를 승리했다.

2라운드는 콩두 운시아의 공격이었다. 나노 강화제를 맞은 콩두 운시아의 로드호그가 전장을 휘저었지만 '베르나르'의 자리야가 중력자탄을 사용하며 막아냈다. 이후 '버니'의 트레이서가 전장을 휘저으며 콩두 운시아의 거센 공격을 막아내고 4세트를 BK 스타즈가 따냈다.

마지막 5세트, 치열한 공방전 끝에 A 거점을 BK 스타즈가 확보했다. 이후 펼쳐진 교전에서 '트와일라잇'의 아나가 딜과 힐을 적절히 넣었고, '버니'의 트레이서가와 '도현'의 맥크리가 적진에 깃발을 꽂으며 1라운드를 승리했다. 공수가 전환된 2라운드 콩두 운시아는 추가시간을 이용해 아슬아슬하게 A 거점을 확보했다. 콩두 운시아는 기세를 몰아 호기롭게 진격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목적지 바로 앞에서 BK 스타즈의 거센 저항 앞에 막히고 말았다. 결국 5세트를 승리한 BK 스타즈가 모두의 예상을 깨고 콩두 운시아를 잡아내며 2경기 승자가 됐다.



오버워치 APEX 16강 2경기

BK 스타즈 3 vs 2 콩두 운시아
1세트 BK 스타즈 승 vs 패 콩두 운시아 - 일리오스
2세트 BK 스타즈 패 vs 승 콩두 운시아 - 왕의길
3세트 BK 스타즈 패 vs 승 콩두 운시아 - 아누비스 신전
4세트 BK 스타즈 승 vs 패 콩두 운시아 - 도라도
5세트 BK 스타즈 승 vs 패 콩두 운시아 - 눔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