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겅호 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가 개발한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을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에반게리온:Q’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7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되며, ‘에반게리온’ 시리즈의 적 ‘사도’ 캐릭터가 ‘퍼즐앤드래곤’ 던전에 등장해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유저는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특별 개방되는 ‘에반게리온 에그’를 통해 인기 캐릭터 ‘신지’, ‘아스카’, ‘레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에반게리온’은 1995년 안노 히데아키에 의해 TV판 애니메이션으로 처음 제작됐으며, 종영 후에도 신극장판 ‘서’, ‘파’, ‘Q’를 선보여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앞서 지난 5월 일본에서는 신극장판 ‘Q’의 블루레이와 DVD 발매기념으로 ‘퍼즐앤드래곤’과 실시한 콜라보레이션에서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기타무라 요시노리 네오싸이언 대표이사는 “’퍼즐앤드래곤’과 ‘에반게리온’의 귀여운 캐릭터의 결합이 색다른 재미와 매력을 선사할 것이다”며, “앞으로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로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테니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퍼즐앤드래곤’과 ‘에반게리온:Q’와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