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는 원거리 딜러로서 원거리 공격 스킬이 많고 공격 속도가 매우 빠른 편이다. 하지만 HP와 MP 회복을 스킬을 통해 자력으로 회복할 수 없고 HP가 낮아 조금이라도 HP관리를 소홀히 하면 전투 불능 당하기 십상인 직업이다. 따라서 궁수로 자동 사냥을 진행할 때는 최대한 기본 공격과 범위 공격스킬을 투자해 빠르게 적을 처치해 전투 전개 속도를 올리는 것이 좋다.



속전속결! 자동 사냥 추천 스킬트리와 추가 효과는?
일반 공격과 범위 스킬에 투자, 추가 피해량을 주는 효과로 전투속도 향상

궁수의 패시브 스킬 '속사'는 전투 시 에너지를 회복하여 최대치를 달성하면 속사 모드가 활성화 된다.
이때 에너지를 소모하면서 빠른 공격 속도로 적에게 추가 피해량을 준다. 기본 공격 스킬 '일반 사격'을 최대치까지 성장했을 때 추가 효과 '강화된 활시위'를 부여하면 속사 상태에서도 추가 피해량을 주기 때문에 자동 사냥 시 높은 대미지 효율을 보인다. 따라서 일반 사격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돌려차기'와 '이탈 공격'을 연계한 스킬 콤보는 다수의 적을 상대로 공격과 회피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돌려차기를 15레벨까지 성장시킨 후 추가 효과 '크게 돌려차기'를 부여하면 공격 범위와 피해량이 증가한다. 연계 스킬인 '이탈 공격'은 돌려차기를 사용한 후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돌려차기를 사용한 자리에서 후방으로 이동한 후 공격을 하기 때문에 적으로 부터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생존성을 보장받고 전투를 할 수 있는 유용한 스킬이다. 마찬가지로 15레벨까지 성장시킨 후 추가 효과 '신속 이탈'을 부여하면 이동거리와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추가로 증가하기 때문에 자동 사냥에서 효율적으로 전투를 할 수 있다.

'화살의 비'는 전방 범위의 적에게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자동 사냥시에 적에게 첫 공격을 하기 때문에 먼저 육성할 경우 조기에 적을 처치할 수 있다. 15 레벨까지 성장시켰을 때 추가 효과 '정밀사격'을 부여할 경우 스킬의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하기 때문에 다수의 적에게 높은 피해량을 줄 수 있다.

◆ 궁수의 자동 사냥 추천 스킬트리 마스터 순서

일반 사격(강화된 활시위) ☞ 돌려차기(크게 돌려차기) ☞ 이탈 공격(신속 이탈) ☞ 화살의 비(정밀 사격)




자동 사냥에 어울리는 특성은?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는 공격 특성과 HP,MP를 고르게 회복하도록 분배


자동 사냥 중에는 HP와 MP회복을 하기 위해서는 '특성'을 활성화 해야한다. 특성은 구간 당 5 배수의 레벨마다 2~3가지 특성 중 하나를 선택해 활성화가 가능하며, 적용된 특성을 3개까지 보유할 수 있다. 각자 다른 특성을 적용하면 콘텐츠 마다 다르게 적용된 특성을 변경하며 사용할 수 있다.

힐러인 사제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궁수는 혼자서 HP나 MP를 회복할 수 없기 때문에 대량 회복 특성을 가진 45레벨까지 빠르게 육성해야 한다. 45레벨 궁수를 기준으로 했을때 총 9개의 특성을 선택할 수 있으며 특성을 통해 자동 사냥 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다.

궁수는 MP도 소모하기 때문에 회복 특성 전부 HP회복에 투자하기 보다 45 레벨은 HP 회복, 5레벨은 MP 회복 특성으로 분배하면 기본적으로 캐릭터의 레벨이나 전투력 보다 높은 사냥터에서 사냥하는 것 외엔 전투불능 당하지 않고 안전하게 스킬을 사용하며 사냥할 수 있다.

10레벨과 30레벨, 40레벨의 공격 특성을 선택할 수 있는 구간에서는 사냥을 조금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전투 대상에게 맞게 세팅하는 것이 좋다. 10레벨 특성 구간에서는 물리 공격력을 5% 올려주는 공격력 강화를 추천하며, 30레벨 특성 구간에서는 궁수의 공격 특성에 알맞게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빠른 손'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자동 사냥에서 대부분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기 때문에 일반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량을 올려주는 '학살자'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