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에서는 일부 캐릭터를 제외하면 모두 기숙사제 생활을 하고 지냅니다. 학창 시절에 기숙사 생활을 경험해 봤다면 알겠지만 서로가 밀접하여 지내는 만큼 스토리상으로 얽히는 일이 많습니다.

서로의 육성 스토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고, 둘이서 티격태격하며 다투거나, 슬럼프 때 도움을 주거나 각성의 계기가 되는 것이 주 메인 스토리인 경우도 있습니다. 반대로 스토리상으로 크게 접점이 없어 보이는 관계 같은데, 룸메이트인 경우도 있죠.

그리고 꼭 같은 학년끼리 룸메이트로 묶인 것도 아닙니다. 당장 TVA 1기의 주인공이었던 스페셜 위크만 하더라도 중등부지만 그녀의 룸메이트는 다들 알다시피 고등부인 사일런스 스즈카입니다. 고등부인 미호노 부르봉과 원래는 초등부지만 월반했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 니시노 플라워도 꽤 나이차가 나는 룸메 관계죠.

서포트 카드 등에서도 룸메이트 간의 관계나 기숙사별 생활 모습을 얼핏 볼 수도 있습니다. 에이신 플래시 SR 카드의 일러스트를 확대해보면 사생활이 지켜지지 않은 스마트 팔콘의 자는 모습이 나오죠. 이외에도 아직 실장되지 않은 서포트 카드의 일러스트나 텍스트에서 기숙사 생활을 즐기는 우마무스메들의 단편을 엿볼 수 있습니다.

2차 창작물에서도 룸메이트 관계를 소재로 삼는 경우가 많은데요, 훈련 일정이 모두 끝난 뒤 룸메이트끼리 어떻게 지낼까를 상상하는 것 또한 게임을 즐기는 재미일 텐데, 현재까지 밝혀진 트레센 학원의 룸메이트 관계를 한데 모아 정리해봤습니다.

※ 학년까지 정확히 안다면 더욱 재미있겠지만, 공식적으로 모두가 정확히 밝혀진 것은 아니고 팬들의 추측으로 이루어진 정보가 많기에 기숙사별 소속과 중등, 고등부만 표기했습니다.


▲ 사생활을 지키지 못했던 아이돌 스마트 팔콘



가장 많은 인원이 소속되어 있는 릿토 기숙사




평균 연령이 높은 편? 미호 기숙사




자취생 듀오와 아직 룸메이트가 밝혀지지 않은 우마무스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