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핵은 어떤 게임도 제대로 잡기 어렵다는 거 인정하고.

작년, 제작년에 내가 반복해서 얘기했었는데,,

총기 / 아이템 필드드랍 2배 이상 늘리고, 차량 젠 늘리고 등등.

파밍 시간 줄이고 이동수단 강화하고.. 
교전 에 집중하도록 해야 한다고.



그때도 그러면 안된다고 박박 우겨대는 놈들 있었는데,
솔직히 파밍 하다가 자기당 따라 달리다 뒤져서 현타오는 거 생각하고,
제대로 된 싸움도 못해보고 조랄사 하는 거 생각하면,
왜 배그를 접게 되는 지 주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나온다는 점.


지금이라도 일반 게임 템/차량 드랍 률 2 배 이상으로 강화하고 

가장 중요한 거 "" 자기장 4 페이즈 이후부터 무조건 원 중앙으로 정비례 축소 자기장 방식" 
으로 바꿔야 한다. 

운빨 졷망겜이 아니라 생각하고 움직일 수 있는 순수 전략적인 게임으로 만들어 줘야지. 



배그가 아무리 졷망졷망거려도.. 동접 50만 나오는 스팀 2위 게임이다. 

핵은 어쩔 수 없는 거라 치고,
나머지 운영 측면에서 무조건 바꿔야 한다. 


"배틀로얄" 만 강조하다보면 현타 씹 오지게 오는 사람들 무슨 수로 이탈 막을 건지 의문이다. 


지금도 낮시간이나 새벽엔 봇이 40 % 가까이 나오는데, 
사람 빠지는 거 순식간임.



그 지겨운 달리기와 파밍 시간 획기적으로 줄이지 않으면 내년 이 맘때 배그는
피시방 점유율 딱 1 % 다. 

내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