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설명을 하면서 영상 녹화를 진행하고 있어서
내용이 많아지는 편이라 영상 길이도 조금 길어지게 나오는 경향이 있네요

최대한 간결하게 만들어서 보시는 분들에게
부담이 덜 가게 하려고 노력은 하고 있습니다만...
괜찮은 상황 및 판단, 상황 대리 경험 등 많은 정보들이 있어서
최대한 줄이고 줄여도 영상이 길게 나오는 편입니다

이해 부탁드리고 보시는 분들도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 길이는 조금씩 조절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설명 - (스포 주의)
오늘은 사녹 플레이 영상입니다!

이번 영상은 게임을 진행함에 있어서 다양한 상황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 상황들마다 괜찮은 판단들로 게임을 이어나가서 치킨까지 먹은 판입니다

많은 상황들이 나왔고 그에 따른 설명들도 많아서 영상이 길어졌습니다!

영상 초반 쿼리로 떨어졌고 바로 위에 낙하산을 돌려서 내리는 적을
빠르게 잡아주는 상황으로 시작합니다

보통 이럴때는 위에 적도 아래에 떨어진 제 존재를 알고는 있을거고
큰 집까지만 털고 저를 견제할 생각을 가지고는 있었을겁니다

하지만 제가 한 발 더 빠르게 움직여서 적을 잡아줬습니다
주변에 떨어진 적은 빠르게 처리할수록 파밍이 수월해지고 게임이 스무스해집니다

두번째 상황은 기본 파밍 이후 이동을 하다가
초반 교전이 일어난거 같은 능선 중간 건물에 도착하는데요

초반 파밍 지역으로 많이 떨어지는 곳이고 싸움이 일어났고 파밍도 끝난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빠져서 능선 위로 걸어가다가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보급을 발견하는데요
이럴때는 보급을 당연히 먹어주는게 맞지만 경계 해야하는 부분이 생깁니다

바로 제가 옆에서 봤던 집을 털고 그 주변을 배회하고 있을만한 적도
보급이 떨어지는걸 보고 바로 붙을 확률이 크다는건데요
완전 빠르게 먹고 빠진 저였지만 바로 뒤에 적이 붙은거 보셨죠?
주변 건물이나 상황들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계신다면 이 정도 예측이 가능합니다
단 몇 초 차이로 뒤늦게 보급에 도착한 적까지 깔끔하게 잘 잡아줬습니다

세번째 상황은 지나가는 동선에 있던 건물 주변에서 적의 사운드를 들은 상황입니다

영상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제가 바로 전에 지나가는 오토바이를 쏴서
오토바이 친구가 화나서 능선에 세우고 저를 찾는 상황이였어요

저는 굳이 대치하지 않고 빠지려다가 집 주변 사운드를 들은 상황이고
바깥 발 사운드였기에 집 안에 들어가서 천천히 사운드를 들어줬고
들어주는 과정에서 주변에 카구팔과 스르륵의 적의 존재까지 확인을 해줬습니다

집에 붙었던 적은 침착하게 잘 잡아주고 파밍의 욕심은 버리고 바로 이동을 해줬습니다

네번째 상황은 이동을 하는 과정에서 스르륵 적이 있을거 같아
오른쪽 위로 동선을 계획하는 상황에서 적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제 생각에 스르륵 친구가 맞는거 같았고 침착하게 잘 대응해줬습니다
이런 상황에는 적이 예측할만한 곳에 가서 회복을 하는것보다
조금 더 빠져서 회복을 해주는 것도 더 좋은 상황이 나올 수 있어요

영상을 보시면 저도 회복을 먼저 해준다기보다 섬광탄을 하나 던져놓고
조금 더 뒤로 빠져서 회복을 해줬기에 적도 정확한 정보 없이
무리하게 푸쉬할 수 없는 상황이 만들어졌죠?

그리고 저도 무리하게 상대하지 않고 자기장의 상태와
서로 대치하고 있는 엄폐물의 상태를 생각해서 상황을 보고 잘 빠져줬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후퇴도 하나의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어요!

다섯번째 상황도 후퇴의 상황인데요
멀리 잡힌 자기장을 따라가야하는 상황이라 조금 난해했는데
버기가 보여서 버기를 타주려다가 멀리있는 적에게 두들겨 맞고
갑바가 터지고 죽을뻔한 상황이 찾아옵니다

상대방도 샷 능력이 꽤 좋은편이였고 갑바도 없고 힐템도 부족한 저에게
대치상황이 만들어지게 되면 결국 어이없게 죽는 상황이 올 수 밖에 없기에
연막탄을 활용해서 잘 빠져나가줬습니다
(절대 무리하게 대치하지마세요!)

여섯번째 상황은 버기로 중앙까지 지르는 상황인데요
갑바도 터졌고 구상도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식이였어요
어떻게든 중앙까지 가서 버텨보자라는 판단이였는데 결과적으로 좋았습니다

일곱번째 상황은 능선 위쪽 자기장이 나왔을 때 빠르게 올라가준 판단입니다
물론 항상 능선 위가 나왔을 때 올라가는 판단이 맞는 판단은 아니지만
이번 판 자기장의 경우는 빠르게 올라가줘야하는 상황이였습니다
(자기장을 끌고 갔다면 오르막 개활지 오르다가 끔살 당할 가능성이 커요)

여덟번째 상황은 집 안에 있는 적을 당황하지 않고 수류탄 하나 넣어주면서
적의 이명 현상을 이용해서 문을 열고 푸쉬하는 상황인데요
적이 많이 움츠러있던것도 사실이지만 플레이 자체가 좋은편이였습니다

아홉번째 상황은 엄폐물이 별로 없고 가파른 경사쪽 자기장이 나온 상황
미리 자기장 라인이 들어올 때 같이 들어가자라는 생각을 해준 상황입니다

열번째는 자기장 끝 능선 위를 잡았을 때
미리 확인했던 적을 견제해주는 플레이와 적을 잡아내지는 못했지만
저의 총소리로 다시 반대편쪽에 올라오는 적이 있나 없나 확인해주는 플레이입니다
이런 상황은 자기장 끝라인 운영을 할 때 신경써주시면 굉장히 좋은 플레이인데요
한 쪽에 있는 적에게 신경을 쓰다보면
반대쪽 적은 그 총소리를 듣고 뒤치기를 하려로 푸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한 쪽을 보더라도 순간 순간 반대쪽도 한 두번 쳐다봐주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열한번째는 멀리 있는 적을 쏘다가 순간 뒤쪽 사운드를 듣고 엎드린 플레이인데요
이런 능선 싸움에서는 순간적인 상황에 엎드리는 판단이 좋은 상황을 많이 만들어줍니다

열두번째는 3생존 상황 자리를 잡기 전 멀리서 자리 잡는 적을 미리 봐놨던 플레이가 좋았고
그 적이 있는 위치에서 싸움이 나지 않는걸 예상해서
나머지 1명의 적 위치까지 예상해주고 그 적이 라인을 타고 돌 때
침착하게 잡아준 상황이 좋았습니다

열세번째는 1:1 상황
기본적으로는 윗 능선에 있는 사람이 시야 싸움에서 유리한편이지만
이렇게 가파르고 중간중간 굽어져있는 경사로는
오히려 아래에 있는 사람이 시야적으로 유리한 경우도 많습니다
리플레이를 봤을 때도 아래 있던 적이
제가 바위 옆에서 움직이는 모습들을 빼꼼빼꼼 확인을 하고 있었더라구요

적의 위치를 미리 예상하고 오른쪽으로 크게 돌아서 엎드려서 움직여 주는
돌아주는 플레이가 굉장히 좋은 플레이가 됬습니다

적이 연막치는 상황만 봐도 제가 위에 있다고 생각하고 있더라구요

이렇게 한 판에 많은 상황들이 생기는 판도 있고
정말 스무스하게 조용하게 아무것도 안하고 흘러가는 판도 있습니다

상황 상황마다 적재적소의 판단력을 늘리기 위해서는
침착함이 중요하고 많은 경험이 중요합니다

싸워야 할 상황에는 과감하게 싸워주고,
피해야 할 상황에는 빠르게 피해주고
필요한 상황과 필요 없는 상황들을 잘 판단해서 치킨을 뜯어보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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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가 고여가시는 분들이 많은 반면에 게임을 많이 힘들어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저는 생각하면서 게임을 최대한 풀어가는 편이고 설명도 최대한 자세하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부족한 설명은 텍스트로 더 적어드리고 있어요!
저도 게임을 하다보면 정신 없을 때 이상한 소리만 하고 있더라구요ㅋㅋ

평소 질문 받고 아는 부분에 대해서 답변을 해드리는걸 굉장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영상보고 궁금하신 점이나 질문 거리는 항상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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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는 설명을 많이 하다 보니 영상이 좀 길어진 편이에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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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에 올렸던 영상 및 글 입니다!

[사녹] 배린이를 위한 기초 공략ㅣ라마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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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영상) 중꼬박 팔각정을 먹고 뭘 해줘야 할까요?ㅣ라마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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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영상) 1대 다수 상황 돌아주는 적을 조심하자ㅣ라마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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