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PUBG 이스포츠가 내년부터 본격 시작됩니다. 2019년에는 처음으로 공식 프로 대회가 9개의 지역에서 펼쳐질 계획입니다.

또한 한 해 동안 여러 글로벌 행사가 주최될 예정인데, 여기에는 8월 올스타 게임과 시즌 전체의 세계 챔피언을 판가름 할 11월 글로벌 챔피언십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읽어보세요!

 

 

9개의 프로 지역

2019년에는 9개의 독립된 프로 지역으로 나뉘어질 예정입니다. 각 지역 당 프로 대회가 펼쳐지고 이를 통해 지역별 최고의 선수들을 모아 지역 챔피언을 결정짓습니다.

이 중 다음 6개 지역은 프로 리그 구조를 가집니다 : 북미(National PUBG League; NPL), 유럽(PUBG Europe League; PEL), 한국(PUBG Korea League; PKL), 중국, 일본(PUBG Japan Series; PJS), 대만/홍콩/마카오. 한편, 동남아, 남미, 오세아니아 지역은 프로 서킷 구조 내에서 여러 차례의 토너먼트를 진행할 것입니다.

 

전 지역 통일된 대회 기간


모든 지역 경기 스케줄이 동일해지면 지역별 대회를 위한 시간을 따로 할당하여 한 시즌 동안의 스토리라인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정기적인 시즌 공백기를 통해 각 지역 최고 팀들이 여러 글로벌 행사에 충분히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2019년 시즌은 3개의 페이즈로 나뉘게 됩니다. 페이즈 1은 1월 말~ 3월 말, 페이즈 2는 5월 초~ 6월, 페이즈 3는 8월 중순~10월 중순입니다.

모든 지역의 경기는 이렇게 정의된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글로벌 행사 

페이즈 2와 페이즈 3 사이 시즌 중반 쯤 올스타 게임을 주최할 것입니다. 전세계 가장 인기 많은 프로 선수들을 초청해서 다른 대회와는 다르게 캐주얼하고 재미 중심의 경기들을 펼칩니다.

시즌 말미 글로벌 챔피언십에서는 각 지역 최고의 팀들이 궁극의 치킨을 얻기 위한 전투를 벌입니다. 9개 지역에 각자 대표팀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글로벌 챔피언십의 승자는 시즌 챔피언이라는 영예로운 타이틀과 함께 100만 달러 이상의 상금을 얻게 됩니다.

200만 달러의 최초 상금 풀에 다른 보너스를 추가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으며, 추가 정보는 차차 공개될 예정입니다.

현재 역량 있는 대회 오거나이저들과 함께 각 페이즈 사이사이 휴식기 동안 진행할 국제 대회를 위한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여기서는 각 페이즈에서 최고의 실력을 뽐낸 팀들끼리 서로 경쟁하게 됩니다. 이런 파트너 이벤트와 관련해서는 향후 더 상세한 내용이 공유될 예정입니다.

 

동일 경기규칙 

우리는 그 동안 프로 선수들과 팬들의 의견을 새겨들었습니다. 2018년에 선수와 팬 모두 오거나이저마다 주최하는 토너먼트 경기규칙이 다르다고 불편함을 토로했습니다.

이스포츠 규칙의 차이로 인해 선수들은 실력과 전략을 효율적으로 끌어올리기가 힘들었으며 시청자들은 매 토너먼트마다 새로운 규칙에 적응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2019년에 펼쳐질 모든 프로 대회(지역 대회, 글로벌 대회, 펍지 공식 대회, 오거나이저 주최 대회)는 표준화된 경기규칙을 적용하게 됩니다.

모든 프로 경기는 4인 스쿼드 16개 팀이 에란겔/미라마 맵에서 1인칭(FPP)으로만 진행합니다. 또한 경쟁적인 요소를 강화하기 위해 이스포츠 경기만을 위한 블루존 및 아이템 드랍율 등의 설정이 적용됩니다.

공평한 게임플레이와 재미있는 시청경험 간 완벽한 균형을 위한 포인트 시스템이 모든 경기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역 대회 및 글로벌 대회에 대한 상세 정보는 향후 몇 주 후 발표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