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팩
2020-08-12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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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각성과 패치내역으로 보는 배메 분석권고 : 개인적 견해가 많이 들어가있어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원한다면 직업별 오픈톡방이나 대형 커뮤니티를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함 반갑읍니다. 저는 배메유저인데 이번에 진각받은 배메가 어떤지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패치내역 / 탈리 / 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글이 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각보다 글이 더 길 경우 탈리스만과 룬은 따로 분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패치내역 (20. 8. 12 퍼섭) * 기본 공격 - 대시 공격 및 점프 공격을 제외한 기본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용아 - 공격력이 18.5% 증가합니다. - 타격 성공 시 캔슬 사용 가능한 체술 스킬이 추가 됩니다. ㄴ 뇌연격, 강습유성타, 황룡천공, 황룡난무, 진뇌연격, 사도의 춤 * 체이서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용아는 고인물들이 쓰는스킬이니 체술 캔슬정도가 추가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참고로 배메는 마지막 밸패(19. 4)에서 평타 12.6%, 체이서 25%의 상향을 받은 바가 있습니다. * 더블 스윙 - 공격력이 23.9% 증가합니다. * 타이머 밤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쇄패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퓨전 체이서 - 익스플로젼 체이서 공격력이 18.7% 증가합니다. - 스피닝 체이서 공격력이 10.7% 증가합니다. 다음은 기본기 라인. 현 메타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본기입니다. 상당수 배메들은 여기서 보통 2개 + 체이서 프레스를 채용합니다. 쇄패는 누락 안 된거에 감사하면 되고, 신규 룬 고려하면 사실상 상향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개인적으로 상향폭이 생각보다 큰건 퓨전 체이서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가 사도 강림 스킬칭호로 딜이 올라가는 30레벨 스킬이 쇄패 말고도 퓨전 체이서가 있기 때문인데 즉 배메는 스킬칭호 하나로 스증을 2개 적용받는 셈입니다. 퓨전 체이서는 이 스킬칭호 하나로 인해 버리는 스킬에서 채용 고려대상이 되었는데 상향폭까지 상당히 커서 이제 주력 기본기로 자리매김할 거라 생각합니다. * 뇌연격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체이서 프레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5초 → 17초) * 강습유성타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황룡천공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황룡난무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트윙클 스매쉬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진 뇌연격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체이서 에볼루션 - 시전 시 속성 선택 기능이 삭제되며, 보유 중인 체이서가 즉시 에볼루션 체이서로 변환되도록 변경됩니다. - 에볼루션 체이서의 속성이 모든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체이서 클러스터 - 공격력이 18.5% 증가합니다. * 사도의 춤 - 공격력이 18.5% 증가합니다. 다음은 무큐기 라인. 여기서 주목할만한건 퍼쿨이 좋지 않았던 트윙클이 유의미한 데미지 상향을 먹었다는 것과 체이서 프레스 쿨타임이 많이 줄었다는 겁니다. 먼저 트윙클은 이번 패치로 1만 찍고 4기본기 하던 사람들도 노선 바꿀지가 관건이라 생각하고요 체프의 경우에는 제가 봤을땐 그냥 딜링기 -> 방클기로 용도 바꿔준거같아서 굉장히 만족하고 앞으로 나올 유니크 쿨감룬에 트윙클이 아니라 체프를 다 때려박아서 그로기 3체프가 나올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강습은 내다버린지 한참 되었고 황룡은 실전딜 중시하시는 분들은 효율 별로라고 다 안찍어서 모르겠습니다. 대부분은 다 찍으시는데 업글탈리와 더불어서 다시 극딜기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다만 황룡은 신규탈리 2종 + 업글된 홈런 퀸 위주로 채용되면 강습처럼 버려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95레벨 - 아르모니아 - 진(眞) 배틀메이지의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고 던전 입장 시 오토 체이서가 자동으로 시전되며 일부 스킬에 부가 효과가 부여 됩니다. ㄴ 체이서 ㄴ 던전 입장 시 체이서 버프가 상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콤보 수에 관계 없이 왕 체이서가 생성 되도록 변경됩니다. (오토 체이서로 생성되는 체이서에도 동일하게 적용) ㄴ 쇄패 ㄴ 시전 시 체이서를 소모해 마법의 궤적을 발생시켜 공격 범위를 증가시킵니다. ㄴ 타격 성공 시 체술 계열 스킬을 캔슬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95레벨 - 레이 오브 프리미티브 - 프레센시아로 변신해 무기에 체이서의 힘을 모은 후 전방을 강하게 찔러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 100레벨 - 프레센시아 - 변신 중에는 HP MAX, 방어력, 공격속도, 이동속도 및 상태이상 내성이 증가하며 상시 슈퍼 아머 상태가 되고 배틀메이지의 모든 전직 계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프레센시아의 힘을 손에 넣은 배틀메이지는 테아나 변신 및 사도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00레벨 - 엑스티시온 - 프레센시아로 변신해 태고의 우주 속에서 적들을 베어 피해를 입힌 뒤 프리미티브 체이서 은하를 만들어내 폭발시켜 적들을 소멸시킵니다. 키기 전에 왜 사도화/테아나가 따로 분리되어있나 했더니 프레센시아를 찍으면 사도화/테아나로 변신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3단변신 2단변신 이런거 없고, 그냥 극딜 전에 프레센시아를 사용하면 됩니다. 변신 시간도 80초로 상당히 넉넉하고, 변신 자체의 쿨타임도 180초로 그리 긴 편이 아닙니다. 우려했던 진각 채널링은 그리 길지는 않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테아나/일기당천/프리미티브 시전 시 프레센시아 모션으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딜레이를 최대한 줄이려면 변신 하고 쓰는게 좋습니다. 1,2각 연동에 관해선 아마 테아나를 포기하고 일기당천을 써야할 것 같습니다만 저는 딜 사이클에 대해서는 아는게 없으므로 그건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별도로 이제부턴 쇄패가 아니라 발도입니다.. 맘에 듭니다 혹시 모르니 영상 하나 첨부하겠습니다 변신 후 체이서 클러스터 설치가 핵심입니다. 저는 정식 빌드가 없어서 그냥 했습니다... 예전엔 가벼우면서도 뇌를 비우고도 스킬을 다 뺄 수 있었다면 지금은 좀 묵직해져서 예전보다 오히려 정교한 빌드를 요구할 것 같습니다. 딜레이가 조금씩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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