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고 : 개인적 견해가 많이 들어가있어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원한다면 
직업별 오픈톡방이나 대형 커뮤니티를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함



반갑읍니다. 저는 배메유저인데 이번에 진각받은 배메가 어떤지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패치내역 / 탈리 / 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글이 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각보다 글이 더 길 경우 탈리스만과 룬은 따로 분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패치내역 (20. 8. 12 퍼섭)


 * 기본 공격
  - 대시 공격 및 점프 공격을 제외한 기본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 ​용아
  - 공격력이 18.5% 증가합니다.
​  - ​타격 성공 시 캔슬 사용 가능한 체술 스킬이 추가 됩니다.
​    ㄴ ​뇌연격, 강습유성타, 황룡천공, 황룡난무, 진뇌연격, 사도의 춤

​ * ​체이서
​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용아는 고인물들이 쓰는스킬이니 체술 캔슬정도가 추가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참고로 배메는 마지막 밸패(19. 4)에서 평타 12.6%, 체이서 25%의 상향을 받은 바가 있습니다.

 * ​더블 스윙
​  - ​공격력이 23.9% 증가합니다.

​ * ​타이머 밤
​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 ​쇄패
​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 ​퓨전 체이서
​  - ​익스플로젼 체이서 공격력이 18.7% 증가합니다.
​  - 스피닝 체이서 공격력이 10.7% 증가합니다.

다음은 기본기 라인. 현 메타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본기입니다.
상당수 배메들은 여기서 보통 2개 + 체이서 프레스를 채용합니다. 
쇄패는 누락 안 된거에 감사하면 되고, 신규 룬 고려하면 사실상 상향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상향폭이 생각보다 큰건 퓨전 체이서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가 사도 강림 스킬칭호로 딜이 올라가는 30레벨 스킬이 쇄패 말고도 퓨전 체이서가 있기 때문인데 

즉 배메는 스킬칭호 하나로 스증을 2개 적용받는 셈입니다.

퓨전 체이서는 이 스킬칭호 하나로 인해 버리는 스킬에서 채용 고려대상이 되었는데 

상향폭까지 상당히 커서 이제 주력 기본기로 자리매김할 거라 생각합니다.


 * ​뇌연격
​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 ​체이서 프레스
​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5초 → 17초)

​ * ​강습유성타
​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 ​황룡천공
​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 ​황룡난무
​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 ​트윙클 스매쉬
​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 ​진 뇌연격
​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 ​체이서 에볼루션
​  - 시전 시 속성 선택 기능이 삭제되며, 보유 중인 체이서가 즉시 에볼루션 체이서로 변환되도록 변경됩니다.
​  - ​에볼루션 체이서의 속성이 모든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 ​체이서 클러스터
​  - 공격력이 18.5% 증가합니다.

​ * ​사도의 춤
​  - 공격력이 18.5% 증가합니다.

다음은 무큐기 라인. 여기서 주목할만한건 퍼쿨이 좋지 않았던 트윙클이 유의미한 데미지 상향을 먹었다는 것

체이서 프레스 쿨타임이 많이 줄었다는 겁니다.

먼저 트윙클은 이번 패치로 1만 찍고 4기본기 하던 사람들도 노선 바꿀지가 관건이라 생각하고요

체프의 경우에는 제가 봤을땐 그냥 딜링기 -> 방클기로 용도 바꿔준거같아서 굉장히 만족하고

앞으로 나올 유니크 쿨감룬에 트윙클이 아니라 체프를 다 때려박아서 

그로기 3체프가 나올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강습은 내다버린지 한참 되었고 황룡은 실전딜 중시하시는 분들은 효율 별로라고 다 안찍어서 모르겠습니다.

대부분은 다 찍으시는데 업글탈리와 더불어서 다시 극딜기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다만 황룡은 신규탈리 2종 + 업글된 홈런 퀸 위주로 채용되면 강습처럼 버려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95레벨 - 아르모니아
  - 진(眞) 배틀메이지의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고 던전 입장 시 오토 체이서가 자동으로 시전되며 일부 스킬에 부가 효과가 부여 됩니다.
    ㄴ 체이서
       ㄴ 던전 입장 시 체이서 버프가 상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콤보 수에 관계 없이 왕 체이서가 생성 되도록 변경됩니다. 
(오토 체이서로 생성되는 체이서에도 동일하게 적용)
    ㄴ 쇄패
       ㄴ 시전 시 체이서를 소모해 마법의 궤적을 발생시켜 공격 범위를 증가시킵니다.
       ㄴ 타격 성공 시 체술 계열 스킬을 캔슬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95레벨 - 레이 오브 프리미티브
  - 프레센시아로 변신해 무기에 체이서의 힘을 모은 후 전방을 강하게 찔러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 100레벨 - 프레센시아
  - 변신 중에는 HP MAX, 방어력, 공격속도, 이동속도 및 상태이상 내성이 증가하며 상시 슈퍼 아머 상태가 되고
    배틀메이지의 모든 전직 계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프레센시아의 힘을 손에 넣은 배틀메이지는 테아나 변신 및 사도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00레벨 - 엑스티시온 

  - 프레센시아로 변신해 태고의 우주 속에서 적들을 베어 피해를 입힌 뒤 프리미티브 체이서 은하를 만들어내 폭발시켜 적들을 소멸시킵니다.​


키기 전에 왜 사도화/테아나가 따로 분리되어있나 했더니

프레센시아를 찍으면 사도화/테아나로 변신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3단변신 2단변신 이런거 없고, 그냥 극딜 전에 프레센시아를 사용하면 됩니다.

변신 시간도 80초로 상당히 넉넉하고, 변신 자체의 쿨타임도 180초로 그리 긴 편이 아닙니다.

우려했던 진각 채널링은 그리 길지는 않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테아나/일기당천/프리미티브 시전 시 프레센시아 모션으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딜레이를 최대한 줄이려면 변신 하고 쓰는게 좋습니다.


1,2각 연동에 관해선 아마 테아나를 포기하고 일기당천을 써야할 것 같습니다만

저는 딜 사이클에 대해서는 아는게 없으므로 그건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별도로 이제부턴 쇄패가 아니라 발도입니다.. 맘에 듭니다


혹시 모르니 영상 하나 첨부하겠습니다





변신 후 체이서 클러스터 설치가 핵심입니다. 

저는 정식 빌드가 없어서 그냥 했습니다...


예전엔 가벼우면서도 뇌를 비우고도 스킬을 다 뺄 수 있었다면

지금은 좀 묵직해져서 예전보다 오히려 정교한 빌드를 요구할 것 같습니다. 

딜레이가 조금씩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