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들어가기 전에
 이 글은 절망의 탑 항아리를 어떤 직업에게 줄지 결정하지 못하는 결정장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무기에 대한 평가는 위키, 커뮤니티, 길드원, 단체톡방, 개인경험을 토대로 작성했고, 에픽은 구경도 못하는 초보분들을 위한 공략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1. 너클

 - [LV75] 쾨니히스티거 : 근접 공격 + 나선의 넨 데미지 증가는 남넨을 위한 옵션, 다만 그라시아 세팅이 대세가 되어버린 지금 나넨만을 강화하는 옵션은 시대에 뒤떨어지는 옵션, 크로니클과의 조합으로 고던까지는 노릴 수 있는 무기
 - [LV80] 마나증강 : 만렙 90을 찍으면 MP MAX로 챙길 수 있는 옵은 모두 챙길 수 있다. 다만 무기 자체에 증뎀, 크증뎀, 추뎀이 없는게 흠, 다른 부위에서 이런 옵션을 챙기면 상위 에픽과도 비빌 수 있는 무기, 데미지는 좋지만 인식으로 인해 레이드 진입이 힘들다.
 - [LV85] 라이키리 : 높은 속강, 핵심 스킬 증가, 증뎀 옵션으로 85제 에픽다운 옵션의 무기, 레이드 정도는 무난하게 진입할 수 있다.
 - [LV85] 베르세르크 : 격투가계열의 꿈의 무기, 90제 무기의 강력함과 비교되는 에픽이다. 특히나 넨마는 나선의 넨으로 옵션을 터치기도 쉽다. 레이드는 물론이고 쩔까지도 사용이 가능한 무기
 - 평가 : 넨마를 제외한 직업은 베르세르크 하나를 노리고 항아리를 까기에는 위험하다. 반면 넨마는 75제를 제외한 나머지 무기를 모두 유용하게 사용 가능, 다만 90제 레전인 다크 핸드커프의 효율이 상당히 좋은편이다. 가격이 좀 세긴 하지만, 구입이 가능하면 다른 캐릭 항아리를 추천

 2. 통파

 - [LV75] 흑의 계약자 : HP 70% 미만을 유지하면 높은 데미지가 나오지만, 안정성은 그만큼 떨어지는 편, 일단 뜨면 쓸만한 무기이긴 하지만, 레이드에서는 인식, 효율 모두 딸리는 무기.
 - [LV80] 마나 미스릴 바 : 마나 관리만 잘되면 항상 30% 추뎀을 주는 강력한 무기, 남,여 할 것 없이 그래플러는 다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과거에 인식이 좋아서 현재에도 안톤 레이드에서 드문드문 보이는 편.
 - [LV85] 습격의 드라우프니르 : 높은 공이속과 45제 스킬 강화, 높은 증뎀이 특징인 무기, 높은 공이속은 일던, 노가다용이나 레이드에서 빠르게 움직일 때 쓸만하다. 85제가 그렇듯이 레이드 진입은 쉬운편
 - [LV85] 우요의 골든 통파 : 모속강 + 추뎀 + 물마독공 12% 의 옵션은 어디 가질 않는다. 특히나 파티원들에게도 적용되는 물마독공 버프는 매우 유용, 무적 버프도 때 맞춰서 사용하면 레이드 패턴 하나는 씹는 용도로 쓸 수 있다.
 - 평가 : 80 ~ 85제의 통파가 좋긴 하지만, 통파는 레전더리 무기인 강완의 기백과 어빌리티 앰퍼가 너무 좋아서 절탑 항아리로 좋지 않다. 특히나 강완의 기백만 껴도 레이드 진입이 가능한 여그플은 확실히 비추, 딜러로 가는 남그플은 차라리 건틀릿을 노리는 게 더 좋다. 다른 직업군도 통파를 쓸 수는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무기 항아리를 노리자.

 3. 클로

 - [LV75] 루이제의 피묻은 갈퀴 : 출혈을 걸기 쉬운 스파에게 출혈시 30% 추뎀은 상시 추뎀이나 마찬가지, 하지만 75제의 낮은 앞뎀으로 85제 레전더리보다도 데미지가 낮게 나올 수 있다. 아무것도 없는 상황이면, 다른 에픽을 먹기 전까지만 사용 가능, 레이드는 힘들다.
 - [LV80] 원귀의 손톱 : 크레이지 발칸을 확실히 강화하는 세팅이나 크레이지 발칸 후 무큐기를 우겨넣는 세팅으로 갈리는 무기, 어느쪽으로 가던 레이드에서의 효율은 좋다. 거쳐가는 80제 무기중에서는 효율이 좋은편, 다만 레이드에서 스파의 역할과, 인식에 반대된 무기이긴 하다. 레이드에서의 뎀딜은 좋지만 인식이 안 좋아서 힘든 무기
 - [LV85] 악마의 갈퀴 : 이그노어 : 안톤 레이드에서 악마 추뎀은 없는 옵션이나 마찬가지 이지만, 상태 변화에 특화된 무기로 레이드에서의 위상은 좋은편, 특히나 레전더리 질병셋을 같이 세팅하면 토그는 녹아내리는 걸 볼 수 있다.
 - [LV85] 타르위 자리체 : 상태이상을 상시 거는 스파에게는 추뎀 30% 옵션은 상시 옵션과 마찬가지, 데미지 하나 만큼은 확실하게 뽑는다. 다만 상태이상 자체의 데미지가 증가하진 않아 악마의 갈퀴보다 토그를 녹이는 속도가 느리긴 하다. 그래도 토그를 제외하면 확실히 이그노어보다는 좋은 무기.
 - 평가 : 클로 역시 레전더리 무기들이 좋긴 하지만, 스트리트 파이터는 다른 무기를 쓸 여력이 안된다. 더 효율 좋은 캐릭으로 항아리를 까거나, 스파로 까게되면 85제가 나오길 기도하자.

 4. 건틀릿

 - [LV75] 크레이지 스톰핑 : 백어택에 특화된 무기, 다만 여그플은 백어택을 넣기 힘들고, 남그플은 여그플 보다 백어택을 넣기가 힘들다, 깡 스킬 레벨만 보고 쓰기에도 뭔가 아쉬운 항아리 지뢰 무기
 - [LV80] 타락한 악마의 손 : 악마 추뎀은 안톤 레이드에서 무옵이나 마찬가지, 암속성 강화와 증뎀이 있긴 하지만, 리버에게도 밀리는 앞뎀이나 옵션으로 인해서 레이드에서는 쓰기 힘들다.
 - [LV85] 룰렛러시안 : 최소 40%, 최고 66%의 증뎀을 보장하는 무기, 안톤 레이드는 무난하게 진입할 수 있다. 랜덤으로 방어력이 0이 되긴 하지만, 요즘 안톤 레이드에서의 메타는 홀딩 후 폭딜이다 보니까 맞을 일은 거의 없다.
 - [LV85] 미완성 인피니티 건틀릿 : 스킬 레벨 + 2 는 일단 모든 격투가 직업이 스위칭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레전더리 정도는 당연히 씹어먹는 수준이다. 안톤 레이드도 재련이나 강화 후에는 쉽게 진입 가능
 - [LV85] 맹호연환장 : 높은 공속과 증뎀으로 효율이 좋은 무기, 대쉬 공격 후에 증가하는 20%는 증뎀 20%와 복리 계산되어 44%의 데미지 증가를 얻을 수 있다. 다만 홀딩 전문이 여그플은 공속이 높으면 일부 잡기 스킬의 홀딩 시간이 감소해서 효율이 떨어진다.
 - 평가 : 물리 딜러인 남그플과 스커군이 노릴 수 있는 무기, 75, 80제가 떨어지긴 하지만, 85제가 3개나 있다보니 충분히 노릴만 하다. 다만 여그플은 레이드로의 진입이 딜러가 아닌 홀딩이여서 강완의 기백만으로 충분히 레이드 진입이 가능하다.

 5. 권투글러브

 - [LV75] 전광석화 : 라이트닝 댄스 특화 무기, 다만 레이드에서의 사용은 여타 75제가 그렇듯이 힘들다. 버프 스위칭용으로는 유용한 무기
 - [LV80] 마나유즈 : MP MAX를 올려주는 마법부여를 이용해서 최고 옵을 챙기면 리버는 간단하게 압살하는 수준의 무기, 레이드에서의 딜도 충분히 가능하다. 다만 사람들의 인식은 좋지 않은 편
 - [LV85] 그림자 유랑가 : 증뎀이 30% 붙은 암속성 무기, 암속성 레전더리 세팅과 효율이 좋지만 암속 세팅은 골드가 많이 든다. 그라시아와의 시너지도 좋지 않지만, 개편된 서녘과의 효율이 좋은 편, 역시 레이드 진입은 무난히 가능하다.
 - [LV85] 파울 키드니블로 : 크리티컬을 올리기 쉬운 스커에게 높은 크리티컬과 크증뎀은 확실히 좋은 무기, 백어택을 노리는게 좋긴 하지만, 정면에서 때려도 30%라는 높은 크증뎀이 보장 된다. 항아리에서의 1등상.
 - [LV85] N.O.V.A : 명속성 + 명속 추뎀은 그라시아와의 효율이 좋지만, 8%라는 낮은 수치가 발목을 잡는다. 그라시아 세트를 맞추면 레이드 진입은 가능하겠지만, 그라시아를 제외한 다른 에픽과의 효율이 떨어진다. 그래도 레이드 진입은 무난하게 가능한 수준
 - 평가 : 스트라이커는 건틀릿 or 권투글러브중 자신이 편한 무기군을 고르면 된다. 다만 권투글러브는 80제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 반면, 85제는 건틀릿이 좋은편. 건틀릿의 역경직이 불편하면 권투글러브를 까거나, 다른 효율 좋은 캐릭터를 찾아보자.

대놓고 홍보하는 개인 블로그 : http://daidalosmaz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