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랑스 여러분들 폴라리스서버 우에다 입니다.


물론 프랑스에는 굇수분들만 계실거라고 믿습니다만.. 프랑스게시판 활성화 및 혹시라도 남만무역에 생소하시거나

그동안 육두구 메이스를 하시던 분들에게 참고가 되면 좋을거 같아서 제가 하는 남만무역을 올려봅니다. 


프랑스는 영지로만 3문화권이 있습니다. 북프랑스, 이베리아, 남프랑스/이탈리아 권입니다.


르아브르-칼레, 낭트-보르도, 몽펠-마르세유 영지도 붙어있기때문에  방폭전용캐릭 3캐릭만

준비하시면 매각항관리도 아주 편리하구요. 물론 시세도 낭트-마르세유에 두캐릭만 있으면 다 볼 수 있습니다 ㅎㅎ


우선 프랑스에 가져올만한 남만템들이라면 한우, 인삼, 일본화, 초롱, 가는끈, 타네총, 면죽연화, 호필등등 이겠군요.


여기서 몽펠리에와 마르세유는 문화권이 다르긴 하지만 항구가 하나밖에 없기때문에 시세가 무섭게 치고 올라가는 경우가 아니라면 저는 잘 가져오지 않습니다. (백작작위와 점유율을 이용한 삼각지 및 기타 동맹항 매각은 예외)

그래서 눈여겨 볼만한 교역품은 조선의 한우와 인삼, 일본의 일본화


-----> 북프랑스문화권에서 우대받는 교역품입니다. 일본화의 경우는 이탈리아권도 우대이므로 마르세유도可


<직업과 스킬세팅>


본캐 : 상인교관 - 학술효과, 공예품(가는끈,호필,유리알,유리세공), 미술품(일본화,면죽연화), 의약품(인삼), 식료품(양주밤,고구마)가 우대입니다.


부캐 : 캐러밴 - 가축(한우)전문스킬, 향신료(육메), 향료(사프란), 기호품(담배), 식료품우대입니다.


위 조합에서는 아쉽게도 잡화가 우대스킬이 아니지만 초롱은 할일이 많이 없기 때문에 초롱을 하신다면 가기전에 환전상으로 전직하면 되겠습니다. 투클프랑상인에겐 최고의 조합이 아닐까 하네요.



<조선으로 가져갈 템>


우리가 갈 조선의 항구는 부산과 포항입니다.


유럽에서 가져갈 시 - 유리세공, 유리알

철도를 이용할 시 - 보스턴의 담배


물론 도시상태를 보고 맞추어 가셔도 좋습니다.




한양은 가축과 의약품재고가 낮아서 가지 않습니다 ㅋㅋ(그리고 미세먼지도 심하다 하더라구요)


무역상인을 통해 재고량을 보시고

피사에서 유리알을 구입 후(일정금액투자필요) 달립니다.


전에 길드원과 같이 4캐릭으로 부어본적이있는데 순식간에 공예품재고가치가 박살나더군요. 

(죄송하지만 다클분들은 암보로 가주세요,, ㅎㅎ)


거래스킬 만랭에 3배전용증서가 있다면 금서도 필요없으므로 강력추천합니다.★


공예품이 별로다!! 또는 피사들어가기 귀찮다!! 하시는분은 기호품 재고를 보신후에

보스턴으로 가시면 됩니다.


보스턴에서 담배구입, 철도운송작업후 샌프란에서 조선으로 갑니다.


시세캐릭을 보유중이시다면 시세가 좋은쪽을 가져오시면 됩니다. 한우보다는 인삼이 단가가 좋고 북프랑에

칼레 보르도가 의약품 내성이므로(안타깝게도 가축내성은 없습니다.) 저는 인삼을 좀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인삼 매각스샷이 없네요 ㅠㅠ 이렇듯 향신료 매각외에 잘 쓰여지지 않는 북프랑스 에서는 한우와 인삼이 빈번히 좋은 시세가 형성됩니다.


번외로

시세가 좋지 않거나 사카이의 주류재고가 좋다면

와인을 들고가서 일본화를 들고 오셔도 좋습니다.


조선에 갔는데 가축과 의약품이 둘다 안좋은 상태라면 양주밤으로 바꾸신후

일본으로 가세요 환장합니다. ㅋㅋㅋㅋㅋ



글 솜씨가 없어서 두서없이 쭉쭉내려온 글이지만 다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물론 프랑스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계신 무역이기도 하고 가끈 호필퍼와서 리스본에 파는게 더 이득일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경쟁력도 없고 편하게 할 수 있는(물론 폴프랑은...무역하시는분이 매각항구관리 직접하셔야해요 유저가 없는 관계로...) 프랑스만의 남만무역 한우,인삼 강력추천드려요 ㅎㅎ


이상 폴라리스서버 메리엘길드 우에다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