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고의 모험을 선물하는 파이널판타지14 입니다.

2018년 9월 14일(금) 부터 고객센터 전화 상담 센터 서비스가 변경될 예정이며,
이에 모험가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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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입 배경
현재 전화 상담 센터 서비스는 모험가 여러분께서 직접 전화 연결을 시도하는 방식으로,
불필요한 확인 절차(문제 내용, 계정의 확인 절차, 관련 부서와의 확인 시간) 등
예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면서 전화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됨에 따라 개선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한 방안으로
아래와 같은 전화 접수(상담 요청) 시스템으로 9월 14일(금)부터 변경됩니다.

○ 상세 내용
전화 접수(상담 요청)은 계정 관련, 부모님 동의, 결제 관련 문의에 대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외, 게임 관련, 이벤트, 설치/실행 등 추가적인 제공 자료가 필요하거나,
데이터 확인이 필요한 문의는 기존과 같이 1:1 문의를 통해 문의를 접수해 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답변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시스템 및 관련 FAQ는 시행일인 9월 14일(금) 부터 고객센터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전 고객센터 대표번호가 표기되고 있으며,
  차후 변경될 대표번호를 안내 드릴 예정이오니 이 점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 문의 방법
1. 파이널판타지14 홈페이지 > 고객센터 > 1:1 문의 > [문의] 버튼 클릭
2. 문의하고자 하는 분류를 선택 후 [계속] 버튼 클릭
  * 9월 14일 이후 문의 분류에서 "전화 상담 요청"을 클릭하시면 전화 접수 관련 FAQ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선택한 분류의 FAQ 확인 후 문제 해결이 되지 않은 경우, [1:1 메일 문의] 클릭
4. 문의 분류에서 [전화 상담 요청]을 선택한 후 접수 양식을 기재한 후 등록
  * 접수 양식: 연락처, 서버, 캐릭터명, 문의 내용(상세 내용/발생 일자 등)
    문의 내용에 따라서 추가 정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5. 요청 접수 후 1:1 문의 답변 또는 아웃 바운드 형식으로 전화 상담 진행


○ 아웃 바운드 운영 시간 안내
- 평일 10:00 ~ 19:00 (평일 13:00 ~ 14:00, 주말, 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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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 시행 되는 전화 접수 시스템이 시작되는 부분에 있어,
미흡한 점도 발생될 수 있지만 최대한 모험가 여러분께서 겪고 계시는
문제 해결에 대해 늘 고민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