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란다@초코보





초코보 - 연금술사 4567890점

평균점수 : 1175점
납품개수 : 3890개
시간당 스코어 : 42000~47000점
제작 소요 : 106시간
사용 재료 수 : 14만개




TMI 가득한 후기



먼저 하루에 7시간씩 자면서 건강히 했습니다 몸은 성합니다 흐규규



창천때에 손제작을 진심으로 좋아했었는데 복귀하고보니 매크로시대라 제작을 접고 레이드로전향...
그러다 3년간 기다려온 손제작 환경이 찾아와서 진심으로 즐겼습니다

제작하면서도 힘은들어도 무척이나 재밌었던덕에 파판을 이렇게 즐겨본적은 참 오랜만이었던것 같아요

부대 지하공방에서 제작한 부대버프 3레벨의 가숙 작숙 에테르석을 10개씩 손에 가득들고
낙두@초코보 님의 <<풀>> 부대에서 신세를 졌습니다


어떤 제작스펙을 사용할까 몰라서 분위기전환겸

1. 고작숙  2743 / 2506 / 642  작업계수 1950   [홍합 아히요]
2. 고가숙  2585 / 2604 / 638  작업계수 2100   [해물 피수프]
두가지 세트를 들고
둘 모두 진가공경으로 다뤘는데

고작숙은 첫날 30분정도 쓰다 버리고 고가숙으로만 사용했습니다 ;ㅅ

강행 횟수만으로 계산하면 고작숙은 2~3회 / 고가숙은 3~4회로 강행을 1회 더 성공해야하는 편인데
작업을 공정 중간에도 진행시켜야 하기에 버프리필구간에 나오는 안정 / 견고에 강행을 넣는 등
강행의 기대치를 높여 결과적으로 고작숙보다 더 효율적이었던 느낌이네요

작업계수 2100은

1. 공경강행2 + 강행1 + 작업 or 정밀작업
2. 공경강행1 + 강행2 + 모작 + 주시작업
3. 공경강행1 + 강행2 + 공경 작업2
4. 강행4 + 작업 or 정밀작업
네가지 경우로 컷을 냈는데 고작숙이든 고가숙이든 진가택틱일경우
주어진 작업계수를 살린 사용스킬컷을 똑같이 내주기만 한다면 큰 차이는 없을것 같지만

고작숙 1950엔 계수컷을 위해 밑작업같은게 섞였는데 강행으로 대체해버린 높은 기대치가 이득인 면이기도 했네요

주변을 둘러보니 2120이나 2150같은 2000+ 작업컷, 모작컷 등의 계수도 보였는데
공경강행을 1회 성공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보니
확정작업스킬 모작과 주시작업 두가지 여유를 주어
교손 버프를 밀기위해 경과관찰을 쓸때의 손실을 없애거나
중간에 애매하게 놓여지는 견고상태를 모작으로 먹고가는 등의 설계 의의가 2100인 셈이네요
짝수강행의 마지막 정밀작업컷도 소소한 행복


결국에 고가숙은 다량의 강행필요횟수때문에 연속터짐으로 받은 상처가 많긴하지만
눈에 보이는 손해보다 눈에 보이지않는 이득이 더 어마어마하게 큰 느낌


자신에게 맞는 작업계수를 찾는건 이후의 랭킹전에서도 크게 유효할거라 봅니다






점수아트 하실래요?


105시간은 제작에 소요된 시간이지
재료구입 서버서핑, 납품시간 등은 별개라
수면 과제 강의시간 외엔 전부 몰두한 결과인만큼 힘들었는데...

그래도 행복하게 즐겼으니 후회는 없는걸로!




혹시 다음 랭킹전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음

사용할 제도용지와 명인의 물약 음식을 준비하는것도 있지만
역시 부대버프3 +15 +15로 챙겨올 수 있는 가공숙련도가 엑스마테리쟈 3개분량정도나 되니
지하공방 3레벨의 두가지 에테르석을 10일치씩 만들어 사용하시는것도 고려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한것 처럼 자신에게 맞는 택틱과 작업계수를 찾는것도 좋은데
이미 글섭에서 관련 자료들과 환경을 연구하고 온 분들께 강의를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

지난번 고작숙 시뮬레이션 영상에 관해서 장족을 많이쓰면 좋다라는 피드백을 받았었고 그땐 잘 몰랐는데
랭킹전 하루지나자마자 공정의 절반이상을 장족 3~4회이상 쓰고있는 스스로를 보고
역시 이미 정답은 정해져있구나 싶었더라구요

자신이 낼 수 있는 평균점수나 시간당 스코어를 더 높이는 것도 큰 도움이되니
레시피 정보를 충분히 얻고가면 좋겠네요

라는의미의 파판14 채집과 제작 디스코드






초코보#연금술사 망한 에버랜드 열차사진


아무튼 무척 재밌었고 즐거운 10일이었습니다
랭킹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