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직업군은 절테마 팁글이 많은데, 전사 게시판은 너무 조용해서 몇자 적어봅니다.

저희 공대는 시공시트를 참고했고, 파티 혹은 개인별로 공략은 다를 수 있습니다.
새벽에 맥주 몇캔 마시고 쓰는 글이라 다소 조잡한 점, 미리 사과드립니다. 


1. 가루다

전사의 광딜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페이즈입니다. 원초섬멸은 사랑입니다.
가장 쉬운 페이즈같지만, 잠깐 정신줄을 놓으면 전멸할 수 있으니 끝까지 방심할 틈이 없습니다.

시작 전
 부드러운 깃털에 원초의 해방을 사용해야 하니 오프닝은 힘의해방 후 두번쨰 콤보까지는 숨을 참습니다.
저는 백학 조합이여서 오프닝에 어글을 더 잡기 위해 격변과 맹공을 해방 전에 미리 박았습니다.
점학조합은 백학에 비해 어글 부담이 적으니 해방때 같이 묶어서 쓰셔도 문제 없을겁니다.

팁&생존기 (타임테이블 순서)
1하강기류 - 철벽, 경각심, 직감 →  2바람의칼날 - 원초, 평정 → 2삭풍의 바람 - 보복, 짜릿 → 2하강기류 - 일대일 → 3하강기류 - 앙갚음
뿌리치기 - 1바람의칼날 전후, 각성 수레바퀴 전

1하강기류 : 가시돋힌 깃털과 함께 4깃털이 나오는 구간이라 철벽, 직감을 가루다 주차중에 미리 키고 신나게 섬멸을 써줍니다. 각성 전 하강기류는 반동기류와 같이 정면 AOE이기 때문에 하강기류를 맞으며 머리를 돌리고 신나게 섬멸!

바람의 칼날 : 1칼날은 고기압 안에서 고무전개와 같이 터지기에 신경쓰지 않았지만,문제는 2칼날입니다. 이때는 고기압 없이 칼날을 맞으면서, 두번 2스택 회오리를 힐러들이 힐업해야 하기에 맨탱 힐업이 부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때 평타가 생각보다 많이 아파서 칼날 페이즈엔 풀수태 유지와 2칼날에 원초&평정을 썼습니다. 첫 하강기류에 철책이나 견제를 받지 않았다면 이때 받는 것도 좋습니다. 
 *초반 트라이 단계엔 딜이 부족해서 파태로 딜을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광딜파이는 줄어들고 딜러분들의 단일딜도 세져서 후반에 조금이라도 덜 쉬기 위해 저는 수태를 키고 딜을 했습니다.... ㅠㅠ

2삭풍의바람 : 파티마다 주차위치와 탱커들간의 이동 방향이 많이 다릅니다. 저희는 가루다를 C,D 사이에 주차하고 나이트님이 A와 B, 제가 C와 D를 고정으로 가기로 정하고, A&B, C&D의 경우 나이트님의 콜을 듣고 반대편 커버를 가능 방식으로 했습니다.
 삭풍의바람이 생각보다 많이 아프고, 다음에 올 하강기류때 일대일을 쓰기로 정해서 이때 보복과 짜릿을 같이 썼습니다. (마지막 하강기류를 본다는 전제 하에, 중앙에서 치라다와 수파르나를 소환할때 쓰면 이프리트 3소각 이후에 돌아옵니다.)

2하강기류 : 4깃털과 함께 돌아온 광딜타임. 트라이 초반엔 4깃털이 중앙에 모이면 해방섬멸을 신나게 썼으나, 점점 광딜파이가 줄어들어서... 해방을 미리 켜 참수를 쓰다가 반동기류를 피하면서 섬멸을 두세번 쳤습니다.
 일대일 타이밍은 반동기류를 피하면서 앞으로 가자마자 쓰시면 하강기류와 메소하이를 모두 일대일로 커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바로 이어서 오는 깃털비를 피할 수 없으니 백마가 있다면 거축을, 없다면 위계나 생활 지원과 평정을 바로 쓰는게 안전합니다. 이때 오프닝에 쓴 직감도 돌아오니 깃털비를 맞으셨다면 같이 올려주시면 좋겠죠?

3하강기류 : 가루다 각성 후 하강기류는 전방 AOE 쉐어데미지입니다. 하강기류 직전에 쓰는 수레바퀴&회오리 타이밍에 미리 본진으로 고개를 돌려놓으면 해결 끝. 



2. 이프리트

절테마 시작 전에는 가장 걱정 많이 한 페이즈지만, 막상 해보니 가장 쉬운 페이즈. 절테마는 절바하와 다르게 가루다, 이프리트, 타이탄, 알테마 네 보스가 어글이 0인 상태로 시작되니 오프닝에 어글을 꽉 잡아야 합니다.

시작 전
 절테마 시작 전에 소각 처리법과 기둥 딜에 대해서 조율을 해야합니다. 저희는 시공시트를 차용했기에 첫 소각은 감싸기, 두번째 소각은 천무로 넘겼지만, 이 부분은 파티마다 다르니 미리 물어보세요. 기둥 딜은 원딜, 힐러들이 3,4번 기둥(가까운 기둥)에 딜지원을 안한다면 해방 4~5섬멸, 한다면 2~3섬멸이 적당합니다.

팁&생존기
 1소각 - 철벽, 원초, 구원, 평정 → 기둥페이즈 - 보복, 짜릿
 → 2지옥의화염 - 탱교대
뿌리치기 - 2지옥의 화염 전 or 1화염구

오프닝
 가루다는 섬멸을 쓰기 위해 원초를 아꼈다면, 이프리트 페이즈에선 원초의혼을 쓰기 위해 원초를 아껴둡니다. 가루다가 죽기 전 폭눈을 리셋시키면, 첫 폭눈콤 전까지 유지됩니다. 제가 쓴 오프닝입니다.

힘의해방 - 도던&맹공 - 관파&격변 - 폭눈 - 육중&철벽 - 원초의혼 - 어글콤 - 원초의혼
 말뚝페이즈에 나오는 줄 연결 대상 한명을 나이트로 고정하기 위해서 나이트님이 오프닝에 어글콤을 돌리셔서 저희는 어글콤이 필요했지만, 이 부분은 파티마다 소각 대처법이 다르기에 적당히 조율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1소각 : 가루다 페이즈에서 일대일을 썼기 때문에, 1소각은 감싸기로 처리했습니다. 1소각에 천무를 쓰면 알테마 페이즈때 유도레이저를 천무로 처리 할 수 있지만, 유도레이저가 크게 문제 된 적은 없어서 그냥 감싸기로 했습니다. 소각 자체도 아프지만, 불저항 감소 디버프를 가지고 맞는 평타도 아프기에 철벽을 최대한 늦게 써 평타구간까지 이어가는게 좋습니다. 세번째 소각을 맞고 평정까지 쓰면 끝.

말뚝페이즈 : 절테마 클리어 이후 공팟을 몇번 가봤는데, 파티마다 대처법이 달라서 크게 당황한 페이즈...
저희는 시공시트를 기준으로 45도 위에 2번 마커를 찍어서 처리했습니다. 초반 트라이 단계땐 원딜, 힐러들에게 이프리트 딜을 맡기고 신나게 3,4번 기둥에 해방섬멸을 썼으나... 점점 익숙해지고 이프리트 딜이 남기 시작하자 두번만 쓰라는 통제를 받았습니다... 기둥 딜 관련해서는 딜러분들과 상의하지 않으면 사고가 나기 쉬우니 꼭 시작 전 조율이 필요합니다!
 1소각이 끝나면 보복과 짜릿이 돌아오는데, 짜릿은 격변 딜뻥용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보복은 말뚝이 터질쯤에 올려서 힐부담을 덜어보았습니다.

2지옥의화염 : 저희는 이 이후 구간에 나이트님이 생존기를 하나씩 올리기로 해서 탱교대를 했습니다. 탱커에게 오는 기믹도 없으니 온탱일 경우에도 4연돌진 안전지대만 생각하시면서 열심히 이프를 때려줍시다. 뿌리치기를 지옥의화염이나 화염구 전에 꼭 쓰면서 힐러분들에게 어필을 해봅시다.

십자돌진&1화염구 : 십자돌진의 안전지대는 1시, 5시, 7시, 11시 고정입니다. 4연돌진 회피 안전지대를 생각하면서 미리 자리를 잡아줍니다. 앞서 말했듯 저희는 이 이후로는 나이트님이 탱을 하셨기에 저는 마음 편히 극직님에게 기도하면서 딜을 했습니다. 십자돌진 이후 2작열 대상자와 함께 1화염구 마커가 뜨는데, 화염구 처리 장소에 미리 가서 다른 딜러들을 유혹합니다.

4연돌진 : 4연돌진은 말뚝페이즈에 기둥을 어떻게 처리했냐에 따라서 대처법이 달라집니다. 저희가 한 방식은 맨탱시점 기준으로 긴 변의 오른쪽 말뚝을 1번으로 고정하고 그 45도 위에 2번 마커를 설치합니다. 그 후 4연돌진 전에 2번이나 그 맞은편에서 각성 이프의 위치에 따른 안전지대로 한칸 또는 두칸 이동했습니다...
어떤 처리법이 쉬운지 모르겠습니다......

2소각 : 나이트가 천무로 처리했습니다. 말뚝페이즈에 해방을 쓰면 4연돌진이 끝나면 돌아오는데, 이프리트 체력에 따라서 참수or섬멸로 딜조절을 했습니다. 2소각때 탕약을 쓰면 알테마 페이즈 전에 돌아오니 딜이 모자르다면 참고하세요.


3. 타이탄

3만신중 가장 고생한 페이즈. 파티원의 돌감옥 대처 숙련도에 따라서 클리어 시간이 결정됩니다. 그리고... 산사태 너무 무서웠어요...

시작 전
타이탄 각성 후에는 산사태를 두번, 대지의무게를 세번 시전합니다. 두번째 산사태는 첫번째 산사태가 유도된 시점에 고정되지만, 한 방향으로 산사태를 두번 쓰지 않기에 첫번째 산사태를 피한 곳으로 피하면 됩니다... 라지만 마음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두번째 산사태 위치를 미리 알고 딜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그분들께는 경의를 표합니다.

팁&생존기
1바위&산 쪼개기 - 전부 (보복, 직감, 철벽, 경각심, 짜릿, 원초의혼, 평정) → 1격진 - 뿌리치기, 앙갚음 
→ 2바위&산 쪼개기 - 철벽, 일대일 → 3바위&산 쪼개기 - 보복, 직감, 경각심, 짜릿, 원초의혼, 평정 → 3격진 - 뿌리치기, 앙갚음

오프닝
타이탄 오프닝은 이프리트와 같지만, 원초의혼은 바위 쪼개기(일명 딱밤)전에 한번만 써도 됩니다. 경각심은 힘의해방과 같이 쓰면 3쪼개기 전에 미리 킬 수 있어서 미리 켰습니다.

1바위&산 쪼개기 : 산쪼개기 엄청 아픕니다. 깡뎀이 12만정도로 추정되는데... 타이탄은 이 두 쪼개기 말고는 큰 데미지가 없기에 모든걸 다 썼습니다. 격진때마다 백마님의 어글이 치솟아서 원초의혼까지 박았습니다. 이후 오는 대지의무게를 잘 피한 후 12, 3, 6, 9시 네 방향중 한곳으로 머리를 확실하게 유도해 이후 점프를 대비합시다.

1대지붕괴&1돌감옥(3명) : 전사랑은 별로 접점이 없는 페이즈. 암전 조합인 경우 맨탱이 누구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나 조합에선 갑자기 들려오는 파티원들의 탄식에 깜짝깜짝 놀라게 됩니다. 첫 대지붕괴 이후 대격진과 함께 파티 전원을 맵 끝으로 넉백시키는데, 안전지대를 찾은 후 전방 화살표에서 한두걸음 안전지대쪽으로 이동 한 후 넉백되면 됩니다. 이 후 맹공을 쓰면 처리 끝. 3명 돌감옥 처리는... 전 파티원들을 믿었습니다.

1격진&2대지의무게 : 3돌감옥이 터지면서 오는 첫 격진. 만약 힐러 둘이 감옥에 걸렸다면 살짝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앙갚음 타이밍을 조율해서 써줍시다. 격진이 끝나면 평타를 한대 때리고 대지의무게를 쓰는데, 각성 전에 시전한 대지의 무게라 두번만 나옵니다. 하지만 끝나고 바로 오는 산사태는 각성 후 산사태이기 때문에 두번 쓴다는 점! 이후 대지붕괴를 쓰기 위해 점프하니 산사태 이후 중앙유도를 해주세요. 여유가 된다면 이때 폭눈을 미리 리필해주시면 이후 편합니다.

2대지붕괴&2돌감옥(랜덤 힐러1) : 마찬가지로 전사랑은 별 상관 없는 페이즈. 해방 쿨이 1격진때 돌아오긴 하지만, 저는 2감옥 처리를 돕기 위해 뒤로 미뤘습니다. 타이탄이 떨어지면 바로 붙어 해방을 켜고 1글쿨마다 조금씩 중앙으로 유도해줍시다. 돌감옥을 빠르게 부시지 않으면 이후 오는 산사태에 힐러가 죽을 위험이 커서 빨리 부셔줍시다. 감옥이 생기고 5초정도 뒤에 두번째 각성 산사태가 오니 빠르게 안전지대로 가서 피해줍니다. 이때 12시로 이동해서 격진구간 동안 후측을 편하게 잡게 하는건 다들 알죠?

2격진&2쪼개기 : 산사태가 끝나면 평타를 한대 치고 두번째 격진을 시전합니다. 처음엔 8번이지만 이때는 6번만 땅을 찍기 때문에 미리 12시 방향으로 이동해있어야 이후 쪼개기 처리가 수월합니다. 저희는 2쪼개기를 일대일로 넘겼지만, 파티에 따라 감싸기를 쓰는 경우도 있으니 사전에 꼭 조율하셔야 합니다.

3대지의무게&바위폭탄&산사태 : 알테마 전 야만신 페이즈에서 가장 살떨리는 구간. 오프닝에 경각심을 썼다면 이때 돌아오니 미리 켜서 대지의무게 무빙동안 받는 평타 데미지를 최소화 시켜줍니다. 전사는 본진과 다르게 역주행을 하는게 산사태나 끝나고 바로 오는 3쪼개기 유도에 편한데, 이때 전사에게 대지의무게가 떨어진다면 많이 위험합니다. 안전지역이 넓지 않으니 딜보다는 산사태를 피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3쪼개기&4대지의무게&3격진 : 산사태가 끝나자마자 평타를 두어방 치고 쪼개기를 시전합니다. 1쪼개기에 생존기를 몰빵했다면 이때 돌아오니 산사태를 피하자마자 모든 생존기를 다 켜줍니다. 3바위쪼개기 이후 30초 뒤가 전멸기이니 타이탄 체력에 맞춰 원초를 적절히 소비해줍니다. 리밋 페이즈때 원초 100 다 채울수 있으니 모든걸 다 퍼부어서 마무리지으면 됩니다.



4. 리밋페이즈

타이밍 맞춰서 리밋 잘 쓰는 페이즈. 손도 푸시고 어깨도 주물러주세요. 음식도 확인해주세요.

탱커 리밋 타이밍 - 알테마 팝업후 아씨엔이 소용돌이치는~ 대사 하자마자 바로


5. 알테마 페이즈 (시작 ~ 폭격 전)

 첫번째 운동회. 시작 전에는 이게 왜 어렵지? 라고 생각했는데, 이럽션에 눈이 아파 어려운 페이즈.
참고로 알테마 평타는 마뎀이기 때문에 받넘은 터지지 않습니다. (도끼로는 마법 못막나?)

시작 전
 알테마가 맵을 밝게 만들면서 나타날때 탕약을 먹으면 퇴장 전까지 쓸 수 있습니다. 흡착폭뢰&유도레이저를 같이 맞는 구간이라 탱커간에 사전 조율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나이트가 처음에 맞고, 추격 후 두번째는 제가 맞았습니다.

팁&생존기
오프닝 - 짜릿,직감 → 알테마 등장 - 경각 → 2흡착&유도 - 철벽, 보복, 구원, 앙갚음, 원초의혼
뿌리치기 - 추격 시전 후 알테마 퇴장하면

오프닝
 별거 없습니다. 격변 딜뻥을 위해 짜릿키고 해방 참수 극딜. 리밋 페이즈때 원초 100을 미리 채우시면 폭눈 후 8참수가 가능합니다. 극직님께 기도하면서 참수 한방 한방 소중하게 써줍시다.
 저희는 나이트가 첫 폭뢰를 처리했기에 나이트 충방 어글콤 시작 - 3글쿨 후 흡착폭뢰 대상 확정 후 탱교대를 했습니다. 처리 방법에 따라서 오프닝 맨탱이 달라지니 사전에 조율해주세요.

궁극의 추격 환상(알테마 퇴장) - 이프리트 십자장판을 맞는 시공시트를 차용했기에 뿌리치기를 직감 짜릿을 묻혀서 써줬습니다. 가루다와 먼 곳으로 피하면 끝.

알테마 등장 - 평타크리가 은근히 자주 터지기도 했고, 한동안 맨탱은 나이트님이였기에 경각심을 켰습니다. 또한 추격동안 백마님 어글이 상당히 높아져서 힘의해방을 키고 폭눈, 폭쐐콤을 썼습니다... 만 클리어할때는 폭눈을 썼네요.
 저는 이럽션 유도 이후 알테마와 타이탄이 쓰는 두 산사태 피하는거에 많이 죽었습니다. 지금은 익숙해졌지만, 도끼 던지는 습관때문에 알테마쪽으로 고개가 돌아가서 맞은 적이 많습니다. 다들 조심하세요.

2흡착&유도 - 산사태 이후 평타 한방과 타이탄의 격진과 함께 두번째 흡착 폭뢰를 던집니다. 흡착폭뢰가 붙을 때 좁은 범위 안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도 폭뢰가 붙을 수 있으니 미리 한쪽으로 나가있는게 좋습니다. 격진을 찍으면 철벽을 키고, 흡착이 붙으면 보복을 킵니다. 유도레이저는 철벽 보복이면 충분히 버티지만, 그 전에 삭풍의비명과 흡착폭뢰가 터지면서 힐러들이 미리 감아놓은 격려나 신축이 터지기 때문에 항상 평정을 손에 올려두고 있어야합니다. 저는 많이 쫄보라서 원초의혼까지 박았지만, 없어도 충분히 버틸 수 있습니다. 폭격 시전 후에 2글쿨정도 더 때릴 수 있는 여유가 있으니 끝까지 때려주세요.




6. 알테마 페이즈 (폭격 ~ 난격 전)

 (개인적) 알테마 첫번째 위기. 이프 돌진과 타이탄 산사태 사이의 틈으로 잘 비집고 들어가면 됩니다. 하지만 머리는 이해했는데 눈과 손은 왜...

시작 전
 폭격 전 2흡착&유도때 나이트에게 탱 인계를 했기 때문에 딜과 폭뢰처리에만 신경을 쓰면 됩니다. 마도플레어 시전 전에만 해방을 쓰면 알테마 전에 쿨이 돌아옵니다. 폭격 이후 유도레이저가 두번 오는데, 이 부분 역시 사전에 조율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전사가 두번 처리했습니다.

팁&생존기
 3유도레이저 - 일대일 → 4유도레이저 - 철벽, 짜릿, 원초, 구원, 앙갚음

오프닝
 오프닝?은 아니지만 아무튼... 폭격 시전 후 알테마가 A쪽에 등장하면 입맛에 맞게 해방 참수딜을 시작합니다. 시너지 하나 없는 깡 해방이지만, 최대한 많은 딜을 우겨넣어야 하기 때문에 열심히 패줍니다.

궁극의 폭격 환상 - 시작은 대지의무게 3번과 화염구. 대지의무게는 좌우 한번씩 잘 깔아주고 본인의 역할에 맞게 이동합니다. 시공시트 기준으로는 전사가 폭뢰를 처리하기에 알테마 왼발에서 나오는 폭뢰 구슬을 4번 박아야하는데, 절바하 연격때 마력연성 생각하시면 됩니다.
 1폭뢰는 세번째 대지의무게와 함께 나오고, 2폭뢰는 1폭뢰 이후 오는 깃털비가 떨어지면서 나타납니다. 2폭뢰 이후에 이프 돌진&십자돌진과 타이탄 2연 산사태가 옵니다. 십자돌진과 두번째 산사태를 피할 쯤에 3폭뢰가 나오고, 3폭뢰를 터트리면 마도 플레어와 함께 4폭뢰가 나옵니다. 시간여유는 있지만,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인지 십자돌진도 맞고, 산사태에 밀리기도 하고... 이런저런 방법으로 많이 죽어본 후에야 안전하게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저는 2폭뢰를 터트림과 동시에 전질을 켜 본진으로 이동 후, 산사태와 이프돌진 안전지대로 이동했는데, 전사 영상마다 이때 전질 타이밍이 다 달라서 뭐가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자신만의 타이밍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3유도레이저 - 마도플레어가 끝나면 알테마가 잠시 퇴장했다가 중앙에 팝업됩니다. 이때 힐러에게 작열이 남아있으니 멀찌감히 서있어야합니다. 이후 유도레이저를 2어글 대상자에게 시전하는데, 저희는 일대일로 넘겼습니다. 다른 처리법을 쓰기로 했다면 그에 맞게 처리하시면 됩니다.

4유도레이저 - 맨탱도 아니고 생존기도 여유가 있기때문에, 크게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구원과 앙갚음에 철벽 or 짜릿 or 원초 셋중에 하나만 들어가도 살기 때문에 적절히 써주시면 됩니다.
 4유도레이저 시전 전에 알테마 체력이 50% 미만이 되면 강제로 난격으로 스킵되기 때문에 딜을 위해서 4유도레이저 전에 잠시 딜컷을 해서 체력을 3%정도 더 빼주면 전멸기 이후로 딜컷에 여유가 있습니다. 혹시 딜이 모자라 이후 2폭렬난사를 보게 된다면, 폭렬난사로 넉백됨과 동시에 맹공으로 알테마에게 붙으면 태풍의눈 데미지를 받지 않으니 트라이하실때 참고하세요.



7. 알테마 페이즈 (난격 ~ 삼만신전)

 (개인적) 두번째 고비. 화강암 감옥 딜컷에 한번 놀라고, 산사태와 같이 오는 중앙레이저에 두번 놀랐습니다.
해답은 레이저를 맞으면서 줄을 뺀다...

시작 전
 감옥 딜컷이 꽤 빡빡합니다. 트라이 초반에는 참수-격변-전함-참수로 풀딜을 넣어도 봤고, 해방 참수 두방도 꽂아봤습니다. 여유는 2글쿨정도 되니 최대한 논글쿨을 많이 박아줘야합니다. 화이팅.

팁&생존기
뿌리치기 - 감옥 처리 후 감옥 대상자 타겟팅이 가능해지면

궁극의 난격 환상 - 난격은 가동격벽에서 시뮬을 많이 했으니 쉽겠지? 라고 생각했지만, 깃털창이라는 의외의 변수에 꽤 고생했습니다. 외각에서 빠르게 도는 깃털창 다들 주의하세요! 앞서 적었듯이 감옥 딜컷이 꽤 빡셉니다. 여유시간은 2글쿨인데 잘 안부서집니다. 감옥이 처리되면 이프와 타이탄이 나오면서 산사태와 화염구 마커가 뜹니다. 이때 산사태 유도 위치와 중앙 레이저가 떴을때 전사의 빠른 대처가 중요한데, 쫄보에 늙어서인지 트라이단계때 산사태에 자꾸 밀려 저 때문에 전멸한 적이 많았습니다.
 이런저런 대처법을 생각하고 실행해봐도 크게 달라진게 없던 찰나, 한 링쉘에서 그냥 레이저 맞아도 사니까 좁으면 레이저를 맞으라는 말을 듣고 실험을 해봤습니다. 마과학레이저 데미지는 약 7만정도로 만피에 사기만 감아도 충분히 살 수 있다고 생각했고, 보통 폭격때 쓰는 뿌리치기를 이때로 미뤄서 더 안전하게 처리 할 수 있었습니다.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께 좋은 팁이 될지도... (사실 피해야하는건데...) 이후에 오는 깃털비를 뺀 후 중앙에 모여 힐을 받고, 알테마를 대비합니다.

알테마&폭뢰기폭 - 저희는 나이트가 3단과 1단을 모두 썼습니다. 맨탱까지 나이트이니 나이트님에게 감사를 표하며 열심히 알테마를 때립니다. 이때 해방쿨이 있어서 이걸 써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결론은, 알테마를 포함해 이후 들어오는 데미지가 괴랄하기때문에 수태-힘의해방으로 딜을 하다가 폭뢰가 처리되면 해방참수 시작.
 저희는 폭뢰처리를 클리어 당시에 2,6으로 했지만, 클리어 이후 1,1,3,3이 더 좋다는 말을 듣고 다음주엔 바꿔보기로... 폭뢰기폭이 생각보다 많이 아프고 탱커쪽에 힐지원이 적다보니 보복과 원초의혼을 박아서 최대한 덜 아프게 맞았습니다. 1,1,3,3으로 박을땐 보복만 켜도 된다고 하니... 참수 한번 더 쓸 수 있겠네요 ㅎㅎ



8.알테마 (삼만신 페이즈)

 공포의 힐러 지옥 삼만신 페이즈... 전사가 할 수 있는건 참수 한방 한방에 크리가 뜨길 기도하는 것 뿐이였습니다. 첫번째 야만신은 랜덤이지만, 처음 이후 야만신 순서는 정해져있다고 하니, 다음을 참고하시면 다음 야만신 대처에 편합니다. 

가루다 - 이프리트 - 타이탄
타이탄 - 이프리트 - 가루다
이프리트 - 가루다 - 타이탄


시작 전
 두번째 야만신 기믹처리 도중에 나이트님과 탱교대를 했습니다. 중간중간 딜이 많이 들어오면 수태로 바꿔가면서 원초를 쌓았는데, 힐러에게 힐좀 더 달라고 할 수 없는 페이즈이기 때문에 평정이나 원초의혼으로 자힐을 해줍시다. 각 야만신은 20초 간격이라고 합니다. (확실하지는 않아요)

팁&생존기
 쿨 돌아올때마다 하나씩. (뎀감기는 광역기 전에)
뿌리치기 - 광역기전에 직감 꼭 묻혀서 써주기

가루다 - 가장 널널한 야만신. 수레바퀴&회오리와 광역기 이후 한참 있다가 쓰는 깃털비가 끝입니다. 대처법도 별거 없고, 가루다가 두번째나 세번째에 나타나면 3단 근딜리밋을 써도 안전할 정도로 여유있습니다.

타이탄 - 광역기가 가장 아픈 야만신. 대지의무게 3번과 광역기가 끝입니다만, 대지의무게를 세 번 피해야해서 온탱에게 힐이 약할 수 있으니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체감상으로도 제일 위험한 야만신이였습니다.

이프리트 - 두명에게 쓰는 이럽션과 십자돌진, 광역기가 끝입니다. 이럽션과 십자돌진 사이에 여유가 적고 눈뽕이 심하지만, 그 이후엔 가루다와 비슷하게 여유롭습니다.



9. 알테마 (전멸기)

 쿨기정렬이 핵심. 삼만신 페이즈가 1분이기 때문에 1분 이상 쿨기는 전멸기때 모두 써서 최대한 딜을 뽑아봅시다.
막상 전사가 쓰는 시너지 스킬은 에기의가호와 속공뿐이지만... ㅠㅠ


 알테마가 잠깐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는데, 그때 탕약을 쓰시면 잡혀가기 전까지 다 쓸 수 있습니다. 삼만신 전에 해방을 얼마나 빨리 썼냐에 따라서 해방쿨이 빨리오냐 늦게오냐 차이는 있지만, 삼만신 전에만 쓰셨다면 잡혀가기 전에 쿨이 돌아옵니다. (에테르 상황에 따라서 안 올 수 있습니다...)



 후기. 절바하보다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토벌전이였습니다. 딜러분들이 딜을 잘해주셔서 딜컷 압박 없이 레이드 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전사를 하면서 이렇게 수태를 오래 켜도 딜이 남은 레이드는 처음이였습니다)

궁금하신 점 댓글로 남기시면 시간 날때마다 답변 드리겠습니다.
p.s 스피드런 하고 싶어요. 연락주세요


마지막으로 화질 많이 안좋은 영상 하나 남기고 이만 떠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