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그리 섭의 브리아르디앙입니다.

설마 이런 일로 사사게에 글을 쓰게 될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만 결국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소속된 자유부대 SSSSSSS, 약칭 <S급> 부대의 하우스자금 정산을 제대로 하지 않고
바람같이 사라지신 Jackalope님에 대해, 주의하시라고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 발단

저희 S급 부대는 원래 있던 HOLY라는 자유부대와 S급이라는 자유부대가 합쳐져 만들어졌습니다.
이 와중에 HOLY의 집터 위치가 좋아서, 두 부대는 서로 힘을 합치면서 집도 합칩니다.
HOLY가 집을 포기하고, '에스티니앙'님이 그 부지를 사서 거기 S급 부대하우스를 올리셨습니다.
조금 번거로웠지만 더 좋은 집터에 S급의 이름을 집을 갖게 되니 피차 이득이었죠.


요약: 두 부대가 합치며 땅 사고 집 올림. 집터는 HOLY집터, 돈은 '에스티니앙'님이 댐


2. 전개

저희 잘못입니다. 부대원들이 다들 잠수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오랫동안 접속을 못하면서 개인 집터도 날렸습니다.
지금은 새 집을 마련했습니다만, 다른 부대원들은 아예 수백일간 안 들어왔으니 할 말이 없죠.
그러다 보니 부대장을 '시베트'라는 분이 맡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들어온 분이셨어요.
그런데, 이 분이 부대장이 되자마자 다른 부대원들의 등급을 전부 내렸습니다.
권한도 제한해서 집 인테리어도 변경 못 하고 부대 금고도 쓰지 못하게 막으셨습니다.
그리고 접속할 때 보이는 부대 공지에도 묘한 말씀을 써 두셨습니다.
"부대 활동은 거의 없고 지원도 못해 드리니 나가실 분들은 나가세요" 라고
그나마 조금이나마 접속하던 저 브리아르디앙은 이 사태를 보고 약간 찜찜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부대 활동은 거의 없고 지원도 못해 드리니 나가실 분들은 나가세요" 라고 쓰셨을 때의 부대 활동 정보입니다.


그래서 시베트님과 직접 대화를 했습니다. 아쉽게도 캡쳐는 없습니다...
"이 집은 홀리의 집터에 에스티니앙님이 돈을 대서 지으셨기 때문에, 집 문제가 얽혀 있습니다. 그 때문에 활동 부대원이 적어도 해체되지는 않을 겁니다. 혹시 집 관련으로 뭔가 하실 게 있으면 에스티니앙님께 얘기하셔야 합니다."
나중에 얘기해 보니, 에스티니앙님도 저보다 더 전에 집 자금 문제에 대해 얘기하고 '부대장 권한을 달라'고 얘기하기 위해 시베트님을 따라다녔는데 아예 대화를 피하셨다고 합니다.



에스티니앙님의 노력의 흔적


한동안 플레이하시며 대화를 기다렸으나 어떤 답도 없었고, 접속율을 통해 부대장이 이양되기라도 하지 않을까 해서 기다리셨지만 계속 접속을 유지하고 나갔다고 하십니다.
이 당시 저와 다른 부대원 한 분도 사태에 불안감을 느껴 계속 접속하고 복귀하였으나 시베트님은 반드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들어오셔서 부대장 권한을 유지하셨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Jackalope님...오늘의 주인공입니다.

그리고 이 때쯤, Jackalope라는 새로운 부대원이 들어옵니다. 이 사람은 유일하게 부대 금고에서 자원을 빼 쓸 수 있었고, 부대 금고는 시베트님과 Jackalope님의 개인 금고처럼 사용됩니다.
그리고 갑자기 시베트님이 접속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Jackalope에게 부대장 권한이 이양됩니다.


요약:
부대 접속이 줄어듬.
부대장이 된 시베트가 하우스 금고를 독점하고 하우스 돈 댄 분이 와서 말을 걸어도 씹음.
Jackalope라는 새 부대원이 들어오더니 유일하게 금고사용이 자유로운 부대원이 되었다가 부대장이 됨.


3. 절정

맨 위에 말씀드렸지만, 저희가 접속을 잘 못했습니다.
시베트님도 안 하셨고... Jackalope님은 어느 시점부터 길드 하우스 이용을 안 하셨던 것 같습니다.
당연히 부대 하우스는 폭파되었습니다.
전 한참 뒤에야 그 사실을 알고는 즉시 접속하면 언제나 보이는 부대 공지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부대장님, 폭파된 하우스의 토지 구입 자금은 에스티니앙 님의 것이므로 에스티니앙님께 돌려드려야 합니다.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물론 회수된 자산은 부대장만 받아갈 수 있더군요. 그리고...


요약: 부대 하우스 폭파. 자산에 대한 문의 읽씹.


4. 결말

Jackalope님은 부대를 탈퇴했습니다. 현재 부대장은 저 브리아르디앙이고요. 시베트님은 부대원으로 계시지만 사실상 동결캐입니다.



폭풍같은(그러나 100일에 걸친) 기록.
토지 증발->부대장 이양->"회수자금을 에스티니앙님 주셔야 해요"라고 공지 남긴 흔적->브리아르디앙에게 넘기고 Jackalope 탈퇴.

중요한 점은
딱히 저희가 돈을 돌려받아야 한다!! 거나 이걸로 쌈을 내겠다! 이런 건 아닙니다.
접속은 저희가 못 한 것이니까요. 자금을 간절하게 지키고 싶었으면 애당초 시베트님에게 부대장이 안 넘어가도록 저희끼리 관리해야 했지요.
그 점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딱히 Jackalope님을 찾아 돈을 돌려받을 생각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저희가 아무리 말을 걸고 공지를 보내고 우편을 보내도 한결같이 묵묵히 씹으시던 Jackalope님.
이 분이 들어간 부대가 있으시다면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그 분을 부대장으로 만드는 우는 절대 범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안 읽으시는 여러분을 위한 3줄요약

부대원이 접속을 안 해서 하우스가 폭파되자
원래 돈낸 사람이 누군지 알려줬는데도 씹고 튀어버린
모그리 섭 Jackalope님을 주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