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 못치면 딜량 쭉쭉 내려가는게 지금 검오나인데 카운터 마저 너프하면 완전 쪽박 캐릭터가 됩니다

솔플에선 쎄겠죠. 파티플에서 안껴줘서 문제지. 까놓고 말해서 검오나 하향때린 뒤로 파장 입장에선 얘 데려갈 이유가 없습니다. 파티플레이에서 더 쎈애들 많죠.

디시 마영갤에선 검오나 웃음벨 취급입니다. 저도 동감합니다. 현실이 그렇고 그분들은 현실에 맞게 놀려먹는건데요.


지금 마영전 메타가 파티플 활성화죠. 그리고 딜량에 따라 코어 조금이라고 더 먹는 메타죠.

바로 그 팟플에서 솔플보다 카운터 기회도 각도 안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딜량 떨어집니다. 악순환 입니다.

여기서 카운터 하향을 하고 다른걸 조절해?

검오나 핵심 문제를 해결하기는 커녕 더 키우는 격 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오히려 강력한 배율의 카운터로 각 나올때마다 뻥빵 쳐서 파티 딜 지분 채워야 한다 봐요.

직접 배율 상향은 반발을 불러오니 검오나 상향 방향은 흘리기 버프 상향, 아마란스 스테미너 소모 감소 등으로 유도해야한다 보네요.

말뚝 딜링도 아마란스 추가타 스테 소모 줄어들면 여러 복합적 요소로 훨씬 지분 챙기기 널널해지겠죠.


옛날 말뚝딜 부재로 힘들다 했더니 좉노잼 슬하 검풍기 1년동안 써야 했던거 생각해보십시오. 검오나 그러면 개 좉노잼 캐릭 되는겁니다.

컨셉을 지키면서 편의성이랑 딜 상승할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제발 카운터 하향하자는 소린 하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