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분들이 후기를 자세하게 써주셔서
저는 오로지 "배율상승과 딜메커니즘변화"에 대해서만 집중적으로 파보았습니다.
바쁘신분들은 맨밑 3줄요약만 보고 가셔도됩니다.


1. "배율상승"
* 얼티밋블레이드 / 추가타 / 추가타(차지)
세가지만 딜 상승이 되었으니까

*얼티밋블레이드 - 본섭

<14965 - 6099(노크리 = 크리데미지 환산시*1.95 = 11893.05) - 4969 - x>


*얼티밋블레이드 - 테섭


<16852 - 13325- 5452- 1833>


--> 얼티밋블레이드의 데미지 상향폭은 대략 1.12배
약 12%정도의 상향폭을 보였습니다.



*추가타 - 본섭


<30972>


*추가타 - 테섭


<33006>

---> 추가타의 경우, 1.06배(오차범위의 경우를 생각했을때) 
대략 10%정도의 딜상승을 보였습니다.

*(추가타-차징)의 경우도 역시 10%정도의 딜상승을 보여주었기에 생략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해당 주스킬의 데미지 상승은 10%정도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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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딜 메커니즘"
이번 패치로 4타스매시 이후 풀차징 시 조각4개의 수급을 가져갑니다.
기존의 딜 매커니즘의 경우

"4타스매시+기본추가타 = 99% , 
가끔 풀차징추가타 & 특정패턴 또는 4타스매시를 못넣을때, 3타 or 그외의 조각짤딜 = 1%"
정도의 딜 매커니즘이었는데요

4타스매시이후 풀차징 시의 데미지 기댓값과 기존사이클의 4타스매시+추가타의 기댓값을 살펴보면

* 풀차징시 풀차징대기시간은 대략 1초 
스태미너소모량 (비수버프 6단계적용시) = 회피안쓰는경우 30 , 회피쓰는경우 35

*기존 4타스매시+추가타
스태미너소모량(비수버프 6단계적용시) = 11

총 평균 스태미너를 250으로 가정했을때
풀차징시:  8~9사이클
기존추가타시: 12~13사이클

딜기댓값
풀차징시 추가타는 기존추가타의 1.3배
따라서, 풀차징시의 경우 1.3x8~9사이클 = 10.4~11.7의 딜량이 가능합니다.(게다가 차징시간 총 8~9초 소모)
기존추가타는 당연히 1x12~13사이클 = 12~13의 딜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딜기댓값은 풀차징을 한다고해도 전혀 기존사이클보다 나을것이 없습니다.
실제로 광기의무덤에서 테스트를 했을때

풀차징으로만 타격을했을때 클리어까지 13:54초(버프x)
풀차징없이 타격했을때 클리어까지 11:59초(버프x)

패턴과 짤딜의 여부가 차이가 있을순있겠지만, 10분이상의 전투에서
그런부분은 다 상쇄될것으로 보입니다.



3줄요약)
*조각배율상승, 조각최대갯수증가가 없다면, 이번 배율상승으로의 딜상승 기댓값은 거의 없습니다.
*조각수급 상승으로 유동딜때 평타 한두번이라도 긁을수 있으면, 긁고 조각사출 하면 딜상승 가능합니다.
*딜매커니즘은 현재와 다를게없이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