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의 개발자 케오 밀커의 인터뷰 입니다.


알파 테스트


- 알파에 참여한 플레이어 인원은 매우 적다.

- 초대 인원을 점차 늘렸고, 지난주엔 지금까지 초대한 인원의 15배를 뽑았다.

- 테크니컬 알파는 개발팀에게 새로운 것들을 주었다. 출시가 되기 전까지 개발에 노력하겠다.

- 빠른 피드백은 개발 진행에 있어 우리의 생각을 변화시키는 매개체가 되었다. 피드백 많이 해달라

- 2015년 1월 13일 클로즈드 베타가 실시된다.



영웅들


- 영웅들을 오직 몇개 밖에 못하는 사람들, 영웅폭이 넓은 사람들이 혼합되어 플레이해도 매우 좋은 것이 히어로즈이다.

- 길잃은 바이킹은 미치도록 어려운 첫 영웅이다.

- 오버워치 영웅들이 게임에 등장하면 멋질 것이다. 그들을 데려오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 오버워치 캐릭터들이 생각보다 일찍 등장할 수도 있다.

- 출시 영웅들을 정하는 것은 따로 없으며, 그저 다양한 캐릭터들을 넣길 원할 뿐이다.

- 초기 목록의 영웅이 나오고 그뒤엔 프랜차이즈 중에 대표할 영웅들이 있나 살피고 역할을 부여한다. 각각의 프랜차이즈 영웅들의 숫자를 똑같이 맞출 필요는 없다. 하지만 프랜차이즈마다 모든 역할은 필요하다. 예로들어 "스타크래프트 영웅에 전사가 없잖아? 자, 만들자구"



시스템


- 일일퀘스트 시스템은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것을 시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골드는 훌륭한 동기다!

- 연속킬에 대한 보상 시스템으로 골드 보너스(Bounties)를 지급하는 것은 여전히 생각중에 있다.

- 여러분들의 자부심을 돋보이게 하는 향상된 점수 화면(Score Screen)과 프로필 화면은 개발중에 있다.

- 레벨링 보상 시스템은 여전히 몇몇 논의중에 있다.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것을 아직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

- 등급전(랭겜)은 레벨 30이 되어야 가능하다.

- 플레이어들을 매우 구체적인 방법(예로 들어 중립몹들 처치)으로 강제하여 플레이하게 하는 보상은 현재 계획에 없다. 퀘스트들을 더 훌륭하게 작업중이니, 그냥 즐겨라!

- 게임을 활성화 하기위해 '보너스 경험치의 주(Week)'를 테스트해보았는데 앞으로도 다시 해볼만한 좋은 것이었다.



개발


- 히어로즈는 스타2 유즈맵에서 시작햇는데, 이는 워3의 '도타'처럼 다시한번 사람들에게 에디터의 힘을 보여주었다.

- 다시, 히어로즈를 스탠드얼론 게임으로 만들자고 결정났고, 수많은 디자인을 처음부터 갈아엎었다.

- 게임을 개발하는 동안 가장 큰 과제중 하나는 바로 '도타'의 형식에서 벗어나자고 팀원들을 설득하는 일이었다. 팀원들 대부분이 "막타 없이는 게임 못만들어요"라고 의견을 나타냈었다.

- 스타크래프트 캠페인같은 스토리 모드는 현재 계획에 없다.

- PVE 컨텐츠는 매우 좋지만, 현재는 PVP에 모든 것을 집중하고 있다.



개발팀


- 히어로즈 개발팀은 블리자드 팀1이며, 스타2를 만든 팀과 같다. 현재 '공허의 유산'과 히어로즈 개발을 동시에 하고 있다.

- 두 게임은 컨텐츠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을 전용으로 따로 두고 있지만, 몇몇 시스템 사람들은 둘다 개발하고 있다. 보통 100명의 개발자들이 히어로즈를 개발중에 있다.

- 히어로즈의 개발자들은 블리자드의 모든 프랜차이즈 각지에서 온 사람들이다.






Q&A


Q. 옛날 고전맵들을 다시 가져올 수 있어?

A. 그거에 관해 현재 논의중임


Q. 제이나가 암살자라고? 법사 아냐? 어색한데?

A. 암살자는 데미지 딜링이 쎈 캐릭터를 뜻하는데 제이나는 가능한 다른 분류로 하도록 논의해볼게


Q. 데커드 케인 언제 나옴?

A. 기다리고 있어봐. 어떻게 케인을 만들지는 우리도 아직 몰라. 아직 생각중임


Q. 골드 말인데, 영웅을 사는 골드를 줄이거나 우리한테 골드를 좀 더 주는건 어때?

A. 그거에 대해선 항상 지켜보고 있어. 많은 것을 알려줄순 없지만, 알파테스트니까 피드백을 보고있어


Q. 아즈모단 너프 언제됨?

A. 지켜 보고있어. 우리도 가능한 공평하게 밸런스 맞추고 싶어


Q. 아바투르가 여러 라인(레인)을 먹는게 가능한데(씹사기인데), 길잃은 바이킹으로 막을 수 있을까?

A. 전혀! 바이킹은 3개 라인(레인)으로 갈순 있지만 떨어지면 약해. 그래서 경험치 이득은 얻을수 있지만 맵에서 할 수 있는게 별로 없을거야


Q. 블리즈컨 번들 팔거야?

A. 확실하지 않아


Q. 언제 디아블로가 디아블로3의 디아블로 스킨을 얻을 수 있을까? (디아블로!!)

A. 우리가 디아블로를 만들때 디아3는 아직 안나왔어. 어쩌면 천국과 지옥 맵(위 사진)과 함께 스킨으로 나올 수 있는 좋은 기회일거야.


Q. 누더기와 도살자(부처)는 둘다 훅을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할거야?

A. 도살자의 방식은 아직 많은 것을 얘기할 순 없고, 우리도 둘다 비슷한거 알고 있어. 우린 양쪽 캐릭터 모두 다르게 할 것이고, 도살자가 '뻘건 누더기'로 불리는 걸 원치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