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국내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15일부터 시작합니다!

자연의 수호자 말퓨리온이나 성역을 구한 악마 사냥꾼 발라, 칼날 여왕 케리건 등 블리자드 게임에 등장했던 수많은 영웅을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되는데요.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대전 액션과 공성전이 결합된 실시간 전략 게임, 이하 MOBA)류 게임이 처음이거나 자신에게 잘 맞는 스타일의 영웅으로 플레이하고 싶으신 분은 어떤 영웅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인벤에서는 간단한 테스트를 준비했습니다. 간단한 질문을 통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영웅을 추천해드립니다.

아래 심리테스트의 질문을 읽고 선택에 따라 이동하시면 여러분에게 잘 맞는 영웅을 추천해드립니다. 아직 자신에게 맞는 영웅을 결정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심리테스트를 해보고 영웅을 선택해 보세요!



▣ 재미로 보는 히어로즈 영웅 추천 심리 테스트



문1. 2025년 어느 겨울, 당신은 친구들과 우주여행을 하는 도중 시공의 폭풍에 휘말려 낯선 행성의 숲 속에 불시착했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a. 같이 여행하던 친구들의 행적부터 찾아본다. (문 2로)
b. 생존 필수 물품을 챙겨 위험 지역에서 빠르게 벗어난다. (문3로)






문2. 아무리 찾아봐도 동료의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숲 속의 우주선 잔해에서 기초 생존 물품을 찾긴 했는데,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숲 속에서 밤을 지새우지 않기 위해 빠르게 숲을 내려간다. (문 4로)
b. 일단 동료들이 올 때까지 기다린다. (문 5로)






문3. 산에서 내려가고 있는데 늑대가 어린아이를 공격하려는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총은 가방을 뒤져야 찾을 수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근처의 돌맹이를 던져 시선을 끌고 주머니에서 칼을 꺼내 공격한다. (문 12로)
b. 침착하게 가방에서 호신용 권총을 찾아 늑대를 맞춘다. (문 6로)






문4. 중세시대로 보이는 마을에 도착했지만 가진 건 몸뿐입니다. 당장 먹고 살기 위해 당신이 선택한 직업은?


a. 몸 쓰는 건 자신 있다! 마을의 경비대에 입단한다. (문 15로)
b. 믿을 건 몸뿐이지만 딱딱한 경비대원은 싫다. 용병이 된다. (문 18로)






문5. 숲 속의 밤 속에서 이상한 동물의 울음소리가 들립니다. 왠지 공격받을 것 같습니다!


a. 잔해 속에서 최대한 몸을 웅크려 숨는다. (문 7로)
b. 비행기 잔해로 방어벽을 만들어 동물이 다가오지 못하게 한다. (문 8로)






문6. 아이를 데리고 마을로 내려와 부모의 품에 건네줍니다. 아이의 부모는 몹시 감사해 하며 경비대에 추천서를 넣어주는데요. 호의를 받아야 할까요?


a. 총알이 떨어져 총은 못쓴다. 그 대신 경비대에 입단해 궁술 교육을 받는다. (문 7로)
b. 남의 눈에 띄는 건 싫다. 추천을 거절하고 혼자 살아갈 방법을 찾는다. (문 9로)






문7. 정체모를 동물들이 떠난 것 같습니다. 다음 날 아침 산에서 내려오는데 덫에 걸린 사슴을 발견했습니다. 어떻게 할까요?


a. 덫에서 사슴을 빼내고 간단하게 치료해준다. (문 10로)
b. 덫에서 동물을 빼내고 덫을 가진다. (E 타입)






문8. 다음 날 아침 마을로 내려가야 하는데 비행선 잔해들이 눈에 밟힙니다. 분명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 가지고 갈 수 있는 만큼 최대한 가지고 내려간다. (문 9로)
b. 중요한 물건만 몇 개 챙겨 간다. (F 타입)






문9. 이런저런 일로 돈을 버는 중 현상금 사냥꾼에 대한 정보를 듣는다. 혼자서도 높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말에 혹해 도전해 봅니다.


a. 사냥감의 행동 패턴을 파악해 미리 예상지점에 매복하고 있다가 저격한다. (문 12로)
b. 사냥감과 친해진 뒤 음식에 독을 타는 식으로 현상금을 번다. (B 타입)






문10. 사슴은 이내 기운을 차리더니 당신에게 뭔가 신호를 보냅니다. 자기를 따라와 달라고 하는 것 같은데요, 어떻게 할까요?


a. 밑져야 본전. 나의 감을 믿고 사슴을 따라간다. (문 11로)
b. 사슴과 의사소통이 될 리 없잖아. 산 아래로 내려갑니다. (F 타입)






문11. 사슴을 따라가 보니 상반신은 여자에 하반신은 사슴인 드라이어드를 만났습니다. 그는 사슴을 도와줘 고맙다며 정령을 불러 도와주겠다고 합니다. 어떤 정령의 도움을 원하시나요?


a. 누구든지 한 번 살릴 수 있는 회복의 정령 (D 타입)
b. 어떤 위급 상황에서 탈출 가능한 바람의 정령 (F 타입)





문12. 늑대를 쓰러트리고 중세시대의 마을로 내려오니 사람들이 늑대를 어떻게 잡았느냐고 물어봅니다. 어떻게 답변을 하는 게 좋을까요?


a. 어린아이를 구해야 해서 무작정 공격했다고 한다. (문 13로)
b. 늑대 잡는 건 일도 아니라며 허세를 떤다. (문 14로)






문13. 사람들은 당신의 영웅적인 행위를 칭송하며 마을의 무녀에게 당신을 소개합니다. 무녀는 당신에게 용기와 직관력 중 하나를 뛰어나게 해 주겠다고 합니다. 무엇을 원하시나요?


a. 어떤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용기! (A 타입)
b. 난관을 슬기롭게 풀어나갈 직관력! (B 타입)






문14. 마을 사람들은 당신의 용맹에 놀라며 마을의 경비대장에게 소개해 줍니다. 경비대장은 도전 욕구가 불타오르는 듯 대결을 벌이자고 하는데 받아들여야 할까요?


a. 받아들이지만 경비대장의 위신을 고려해 일부러 져준다. (문 15로)
b. 불필요한 싸움은 하고 싶지 않다. 거절한다. (E 타입)






문15. 마을의 경비대에 입단한 당신은 최단시간 내에 가장 실력 있는 경비대원이 됐습니다. 경비대장은 당신의 실력을 높이 평가해 수도로 보내주는데요, 수도에 어떻게 도착할 건가요?

a. 믿을 건 두 다리뿐.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직접 걸어서 간다. (문 16로)
b. 가장 중요한 건 시간이다. 돈이 조금 들더라도 마차를 구매해서 타고 간다. (문 17로)






문16. 수도로 걸어가다 산적 떼를 만났습니다! 다행히 전쟁 유민들이라 크게 위협적이지는 않아 보이는데요. 어떻게 상대할까요?

a. 큰 고함을 질러 겁을 주고 가운데로 뛰어들어가 싸운다. (A 타입)
b. 계속 거리를 두면서 한 명씩 상대한다. (C 타입)






문17. 마차를 타고 가다 모험가 무리를 만났습니다. 그들도 수도로 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마차에 태워 주는 것이 나을까요?

a. 여행 동료로 받아들이고 마차에 태운다. (D 타입)
b. 누군지 모르는 사람들을 마차에 태우는 건 위험하다. 혼자 간다. (C 타입)






문18. 당신은 좋은 동료를 만나 빠르게 훌륭한 용병으로 성장해 용병단의 대장이 될 수 있었습니다. 용병단의 명성이 높아지자 보수는 높지만, 매우 위험한 임무가 주어지는데요. 받아들여야 할까요?

a. 용병은 언제나 위험한 일에 도전하는 법. 받아들인다. (문 19로)
b. 임무의 내용과 위험도, 정확한 보수를 먼저 알려달라고 한다. (D 타입)






문19.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아무도 가보지 않은 던전에 들어가 어떤 아이템을 가지고 나오는 것입니다. 그런데 던전에 들어가자마자 사방에서 몬스터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후퇴해야 할까요?

a.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후퇴란 없다! 용병단을 지휘해 혼란에서 빠져나온다. (A 타입)
b. 아무래도 함정에 빠진 것 같다. 후퇴하고 전열을 정비해 다시 도전한다. (B 타입)




▣ 결과 보기



A타입 : 당신에게 어울리는 영웅은 전사 영웅입니다.

전사형 영웅은 근접 전투에 뛰어들어 적의 공격을 받아내 아군을 보호하고, 아군이 적을 공격하기 쉽도록 만들어줄 수 있는 영웅입니다. 전투의 선봉에 서며 항상 앞장서기 좋아하는 유저에게 어울립니다.

적의 공격에 오래 버틸 수 있는 게 전사형 영웅의 장점이긴 하지만 무턱대고 돌진하는 것이 능사는 아닙니다. 적의 공격을 버티는데 뛰어난 영웅이 있고 지속적인 체력 회복에 특화된 영웅이 있는데, 그러한 영웅의 특징을 잘 알고 있어야 파티원을 제대로 이끌 수 있습니다.

자신이 죽으면 아군 전체가 위험해진다는 생각을 항상 숙지하고 끝까지 살아남는 것이 중요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아군이 맞을 공격을 대신 맞아주는 대담함도 필요합니다.

전사형 추천 영웅






B타입 : 당신에게 어울리는 영웅은 근접 암살자 영웅입니다.

근접 암살자형 영웅은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해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고 급습하기에 좋은 영웅입니다. 공격할 대상을 정확하게 포착하는 능력이 필요하며 적에게 큰 피해를 줘 공포감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적에게 다가갈 수 있으며 훌륭한 추적 기술을 사용해 체력이 낮은 적을 확실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반면 낮은 방어력과 접근해서 적을 공격해야 하는 단점을 함께 가지고 있어 적의 집중 공격으로 한순간에 무덤으로 가거나 체력이 빠져서 도망가야 할 수 있습니다. 적의 시선이 아군의 전사나 적을 공격해야 하는 타이밍을 확실하게 잡아야 하고 공격할 때 최대한 큰 피해를 주는 게 중요합니다.

근접 암살자형 추천 영웅






C타입 : 당신에게 어울리는 영웅은 원거리 암살자 영웅입니다.

원거리 암살자형 영웅은 적과 거리를 벌려 안정적으로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적을 공격하면서 자신은 공격받지 않는 안전한 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원거리 암살자의 실력을 판가름하는 주요 요소입니다.

다가오는 상대 영웅에게 큰 피해를 줘서 쉽사리 들어오지 못하게 만들 수 있어야 하며

원거리 암살자들은 대체로 훌륭한 회피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영웅은 언제라도 상대가 자신을 공격할 기회를 노리고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적을 공격하는데 정신이 팔려 상대편에게 너무 가까이 다가가면 되레 역공의 기회를 허용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원거리 암살자형 추천 영웅






D타입 : 당신에게 어울리는 영웅은 지원가 영웅입니다.

지원가 영웅은 아군과 함께할 때 가장 빛을 발하는 영웅입니다.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보호막을 씌우고 적의 위치를 파악하는 등 아군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드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적이 공격하지 못하는 안전한 위치에서 공격받는 아군을 살려주거나 위험한 적을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등의 능력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1인분 이상의 몫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지원가 영웅은 높은 치유 능력과 함께 적을 방해하는 능력도 뛰어납니다. 적의 발을 묶어 이동하지 못하게 하거나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적을 변이시켜 스킬을 취소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강력한 서포트 능력과 비교하면 공격 능력은 좋지 않아 홀로 다니는 것은 위험한 편이며, 죽어가는 동료를 살리고 적을 위험한 상황에 빠지게 할 수 있어 상대 팀의 제거 대상 일 순위인 지원형 영웅은 적의 공격에 노출되지 않도록 언제나 조심해야 합니다.

지원형 추천 영웅






E타입 : 당신에게 어울리는 영웅은 철거형 전문가 영웅입니다.

철거형 전문가 영웅은 다른 영웅들이 하기 힘든 일을 혼자서도 척척 해나가는 모습이 매력이며 라인 정리 능력이 탁월합니다. 건물 파괴와 오브젝트 획득에 능한 일부 영웅이 견제 없이 성장하면 어느새 라인이 밀리고 성채까지 함락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욱 심한 견제를 받는 편이기도 하죠.

하지만 한타에서의 존재감이 미약하고 힘 싸움에서 큰 도움이 되지 않는 단점도 있어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영웅입니다.

단점을 커버하고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적의 시야에서 벗어나 꾸준하게 라인을 압박하면서 오브젝트를 수집하고 재빨리 빠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거형 전문가 추천 영웅






F타입 : 당신에게 어울리는 영웅은 전문가 영웅입니다.

전문가 영웅은 개성이 매우 강해 독특한 것을 좋아하는 유저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전투 내내 기지 안에만 틀어박혀 있으면서 공생체와 식충으로 넓은 전장을 지휘하는 아바투르나 포탑 사정거리 밖에서 포탑을 공격할 수 있는 해머 상사 등, 전문화된 역할에 특화된 영웅입니다.

전형적인 탱/딜/힐의 구분에서 살짝 벗어나 있지만, 철거형 전문가 영웅과 달리 한타에서도 어느 정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거리 암살자처럼 한순간에 높은 피해를 주기는 힘드니 한타에만 매달리면 안 되며, 영웅의 고유한 장점을 잘 살리지 못하면 이도 저도 안 되는 애매한 영웅이 될 수 있어 높은 직업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전문가 추천 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