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는 탈것이라는 탑승물이 존재합니다. 히어로즈의 기본 탈것인 말과 전투 야수를 비롯하여 2014 블리즈컨 특전 지급 물품인 시공의 폭풍마까지. 다양한 모습의 탈것으로 취향에 따라 다양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전장을 빠르게 이동하기 위해서 탈것은 필수!


기본적으로 탈것을 구매하려면 배틀 코인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 다른 블리자드 게임의 프로모션 이벤트나 스킨의 부가효과로도 탈것이 변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탈것의 경우, 특정 기간에만 구매할 수도 있는데요. 다양한 탈것의 외형부터 획득 방법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마련해보았습니다.






▣ 말과 전투 야수, 히어로즈의 기본 탈것

히어로즈의 기본 탈것으로 가장 무난한 외형을 지닌 탈것입니다. 보통 인간형 크기의 영웅은 말을, 디아블로나 누더기처럼 덩치가 큰 영웅들은 전투 야수가 기본형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 탈것의 기본, 말과 전투 야수



▣ 골드로 구매할 수 있는 금덩이, 돼지 저금통

돼지 저금통은 골드로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탈것입니다. 하지만 그 가격이 20,000골드로 최근 발매된 영웅 2명을 구매할 수 있는 금액과 같합니다. 이런 만만치 않은 가격 때문에 주로 게임을 오래 플레이한 유저들에게서 발견할 수 있는 탈것입니다.



▲ 돼지 저금통의 뒤태에 '돈'이라는 깨알 같은 현지화!



▣ 이제부터 본격적인 시작? 배틀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탈것

골드와 배틀 코인 중 원하는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영웅과 달리, 탈것은 배틀 코인을 통한 구매가 주가 되는 추가 콘텐츠입니다. 탈것 하나만으로 구성된 단품부터 신규 영웅이 포함된 묶음 상품까지. 다양하게 탈것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상품은 특정 기간이나 묶음 상품으로만 획득할 수 있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현재(7월 6일 기준) 마법 융단과 달 호랑이가 단품으로 구매할 수 있는 탈것으로 추후 업데이트에 따라 해당 목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이버 늑대나 광포한 늑대처럼 상점 목록에서 찾아볼 수 없는 탈것도 추후, 로테이션을 통해 상점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업데이트 이후, 상점 탭을 다시 한 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 탈것 탭은 물론이고 묶음 상품에도 탈것이 포함되어 있다


▶단품으로 구매할 수 있는 '탈것'

▲ 단품으로도 '시공의 폭풍' 묶음 상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 '무지개 유니콘'


▲ 지난 '하늘 사원'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한 '마법 융단'


▲ 달맞이 축제 기념 묶음 상품이었지만 현재 단품으로 구매할 수 있는 '달 호랑이 '


▶묶음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는 '탈것'

▲ 처음 사용자용 묶음 상품에 포함된 '중무장 전쟁마' 가성비가 뛰어난 묶음 상품


▲ 시공의 폭풍 묶음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는 '나지브라'


▲ '도살자의 전투 야수', 신선한 고기 묶음 상품에 포함된 탈것


▶지금은 상점 목록에서 사라진 '탈것'

▲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탈것 '사이버 늑대'


▲ 전투 묶음 상품에 포함되어 있던 '황금 사이버 늑대', 일반 사이버 늑대보다 색감이 화사하다


▲ 강인한 오크 전사들의 탈것 '광포한 늑대'



▣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나 배틀넷 코드 등록으로 획득할 수 있는 탈것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탈것도 존재합니다. 바로 '황금 호랑이'입니다. 해외에서는 히어로즈 스타터 팩에 포함된 상품이지만, 국내에서는 PC방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는 탈것입니다. 아쉽게도 국내에서 만나볼 수 없는 상품입니다.


▲ 달 호랑이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황금 호랑이', 검은 호랑이 색상이 존재한다



▣ 블리자드 게임만 플레이해도 탈것이? 프로모션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탈것

탈것을 획득하기 위해서 꼭 배틀 코인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다른 블리자드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연동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나 하스스톤을 플레이하면서 획득할 수 있는 탈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급형 마법 융단! 하스스톤 연계 보상, '하스스톤 카드'


▲ 광포한 늑대가 아쉽다면, WoW 연계보상 '중무장한 광포한 늑대



▣ 특별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특수한 탈것

특별한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탈것도 존재합니다. 페이스북 연동 이벤트인 '히어로즈 팀 빌더'를 사용하면 획득할 수 있는 '기계 거미'나 배틀 코인을 충전, 소비할 경우 보너스 상품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아기 염소가 있습니다.


▲ 페이스북에 접속, 간단한 팀 구성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기계 거미


▲ 귀여운 외모를 자랑하는 아기 염소 탈것


이외에 지금은 획득할 수 없는 희귀 탈것으로 2014 블리즈컨 특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시공의 폭풍마'나 베타 테스트 시절, 배틀 코인을 사용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지급된 '꿈나라 아기 염소' 같은 특별한 탈것들인데요. 이런 탈것은 다시 획득할 수 없는 탈것인 만큼 그 의미가 남다릅니다.


▲ 2014 블리즈컨 기념 희귀 탈것, 시공의 폭풍마!


▲ 베타 테스트 시절, 배틀 코인을 사용하면 획득할 수 있었던 '꿈나라 아기 염소'



▣ 특별한 스킨은 탈것도 변화시킨다? 탈것 테마가 포함된 스킨

일부 스킨은 탈것 테마라는 특수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효과로 탈것의 외형을 변화시킬 수 있는데요. 일부 영웅은 이러한 스킨으로 자신만의 특별한 탈것에 탑승하거나 탈것 그 자체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백작 케리건'과 '메카 태사다르'에 구현된 탈것 테마는 추후 다양한 영웅에게서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메카닉의 멋짐을 원한다면, 전설급 스킨 '메카 태사다르'


▲ 박쥐 형상으로 변신하는 '백작 케리건' 스킨



▣ 탈것이 아니어도 괜찮아! 다양한 변신을 보유한 레가르

레가르의 경우, 일반적인 탈것에 탑승할 수 없지만, 고유 능력인 늑대 정령으로 변신하여 빠르게 전장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늑대 정령도 레가르의 스킨에 따라 변화하여 다양한 모습의 늑대 정령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단, 겨울 할아버지 레가르를 제외하고 탈것의 색상 변화가 없습니다.


▲ 레가르는 스킨을 기준으로 탈것의 외형이 변화한다.


▲ 무장한 늑대로 변하는 '마스터 레가르'


▲ 투구의 뿔이 인상적인, 강철발톱 레가르


▲ 늑대가 루돌프로? 겨울 할아버지 레가르



▣ 이외에 자체 탈것을 보유한 영웅들

너무 거대한 몸집으로 탈것 사용에 제한이 있는 영웅들도 있습니다. 아즈모단, 아눕아락, 자가라처럼 거대한 몸집에 다리가 여럿인 영웅들은 마법 융단이나 하스스톤 카드를 제외한 탈것에 탑승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자체적인 탈것으로 나름의 매력을 뽐냅니다.


▲ 아즈모단의 '분노의 불길'


▲ 아눕아락의 자체 탈것, 지하군주의 날개


▲ 자가라의 '무리어미 비행'


또한, 디아블로는 '암흑의 돌진'이라는 탈것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작 디아블로2 시절의 위엄(?)을 재현할 수 있는 사족보행으로 특유의 위압감을 더합니다.


▲ 디아블로2를 재현하는 매력적인 사족 보행 암흑의 돌진



▣ Coming Soooon! 스크린샷이나 영상이 공개된 탈것

한편, 업데이트 예고 영상이나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등장이 예고된 '티리엘의 군마'나 '일리단의 악몽', '말티엘의 환영'도 있습니다.

우선, 영원한 분쟁의 추가 업데이트로 등장이 예고된 티리엘의 군마는 대천사 티리엘처럼 무장의 날개가 인상적인 탈것입니다. 말티엘의 환영은 배틀넷 앱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중, 연동 보상이 없었던 디아블로3를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으로 등장할 예정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리단의 악몽은 특별한 추가 정보가 없는 상황입니다.


▲ 천상의 탈것? '티리엘의 군마'


▲ PTR 데이터마이닝으로 알려진 '말티엘의 환영'


▲ 외형만 공개된 '일리단의 악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