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일, 하스스톤 공식 포럼에 '선술집 이야기'라는 주제로 커뮤니티에서 나온 몇 가지 질문에 대하여 개발진의 답변을 들어볼 수 있었다.

이번 주에는 2018년 두 번째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서 추가될 일부 카드들의 작동 방식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의역 및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us.battle.net/forums/en/hearthstone/topic/20766796909


Q. 합체 카드에 적용된 강화 효과는 합체 키워드를 발동시킬 때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나요?

합체 키워드의 하수인에게 추가된 강화 효과를 더하여 적용됩니다. 이것은 유저들이 좀 더 큰 기계 하수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죠.


Q. 성기사의 전설 주문 '칸고르의 끝없는 군대'로 부활한 하수인은 죽기 전의 모든 강화 효과를 유지하나요?

이 주문으로 부활한 기계는 합체 효과를 제외한 다른 강화 효과는 유지할 수 없습니다.


Q. 드루이드의 4마나 주문인 '먹음직스러운 덥석멜론'으로 비용이 줄어든 하수인 카드를 뽑아올 수 있나요?

먹음직스러운 덥석멜론의 효과는 카드의 기본 비용이 아닌 현재의 비용을 기준으로 덱에서 카드를 뽑습니다. 만약 당신에 퀘스트를 완료한 상태에서 난폭한 바르나부스로 하수인 카드들의 비용을 0으로 만든다면, 먹음직스러운 덥석멜론의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Q. 드루이드의 전설 하수인 '푸르딩딩한 플룹'은 소환 비용이 줄어든 하수인의 효과를 복사할 수 있나요?

'푸르딩딩한 플룹'이 변신한 하수인은 소환 비용 감소 효과를 유지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소환 비용이 0 까지 줄어든 징그러운 지하 벌레를 전장에 소환하면 플룹은 4 비용의 3/4 지하 벌레로 변신합니다. 이후 하수인이 사망한다면 변신한 플룹을 소환하는 비용이 줄어듭니다.


Q. 전사의 영웅 교체 카드 '정신 나간 천재 박사 붐'으로 변신하고 영웅 능력을 여러번 사용할 수 있는 효과를 활용하면 한 턴에 다른 영웅 능력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박사 붐의 영웅 능력은 턴을 마친 후에만 변화합니다. 콜다라 비룡처럼 내 영웅 능력을 여러번 활용할 수 있는 효과를 사용하더라도 해당 턴에는 동일한 영웅 능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