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동네 체스들은 밸런스 백날 맞춰봤자
결국은 신규컨텐츠들 나오는 속도랑 밸런스 안정화 속도랑 경쟁이 안됨.

글구 밸런스가 조금만 어긋나도

그 최고의 기물들 찾아서 조합 맞추기가 ㅈㄴ 쉬움.

이자시스템때문임.

걍 다팔고 이자받는쉑이랑

초반 잘풀리는 쉑이 이자포기하고 연승달리는거랑 비슷하기때문임.


이 게임은 기물들 가격이 전부 3골드에 골드 저장이라는 개념이 없어서

결국은 물량이 어느정도 제한되어있어서

밸런스가 안맞는다고 하더라도

악마밖에 안뜨면 안사고 이자 이딴게 아니라 일단 사서
골드를 뒤로 미루던지, 악마로 순방각이라도 나올지 일단은 사고 봐야함.

단순히 골드의 수량 때문이라도 지금 기물을 사야되는게 존나큼.

옆동네는 패가 병신이면
안사고 이자를 챙겨서 결국 수동적으로 운빨 병신겜한다면

여기는
패가 병신이면
골드를 모으기 위한 수단이 병신기물을 사놓는거라서
앞으로 가짓수가 어떻게 풀릴지가 더 다양해진단말임


지금 악마 개븅신들은

센타이밍도 없는 주제에 (1렙 소악마 제외)

체력패널티 + 악마종족값없는 악마시너지캐릭들

이딴 패널티 붙은 애미뒤진 병신들이고

멀록들도 밸런스 병신수준임.

야수가 그나마 괜찮은 수준이지만 기계에 못미치고.


개사기새끼들 논하자면
기계들 유동성 개미쳐서 하다보면 결국엔 기계테크가 절반은 섞여서 키카드만 모이면 기계로 언제든지 전환가능하단거


글구 짬통 얘기좀하자.

융합체 좆사긴게

용족이 없는데 멀야용시너지는 뭐냐
여기에 송곳니라는 짬통 메인시너지용 카드를 주니까

융합체 안집고가는게 말이 안되는수준이지


카드간 밸런스 애미 뒤진 씹창난거
(모든 코스트 별로 밸런스가 앰창임)
다들 알텐데

그래도 실력비중이
오토체스보다 높더라

밸런스 징징대는 글이 아니라, 밸런스가 애미 뒤진 씹창인데도 문제의식을 옆동네보다 안느낄만큼 게임의 기본 구조가 더 좋은거라고.

옆동네는 밸런스 존나 잘맞춰놔도 3일후되봐라 뭣땜에 게임 병신이니까 밸런스가 문제라고 존나 징징대지

그게임들은 답없다 내생각에

이만.

아, tft는 이자시스템이 좀 덜하다고 아는데 그 겜은 진지하게 안해봐서 논외임.
여기서 비교대상은 원작 좆토체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