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간단한 카드픽 팁을 적으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을것이고, 자연스럽게 그렇게 픽하는 분들도 많을것같습니다. 그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 적습니다. 아시다시피 이 게임은 여타 다른 게임들과는 달리 게임을 운영하는 방식이 중수와 고수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대신 운이 크게 영향을 미치죠. 따라서 투기장에서는 카드픽이 가장 중요하고 어렵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후반픽 가능성을 고려한 초반픽 방식입니다. 카드픽 초반에 2장째부터 패널티가 생기는 카드가 나오면 픽을 지양 해야 합니다. 예를들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도적픽 1번째픽에 2버킷 희귀이상이 나왔다고 가정합시다. 이렇게 나오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보통은 종이박을 제외하고 SI:7요원과 독살 사이에서 고민 할 것입니다.

 하스아레나 기준 독살과 요원은 93점으로 점수가 같고, 하스리플레이 기준 독살은 덱승률 60.8%, 요원은 덱승률 58.9%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두 카드의 가치는 덱타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비슷하고 독살이 조금 더 낫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독살은 2장고르면 가치가 낮아집니다. 독살은 고코스트 하수인을 잘라야 효율이 좋은데 4번이나 몸으로찍으면 내 영웅의 체력이 남아나지 않습니다. 반면 요원은 2장 집어도 좋은 카드입니다.

 여기서 독살이 아닌 요원을 골라야 합니다. 왜냐하면 후반에 독살을 고를 수 밖에 없는 픽이 나올 상황을 대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도적의 제압기는 독살 한장에 의존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제압기로 자리를 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팁은 독살, 힐드니르 서리기수같은 2장째에 효율이 떨어지는 카드에 한해 적용할 수 있는팁입니다.
정말 별거아닌 팁이지만 부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