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겜 베타때부터 했슴

투기장도 메타가 바뀌는데 큼직큼직 몇번 안되게 바뀐듯

초반 만해도 돌주먹같은 바닐라 스텟 및 필드 정리기 평등+신성화 / 불기둥 이 주력이었다면

진짜 이제는 운빨 99% 실력 1% 라고 할 수 있는 아무튼 쳐 생성이 주력임

물론 이 허점을 찔러서 명치 냅다 꽃으면 아무튼 생성하다 본진 파괴당하는 일이 빈번함

후반 보면 아무튼 생성 잘하는 사람이 이기는게 투기장 현 메타임
(ex : 용 졸개 = 알렉스트라자 + 그밟 or 용 조련사 등등 ) 이런식이면 진짜 제압기 몇개 들고 있어도 필드 못뒤집음
다만 명치 보존이 잘 안되있으면 개사기를 칠 수 없으니 조심

12승 추천직업 순위

1. 드루
아무튼 생성의 탑 티어 드루
에메랄드 탐험가 2~3장만 있어도 후반 겜은 끝났다고 봐도됨
잘만하면 필드에 에메랄드 4~5마리 깔려있고 이세라에 알렉에 그냥 대환장 파티임 하수구 내려도 소용없다맨~

근데 진짜 생성 판만 깔아주면 꽁승인데 거기까지 가기가 은근 섬세해야됨
일단 초반 사로잡힌 마귀 같은 바닐라로 최대한 버텨줘야함
어차피 후반 가면 이기니까 라는 생각으로 과성장 및 드로우 카드만 쑤셔 넣었으면 운좋아야 3~4승임
과성장 쓰고 핸드가 없거나 드로우를 했는데 내 본진 터지기 직전인 상황이 많이나옴
필드 정리기인 휩쓸기나 별동별은 가성비가 너무 안나옴 휩쓸기 1~2장만 집자.. 예전 투기장 위용있던 휩쓸기가 아님

늪괴물이나 (2코 3/2 무기파괴) 진짜 정 무기 없으면 해적 (1/2 내구도1감소) 라도 잡고
최대한 버텨야됨 천벌같은 꿀카드도 예상외로 1뎀 1드로로 못쓸 상황이 많이나옴
멕시멈 2장 추천 아무튼 생성은 투기장에선 '용' 이 주류니까 꿈숨결 같은 카드를 적극 활용하는걸 권장함
왠만해선 필드 잡는다 해서 야생의힘 고대의 축복같은 하수인 버프들은 피하는게 좋음
이거 써서 필드 잡을정도면 이미 이긴게임임

1~5 마나 필드 최대한 버틴다

6~10 아무튼 생성으로 개사기를 쳐서 이긴다.

에메랄드 탐험가 카드 만으로 투기장 1티어 가능함


2. 성기사
드루 조무사면서 순수 필드 장악력은 드루보다 강력함

아무튼 생성은 청동 탐험가 한테 맡기면 되는데 똑같은 놈인데 왜 ? 라고 생각하면 하수임
하스스톤은 코스트 대비 효율을 생각하면서 카드를 써야되는데 청동 탐험가는 효율이 너 어어어무 구림
2/3 흡혈 초반 적 바닐라 하수인이랑 교환도 안되고 흡혈은 있으나 마나 뭐 바른다 쳐도 양변같은 제압기에 취약함
후반에 사기칠려고 청동 탐험가 - 탐험가 - 탐험가 해도 2/3 짜리 3마리 깔려있는데 상대방 기회다 하고 바로 필드 제압해버림 그래서 아무튼 생성은 서브고 메인은 필드 장악임 그래야 저 가성비 안나오는 애로도 안전한 사기가 가능함

경의의 수가 많으니까 성기사 12승 했던 덱들 보면

진은검 + 해적으로 리필

정의의 성서로 불리한 필드 역전 (신성화 콤보는 잘안나오더라 .. 성서 잡았으면 콤보 생각해서 카드 잡는것도 괜춘)

호박색 감시자로 본진 수리

제압한 필드에 탐험가로 사기치기

이정도임 그리고 몇번인가 0승으로 마감한적 있는데 알도르 수행원은 지혜의 성서 선 셀렉 한거 아니면 절대 집지마셈
물론 모든 성서 스펠 코스트가 줄지만 그거 하나만 믿고 집기에는 구림 1렙 하수인에 목숨걸 필요도 없고 기대치도 낮음

그리고 성기사는 딱히 중복카드 집어서 강력하다 라고 할만한 카드가 없으니 단수로 잡는거 추천
예외로는 진은검이나 천벌의 망치 정도? 초반 필드 잡았다면 천벌의 망치 효율이 정말 좋음


3. 사제

생각훔치기 1장 (덱을 보아하니 필드싸움 및 본진 보호 가능하다면 2장)

해골용 1~2장

정배 1장

역병 1~2장 

신폭 2장

암광 1장

무한의 숨결 2장

어둠의 권능 고통 1장 / 죽음 1~2장

정도 추천

사제가 초반 필드싸움이 꽤 강한게 직업카드들이 효율이 좋음
소악마 / 징집관 할미라 전도사 등 그리고 투기장 하는사람이라면 제압기 꽉꽉 넣는거 알제?
생환사같은 걸로 실피 된 하늘추적자 같은거 죽메 발동시키면서 다시 피 리젠시키는 것도 꽤나 좋은 콤보임

사제는 걍 이카드 쓰면 상대방 빡치겠다 하는거 위주로 집으면 3승 이상은 챙김



4. 도적 / 법사

도적은 졸개로 법사는 스펠 되새김으로 사기치면됨

둘다 필드싸움은 투기장 상위권 직업에 견줄만 한데 아무튼 생성으로 사기치는게 쉽지 않다보니 뒷심이 약함

도적은 무조건 필드 필드 싸움 하다 숨좀 돌리고 졸개로 생성하고

법사는 제압기 및 하수인으로 필드 장악하면 비밀같은거로 역전각 방지하고 신기한 마술로 환기같은거 집으면서 교환 잘 해주면 무난함

티어가 중간 정도인건 뒷심이 그닥임

기분좋게 7~8연승 한적이 거의 없음 헉헉 거리며 쫄리게 하는 맛이있는..


5. 냥꾼

아무튼 생성의 대 안티테제 

아무튼 생성의 안티왕

우직하게 명치 명치 앵 그런데 태고의 탐험가로 아무튼 생성도 한다? 거기다 효율도 좋다?

명치 킬러에다 아이러니하게 아무튼 생성도 있는 개꿀 직업이긴 한데

많이 선택하는 직업이 아니다보니 잘 모름 ..상대로 만났을때 덱이 구려서 초반 못버티고 진적은 많은데

딱히 어렵다고 느껴지진 않음 태고 탐험가로 사기칠때는 좀 버겁긴 합니다.


6. 전사
적으로 만났을때 간아그가 사기쳐서 필드잡을때 좀 빡센데 후반은 그냥 저냥


7. 주술사
진화 콤보는 어쩌면 아무튼 생성보다 강하지만 조건 충족이 좀 힘들어서 하위
적으로 만났을때 필드싸움 하다 폭풍의 눈 나오면 버거워짐 및 걸샘 흡혈도 킬각무마 시킨적이 많음
생성없이 후반싸움 걸리면 주술사는 꽤나 버거운 직업

8. 악사
상대로 만나면 초반만 버텨주면 방긋


9. 흑마법사
천염 기념물 가끔 0승2패 할때 적으로 만남


결론 : 아무튼 생성은 짱이고 초반 필드싸움 및 명치보존이 연계 되야됨~

개인적으로 투기장은 예전부터 성기사로 12승 많이 찍었는데 요즘은 드루가 12승 근처 가는 일이 더 많은듯..

사제는 재밋으니까 하는데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힘듬.. 뭔가 생성싸움에서 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