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파워서플라이 시장은 확실히 가격경쟁시대라 할 수 있죠. 왠만한 유명 브랜드 제품들은 이제 품질에서는 거의 평준화가 되어서, 사실상 어떻게 더 가격으로 승부를 볼 수 있을까하는 것이 시장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국내브랜드에서 더 잘 나타나는데, 최근에 국내 하드웨어 전문업체인 잘만(www.zalman.com) MegaMax라는 시리즈로 새 컴퓨터파워서플라이 제품들이 나왔는데, 바로 가격승부로 나온 제품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잘만 같은경우에는 5년전에도 TX시리즈라는 제품들로 80플러스 등급임에도 저렴하게 나와서 인기를 끌었었죠. 사실 이번 MegaMax 역시 모델명으로는 TX시리즈의 2번째 시리즈 모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잘만이 새롭게 도약하고 있어서 새로운 네임으로 나왔다고 볼 수 있으니, 이번에 출시된 MegaMax 파워서플라이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TART~!!

메가맥스 700W 제품박스는 심플하게 전면에 모델명과 80플러스 기본등급 인증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박스 측면에 제품의 주요 특징과 제품사양이 표기되어 있어서 구입 전 충분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제품 특징으로는ErP 인증, 80플러스 기본등급 인증, +12V 싱글레일, 액티브PFC, 보호회로, 고온에 견딜 수 있는 캐패시터, 120mm HDB 팬 이렇게 7가지정도를 언급하고 있으며, 제품 사양에서 12V 싱글로 최대 630W까지 출력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박스 뒷면에도 이와 동일한 내용으로 9개국 언어로 표시되어 있는데, 한국어도 포함되 있고, 제품구성은 메가맥스 700W 파워서플라이, 전원코드, 제품설명서, 소량의 케이블타이, 장착에 필요한 나사 제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원코드는 KC인증을 받았습니다.













MegaMax 700W 파워서플라이 외형을 잠깐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블랙색상에 본체 상단부분에는 별도의 팬그릴 없이 상단 커버자체에 그릴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내부에 쿨링효과를 위해 120mm 팬이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배기역할로 전형적인 벌집모양의 에어홀처리가 적용되어 있죠. 본체 밑바닥부분에는 다른 제품들처럼 해당 제품의 기본사양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체 크기는 150x140mm 표준사이즈라거 ATX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할 수 있는 모든 PC케이스에 호환이 됩니다.











케이블 같은경우도 모두 블랙색상으로 메인보드 24핀 전원케이블만 슬리빙형태이며, 나머지 케이블들은 모두 플랫(Flat) 타입 형태인데, 이런 플랫타입경우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에서 자주 볼 수 있죠. 가장 큰 이점은 케이블정리가 수월하다라는 점인데, 물론, 플랫타입이면서 유연해야합니다. 그런점에서 MegaMax 700W에 사용된 플랫타입 케이블들은 유연해서 조립PC에 사용될때도 케이블정리를 수월하다 볼 수 있고요, 전선 규격도 표준가이드에 맞춘 18AWG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길이도 요즘 PC케이스 구조에 맞춰 전반적으로 긴 편이라 길이에 대한 불편은 없을 것 같네요.






 






커넥터 지원같은경우 메인보드 24핀을 시작으로 ATX보조전원은 8(4+4)핀과 4핀 2가지 모두를 갖추고 있어서, AMD X570 메인보드 호환에도 적합하며, PCI-E는 케이블당 8핀 2개씩 총 4개를 갖추고 있어서 멀티GPU 구성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주고 있으며, S-ATA 커넥터 6개, P-ATA 커넥터 4개, FDD 1개로 커넥터 지원에서는 크게 부족함은 느끼지 않겠습니다. 상품페이지에 공개된 내부구성도 참고해보면, 노이즈필터, 스위칭트랜스, 액티브PFC, 알루미늄 히트싱크 적용 등 파워서플라이에 필요한 기본적인 구성들은 갖추고 있어서 튼트한 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잘만 MegaMax 700W 파워서플라이를 직접 사용해봤는데요, 일단, 사용전 기본전압상태를 확인해본 결과 인텔 파워서플라이가이드 표준범위에서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제 시스템에서 ldle과 Load 상황에서 각 전압 움직임 상태도 확인을 해봤는데, ldle과 Load 각 상황에서도 전압움직임 0.01V 수준으로 매우 작았으며, 전체적인 변동폭도 0.2~0.3V 수준으로 적은 편이라 전압출력 상태가 안정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정도 수준이면 700W라는 용량과 가격대를 생각했을 때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이라 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기본작동 상태에서 팬 소음을 측정해봤는데, 5cm 근접에서 측정한 결과 약 48dB(A)로 소음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실제 PC케이스 내부에 장착했을 때를 고려하면, 외부에서는 정숙하게 들릴 수 있는 수준이라 양호한 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MegaMax 시리즈는 시작에서도 말했듯이, 모델명으로는 이전 시리즈인 TX시리즈에 2번째 시리즈로 나온 것이라 이전 TX시리즈도 80플러스 기본등급 인증을 받았던 것처럼 이번 MegaMax 시리즈도 80플러스 기본등급 인증을 받았습니다. 실제 80플러스 사이트에 등록된 해당 모델의 전력효율을 보면 50% Load에서는 약 87%, 평균 85%의 효율을 지닌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잘만 MegaMax 시리즈 파워서플라이 제품의 가장 큰 매리트를 가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5년전에 출시했던 TX시리즈도 LED팬까지 장착하고 80플러스 모델로 저렴하게 나왔던 부분에서 이번에는 LED팬을 제외하고 디자인을 좀 더 세련되게 되어서 나오면서도 가격은 더 저렴하게 나왔죠. 특히, 700W용량 같은경우 고사양PC를 맞출 때 사용할 수 있는 용량으로 최근 3만원대 가격까지 내려갔던 점을 고려하면 확실히 가격에서 매리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이 듭니다. 물론, 최근에는 코로나바이러스 등으로 가격대가 5만원대까지 올라갔지만요. 그래도, 이 가격에 80플러스 등급과 700W용량, 그리고 무상 6년 보증기간이면 저렴하면서도 오래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에서 충분히 가성비파워 라 할 수 있겠습니다.

   

■ 구매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10174248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