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hop.imuz.com/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포유디지탈은 아이뮤즈 스톰북이라는 가성비가 뛰어난 노트북 및 다양한 주변기기와 블루투스 제품군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고 있는 제조사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포유디지탈에서 출시한 아이뮤즈 MX100 무선 마우스로 주요 스펙을 살펴보자면 2.4GHz기반의 무선 마우스로 프리 필드 테크놀로지 기술이 사용된 PIXART사의 정밀한 PAW3805 센서를 탑재하여 유리, 대리석, 카페트, 목재등에서도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AA사이즈 배터리 하나로 3개월의 사용이 가능하며, 58,5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진 좌우 대칭형의 마우스로 오른손과 왼손 사용자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Package


박스 포장 전면부는 윈도우 창을 통해 포유디지탈 iMUZ MX100 마우스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살펴볼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육안으로 보이는 마우스가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박스 후면에는 포유디지탈 iMUZ MX100 마우스의 주요 특징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기본구성은 포유디지탈 iMUZ MX100 마우스와 AA사이즈 배터리 한개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Design


포유디지탈 iMUZ MX100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으로 오른손 왼손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프리 필드 테크놀로지 기술로 평평하기만하면 어떤 재질위에서도 센서가 정상적으로 인식되서 사용이 가능한 마우스입니다. 좌우 클릭 스위치는 500만회 이상의 내구도를 자랑하는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일반적인 저소음 마우스가 아닌 무소음을 추구하는 마우스인만큼 클릭시 클릭음이 느껴지질 않아 사무실이나 도서관등지에서 사용하기 최적의 제품입니다. 



측면부에 프리 필드 테크놀로지 문구가 인쇄되어 있으며, 마우스 자체의 높이가 상당히 낮은 편이고, 크기자체가 그리 크지 않아서 남녀 모두 사용하기 편한 구조입니다.



후면부에는 아이뮤즈의 로고가 깔끔하게 인쇄되어 있어 외형적으로 상당히 예쁩니다.



실버 톤의 마감처리도 상당히 수준높고 마우스 전체 하우징 역시 매우 매끄러운 형태로 매우 예쁜 외형을 갖고 있습니다. 마우스의 좌우 변환은 좌우 스위치를 동시에 길게 눌러주면 오른손 왼손 잡이용 클릭 버튼으로 자동으로 맞춰집니다.



휠 스크롤은 고급스러운 스틸소재로 돌기형태를 띄고 있어 손가락에서 미끄러질 염려가 없이 매우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하단부를 살펴보면 PIXART사의 정밀한 PAW3805 센서부와 ON/OFF 스위치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를 부드럽게 움직일수 있도록 넓은 형태로 테프론 피트 처리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커버를 개폐하면 2.4GHz 나노 수신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나노 수신기는 분실하기 매우 쉬운데, 별도의 보관홈이 있어 분실의 우려를 줄일수 있겠습니다.



10미터의 수신거리를 보장하며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나노수신기를 USB포트에 장착하는것만으로 사용준비는 완료가 됩니다.


Feature


F9~F10정도의 손크기라면 최적의 그립감을 갖을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정밀한 도구를 이용한건 아니지만 소프트웨어를 통한 센싱테스트를 진행해보니 상당히 수준높은 정밀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선 마우스로는 상당히 인상적일 정도로 좋은 결과값입니다.


▲ 옷감위 센서 인식

▲ 유리위 센서 인식

▲ 목재위 센서 인식


프리 필드 테크놀로지 기술이 접목된 포유디지탈 iMUZ MX100 마우스로 직접 유리표면과 옷감위, 그리고 목재위에서 테스트를 진행해본 결과도 일반 마우스 패드에서 인식하는 것과 동일한 정도의 매우 감도좋은 모습입니다.




좌우 스위치는 무소음을 자랑하기때문에 사무실이나 도서관에서 사용하기 매우 적합하며, 125Hz의 폴링레이트를 가지지만 일반적인 사용자가 게이밍에 사용기에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휴대성이 강하고 마우스의 높이 자체가 낮은 형태이기때문에 약간의 적응시간만 거친다면 쉽게 익숙해질수 있습니다.


Conclusion

포유디지탈 iMUZ MX100 마우스는 무소음마우스로 사무실와 도서관에서 사용하기 매우 좋은 제품입니다. 마우스의 센서는 유리, 천, 목재등을 가리지 않고 모두 인식되는 프리 필드 테크놀로지 기술이 사용된 PIXART사의 정밀한 PAW3805 센서를 탑재하여 정밀도가 아주 좋으며, 그립감 또한 만족스럽고 특히 마우스의 전체적인 퀄리티가 상당히 마음에 든 제품입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정밀한 마우스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포유디지탈 iMUZ MX100 마우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사용기는 네이버플레이윈도와 포유디지탈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