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몬스타 데빌스킬 GROZA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많이 익숙한 디자인인 몬스타 데빌스킬 GROZA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익숙한 그 제품은 사용해보질 못해서 비교하는건 제외하고 단순히 제품자체만 살펴보고자 합니다.


PIXART사의 PMW-3360 최상위 센서를 탑재하고 6단계 최대 12000DPI까지 지원하며 바디 전체를 미끄럼방지 테프론 블랙코팅이 되어있어서 극강의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전용소프트웨어 지원으로 각 버튼 및 매크로 설정이 가능하고 OFF모드포함 9가지 RGB LED 이팩트를 제공하며 일반적인 피트가 아닌 알루미늄 피트가 적용되어 있어서 고급스럽고 내구성도 높습니다.




제품의 스팩





2. 패키지 구성







박스디자인은 지금까지 출시된 몬스타 제품과 약간 다르며 그린컬러 바탕에 크기도 가장 큽니다.





봉인씰은 하단부와 상단 개봉부 좌우에 1개씩 총 3개의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마우스 본체와 기능키를 설명해놓은 설명서로 간단히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제품 외형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

사용방향 기준으로 우측으로 많이 기울어진 좌우비대칭 오른손잡이 전용 마우스입니다.

무광블랙 테프론 코팅이 전체적으로 되어있으며 유광블랙으로 군데군데 포인트를 준 모습입니다.




측면 모습




전면클리부 측면에 블랙유광으로 포인트되어 있습니다.




측면버튼 부분

엄지가 힌지되는 부분에도 러버코팅이 적용되어있어서 좋은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중에 하나인 배틀그라운드전용 키

설정방법은 아직 업로드가 안된 상태라 차후 업로드가되면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우측 하단부에 있는 블루컬러 포인트부분




RGB LED가 점등되는 부분





반대쪽 측면 부분

역시 힌지가 되는 부분에는 러버코팅과 패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크롤 휠

휠은 바디에 내장된 구조이고 러버재질의 돌기가 스크롤시 만족스러운 터치감을 제공합니다.




DPI변경 버튼

6단계 설정이 가능하며 상하버튼을 누를때마다 순차적으로 변경됩니다.




바닥 모습






이 제품의 또하나의 특징인 알루미늄 피트

고급스러우면서 내구성이 좋아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반적인 천재질의 패드일 경우 표면마찰을 최소화시켜 빠르고 정확하게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이 가능하지만 알루미늄패드일 경우는 마찰이 높아져서 소리도 커지고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최상위 센서인 PIXART PMW-3360 광센서





케이블은 중앙에 패브릭 재질로 튼튼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패브릭 재질의 케이블로 단선과 단락 그리고 꼬임을 방지합니다.




노이즈필터가 적용되어 있어서 오작동을 최소화 합니다.





USB연결단자는 금도금이 되어있고 사이드부분에 블루컬러로 포인트되어 있습니다.





4. 스프트웨어




몬스타 데빌스킬 GROZA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는 전용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몬스타기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버튼과 매크로 및 LED 설정등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초기화면

좌측부분에 4개의 메인메뉴가 우측편에는 최대 5개의 설정을 저장할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중앙상단에 MONSTAR GEAR를 클릭하면 몬스타기어 공식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키 정의 메뉴를 클릭한 모습

7개의 키 정의를 할 수 있습니다.





설정가능한 키 메뉴들




매크로 기록을 클릭하면 매크로 설정이 가능한 메뉴가 뜹니다.




라이트/색상 메뉴를 클릭한 모습

속도와 명도 그리고 이팩트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센서를 클릭한 모습

폴링레이트, 속도 및 DPI 설정이 가능합니다.





5. LED 이미지 및 영상





몬스타 데빌스킬 GROZA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는 상단부 몬스타기어 해골로고와 후면바닥 반투명라인 부분에 RGB LED가 점등됩니다.







LED가 점등되는 면적이 크진않지만 제법 광량은 높은편입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GROZA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 소프트웨어상에서 LED 이팩트를 변경하는 영상입니다. OFF모드포함 9가지 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6. 그립감 및 게임테스트





팝그립

극단적인 좌우비대칭에 전체적으로 적용된 테프론 러버코팅이 최고수준의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마우스 리뷰를 많이 진행해오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이 제품을 그립감만으로 본다면 베스트입니다. 개인적으로 팜그립을 아주 선호하는 편인데 거의 손에 붙어있는 느낌이 들 정도네요. 팜그립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최고의 그립감을 제공해 줄 겁니다.





클로우그립

팜그립에서 손가락만 세우는 그립방법이라 팜그립과 거의 유사하다고 보면되고 역시나 최고수준의 그립감을 제공해 줍니다.





핑거그립

손가락만으로 마우스를 잡는 그립방법이고 마우스 크기가 많이 큰편이 아니라면 이 그립방법도 무난한 그립감을 줍니다. 마우스가 딱 적당한 사이즈고 핑거그립도 아주 만족스러운 그립감입니다.


어떤 그립으로 하든 최고의 그립감을 제공하는 끝판왕급의 완벽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GROZA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 게임테스트 영상입니다.

디아블로3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마우스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임중에 하나라로 테스트하기에 적당한 게임입니다.


쾌적한 게임환경을 제공했고 목표지점에 정확한 클릭을 할 수 있었으며 알루미늄 피트의 부드러움을 체감할 수 있을정도로 만족스러운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을 제공했습니다. 그립감도 완벽한 수준이라 어떤 게임을 하더라도 쾌적한 게임환경을 만들어 줄 겁니다.





7.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 데빌스킬 GROZA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극단적인 좌우비대칭의 익숙한 디자인의 오른손잡이 전용 마우스로 PIXART PMW-3360 광센서를 탑재 6단계 최대 12000DPI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완벽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현재 다나와최저가기준(2018-05-29)으로 33,000원에 판매되고 있고 전용소프트웨어 지원으로 버튼 및 매크로 그리고 9가지 RGB LED 이팩트 설정이 가능한 3360센서를 탑재한 제품으로는 최고수준의 가성비를 가지는 제품입니다.


마우스 그립감만큼은 여지껏 리뷰한 제품중에서 최고였으며 개인적으로는 이 금액대라면 충분히 구매를 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이상으로 몬스타 데빌스킬 GROZA 매크로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출처 - http://www.itcube.co.kr/bbs/board.php?bo_table=cube_pride&wr_id=24356&pag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