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소개


 

안녕하세요. 시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요즘 나오는 헤드셋들은 대부분 50mm대형 드라이버 유닛을 유행처럼 탑재하고 나오는데요.


이 제품도 50mm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탑재한 제품으로 풍부한 저음을 들려줄 것으로 생각이되고 가상 7.1채널을 지원하기 때문에 공간감이 중요한 FPS 같은 게임을 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무게도 305g으로 가벼운 편이여서 착용시 부담도 덜할것으로 보이고 진동기능도 탑재하고 있어서 좀 더 실감나는 게임환경을 보여줄 거 같아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그럼, 어떤 제품인지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의 스펙입니다. 1년 무상A/S를 지원합니다.

 

 

 

 

제품 언박싱 및 패키지



 

제품은 박스포장으로 배송되었고 내용물은 뽁뽁이로 한번 더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케이스 전면에는 제품 그림과 함께 제품명, 제품특징이 인쇄되어있고 투명 PVC 소재를 사용해서 개봉하지 않고도 제품을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케이스 후면에는 제품스펙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측면 좌측에는 제품명이 인쇄되어 있고 우측은 투명 PVC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상당 중앙에는 걸 수 있도록 PVC 고리가 달려있고 봉인 스티커로 봉인 되어 있어서 개봉 유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개봉해 보면 종이로된 거치대에 제품이 고정되어 있는데요. 거치대 뒤로 케이블이 잘 정돈되 있는 모습입니다.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의 구성품 입니다.

 

 


 

사용 설명서는 보증서 역할도 하며 제품 각부 명칭과 소프트웨어 다운 URL 정도만 기재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사용방법등도 포함되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제품 외형 및 특징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의 와이어 밴드 모습으로 넙쩍한 형태로 되어 있고 탄력이 우수해서 착용시 두상을 꽉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서스팬션 밴드는 부드러운 인조가죽으로 되어 있고 약간의 쿠션감도 있어서 착용시 좀 더 편안함을 느낌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하게 되면 서스팬션 밴드는 가변적으로 움직이면서 두상에 맞게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서스팬션 밴드 끝부분은 둥근 모양의 PVC 소재를 사용해서 단단히 고정되어 있습니다.

 

 


 

와이어 밴드와 서스팬션 밴드가 하우징과 만나는 부분은 나사 두개로 단단히 고정되어 있고 안쪽으로 좌우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을 밖에서 본 모습으로 위아래로 길쭉한 타원형 디자인입니다. 하우징은 PVC 소재로 되어 있고 중앙 부분에는 스틸 소재 그릴망을 덮어 50mm 드라이버 유닛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의 좌측 뒷부분을 보면 볼륨 다이얼이 위치해 있습니다. 눈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에 있어서 사용시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사용해 보니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볼륨 다이얼은 약간 저항감있게 돌아가서 오동작을 줄여주고 볼륨 조절 방향이 다른 제품들은 반대로 되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는데 이 제품은 제대로된 방향으로 제작되어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었었습니다.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의 이어쿠션은 인조가죽 소재로 상하로긴 타원형 방식으로 제작되 있습니다. 두께는 25mm정도로 적당한 두께인데요. 착용했을때 포근하게 감싸주는 느낌이 들어서 편하게 착용할 수 있었습니다.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은 마이크 스폰지를 제공해 줘서 외부로 부터 잡음을 차단하고 깨끗한 음성전달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폰지는 쉽게 장탈착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 길이는 130mm로 부족함이 없고 플렉시블 타입이라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진동ON/OFF 스위치를 마이크 끝부분에 둔 점인데요. 이런 선택을 한건 제품의 외형 디자인을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헤드셋 하우징과 마이크와 케이블이 만나는 지점은 고무 몰딩 처리를 해서 꺽임과 단선을 방지합니다.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의 케이블은 패브릭으로 되어 있어 꺽임과 단선에 강합니다.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은 노이즈 필터와 USB 금도금 처리로 신호의 손실을 최소화 합니다.

 

 

 

 

소프트웨어 활용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archon 공식 블로그에 가면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설치는 비교적 쉬운 편이라서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archon 공식 블로그 URL⇒  https://blog.naver.com/archon_master

 

 

 


 

소프트웨어 상단 바를 사진처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동그란 원 부분을 누르면 전환이 되는데요. 첫번째는 정보를 보여주는 창이고 두번째는 소리의 모드를 보여주는데 원하는 모드로 변경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헤드셋과 마이크로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헤드셋은 7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볼륨 컨트롤 모드 부분입니다. 마스터 볼륨은 물론 좌우 스피커의 볼륨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볼륨 외에는 만질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샘플링 속도 모드 부분입니다. 44.1KHz와 48KHz를 모두 적용해 봤는데 별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이퀄라이저 모드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12가지의 모드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각 모드를 적용해서 들어보니 생각보다 좋지 못한 소리를 들려 주네요. 그냥 기본값으로 들으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진동 부분에 아쉬움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퀼라이저 막대들을 위쪽으로 적절하게 올려주시면 진동의 세기가 많이 개선되는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환경효과 모드 부분입니다. 다른 제품들에 보면 5가지 효과 정도만 지원해 주는데요. 앱코 소프트웨어에서는 무려 27가지 효과를 지원해 주는데다가 실내크기를 선택할 수 있어서 더 디테일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환경효과 모드는 재미로 사용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가상 7.1채널 모드입니다. 7.1채널을 사용하실려면 반드시 7.1채널을 활성화 시켜서 들어야 하는데요. 가상 스피커의 위치를 자유자재로 옮길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아 보이네요. 직접 활성화 하고 게임을 해보니까 음 분리가 기대이상의 모습을 보여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Xear SingFX 모드 부분입니다. 두 기능을 활성화 하면 음이 느려지거나 빨라지고 음성이 뭉개 지기도 하네요. 그냥 재미로 한번 적용해 보는것도 재밌어 보입니다.

 

 


 

Xear Surround Max 모드 부부입니다. 이 모드는 반드시 가상 7.1채널 부분을 활성화 해야만 활성화가 되는데요. 이 모드를 활성화 하면 음의 세기가 많이 강해 지네요. 다른 제품의 소프트웨어를 보면 3D 기능이 있는데 그 기능과 비슷한데요. 다른 제품들은 이 기능을 활성화 하면 고음 부분에서 찢어짐이 생겨서 아쉬웠는데 이 제품은 그런게 없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음의 강도가 아쉽다 하시면 이모드를 활성화 하고 들어 보시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마이크 부분은 4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이크 볼륨 컨트롤 모드입니다.

 



 

마이크 샘플링 속도 모드입니다.

 

 


 

마이크 Xear SingFX 모드입니다. 마이크에 에코를넣는 기능과 매직 보이스 기능이 있는데요. 매직 보이스 기능은 몬스터, 만화, 남자, 여자 4가지를 제공하는데 직접 사용해 보니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음성 채팅시에 음성을 변조해서 사용하면 재밌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Microphone Boost 모드는 마이크의 음량이 상대방에게 작게 들릴때 사용하시면 되는 기능입니다.

 

 


제품 실사용 테스트


 

헤드셋을 착용한 모습입니다. 서스팬션 밴드가 가변적으로 움지이면서 두상의 모양에 맞게 움직여 주기 때문에 편안한 착용감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어쿠션도 부드러운 인조가죽 소재를 사용해서 착용감이 괜찮은 편이였고 무게가 305g으로 가벼워서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로 녹음을 해보았습니다. 마이크 스폰지가 있어서 그런지 녹음된 목소리의 음색이 비교적 깨끗하게 녹음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K-POP위주로 청음을 해보았습니다. 50mm 드라이버를 탑재해서 그런지 풍부한 저음이 돋보였습니다. 하지만, 풍부하고 강한 저음에 비해 고음 부분은 뭔가 먹먹한 느낌을 줘서 갑갑한 감이 없지 않았습니다. 게이밍 헤드셋이라서 그런지 음악 감상용으로는 조금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은 7.1채널 헤드셋으로 FPS 같은 게임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직접 FPS 게임을 플레이해보니 스피커로만 들을때는 듣지 못했던 소리들을 들을 수 있어 게임 플레이시 적의 위치 파악과 주변의 상황을 인식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즐겨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젠 헤드셋은 필수란 생각입니다.

 

 

 

 

총평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을 며칠간 꾸준히 사용해 봤는데요. 착용감은 비교적 괜찮은 느낌이였습니다. 다소 서스팬션 밴드 길이가 짧은 감은 있었지만 착용후 시간이 지나면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고 장시간 착용에도 귀통증이나 두통이 없었어서 만족하는 부분이였습니다.

음악 청음시에는 50mm 대형 유닛 탑재로 저음 부분이 비교적 만족할 만한 수준이었던 반면에 고음 부분은 저음에 묻히는 경향이 있어서 저음과 고음의 밸런스가 조금 조정이 됐으면 하는 생각이 들엇습니다.

게임에서는 가상 7.1널을 지원해 줘서 그런지 스피커로는 듣지 못했던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보다 빠른 상황파악을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FPS 게임 같은 공간감이 필요한 게임을 즐겨 하신다면 좋은 아이템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진동 부분도 살펴 봤는데요. 진동이 생각보다 많이 약하다 보니까 직접적으로 큰 느낌은 받을 수 없었습니다. 진동 세기를 독자적으로 컨트론 할 수가 없다 보니 소리 크기에 따라서 진동을 느껴야 했는데요. 그러다 보니까 진동의 세기는 더 욱 더 미미해 져서 실망스러운 부분이였습니다. 앞으로 많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인듯 합니다.

2018.년 6울 6일 다나와 최저가로 29,9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무난한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을 찾고 계시다면  이 제품 archon AE40 7.1ch 진동 게이밍 헤드셋을 선택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 이 사용기는 아콘과 쿨엔조이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출처 - http://www.itcube.co.kr/bbs/board.php?bo_table=cube_pride&wr_id=24595&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