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요정클래스 = 작업장 클래스로 인식

뎅파밍 할때 빼고 득템사냥터에서 구더기 성능 보여줌

이번에 요정클래스 상향 업데이트 + 엔씨의 작업장 수술

마을에 대기타는 사람들이랑 필드에 넘쳐났던 인간들이

한 순간에 싹 사라짐...

모름지기 매출 1위 게임이라면...

시각적인 효과도 있어야함

마을이나 사냥터에 사람이 바글바글해야함

하지만 갑자기 서버통합을 하면 게임이 혼란스러워짐
(캐릭명,혈맹,거래소,성주 변경,창고,변신인형카드 등...)

그래서 점진적으로 시험해보는게 월드던전인데...

여기서 오만 월드화가 최악의 업데이트..

1~10개 던전을 하나로 합쳤는데

드랍은 확률은 큰 변동 없음

즉, 기존에 1~10서버에서

각각 1개씩 나왔던 시간충석 총량 10개가

월드화 통합을 함으로써 총량 1개로 변함.

결과적으로 인게임에서 생성되는 재화가 1/10으로 줄어듦

앞으로 이런 거지같은 업데이트가 계속 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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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진 개발자들은

잠재적인 과금러인 일반유저보다

이미 몇백,몇천만원 때려박은 핵과금러만 신경쓰나보다...

PC 리니지1 수순 따라가고있다. 적어도 운영 방식은..

게임사 입장에선

1. 10만원 결제하는 소과금100명이 있는게 좋을까

2. 1000만원 결제하는 핵과금1명이 있는게 좋을까

당연히 단기적으로보면 핵과금1명 있는게 좋겠지

근데 핵과금1명이 접으면? 매출0 되는거야

근데 소과금10명이 접어도 나머지 90명은 유지되니까

적어도 900만원은 안전하게 확보 가능하잖아?

장기적으로는 과금층 별로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는게 관건

리니지M 정말 잘 만들었고 솔직히 이만한 게임 없음

난 이 게임을 좋아하고 오래 하고싶음

제발 피니지 처럼 '그들만의 틀딱리그'가 되지 않게 해줘...

p.s.

개경주(=슬라임경주=버그경주=마법인형 레이스) 등

경마시스템 나올려면 지금 내놓자

사람 있을때 해야돼 그것도...

너네 이거 업데이트 할거잖아... 내가 다 알아ㅋㅋ

린m런칭 전부터 개인거래,경마시스템 다 보여줬었음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