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판쯤 했는데 1등 7번 2등 10번 정도 4등이내 15번정도 했습니다

조건은
1) 모두 2성 이상, 3성 2개 이상
2) 템은 챔(필수템/준필수템/있으면좋은템) 이렇게 쓸게요

1. 4닌 암살자
암살자는 아무거나 넣어도 되는데 주로 3성 띄우기 쉬운 카직스나 같이 들어가는 2성 렝가 정도

닌자를 제외한 챔의 템은 상관없습니다. 여눈이 남는다면 카직스에게 쇼진 들려줘도 괜찮습니다.

4닌의 경우 케넨이 제일 중요도가 떨어지고 제드, 쉔은 최소 2성에 3성 권장이며 아칼리에게는 템이나 2성이 필수입니다.

제드(고연포, 인피) - 아칼리가 1성이거나 템이 없다면 필수템, 치명타 1대에 1000넘게 뜨는데 요들/귀족 카운터치려면 고연포 필수
쉔(여눈기반 얼심/대천사, 워모그/용발/가갑/파쇄검/레드 등 방템, 솔라리는 암살자에는 비추) - 자리 남으면 2성쉔 2마리 넣어줘도 꽤 쓸만합니다.
아칼리(쇼진, 고연포, 모렐, 모자, 용발/가갑 등 방템) - 1대치고 스킬쓰고 1대치고 스킬쓰고 하려면 쇼진이 필수인데, 대천사를 가게 되면 1렙 마나 풀이되어 스킬을 쓰고 뒤로 넘어가게 됩니다. 대천사는 오히려 비추.. 쇼진 필수에 모렐/모자를 넣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템 1칸은 3성을 띄우기 힘든 관계로 2성 체력으로 버티기 위해 방템을 넣어주는게 좋은 듯합니다.

이 조합을 갖췄을 때 1등을 4회 했습니다.

체감상 암살자 카운터가 구석에 박힌 방템둘둘 쉔/잘큰 빙하인 것 같은데 쉔을 가져가기 때문에 1등이 쉬운 것 같습니다.

2. 파이크 기반 암살자
파이크를 쓰는 경우 블리츠가 반강제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것 같습니다. 만날 적 대각으로 파이크, 바로 옆에 블리츠를 붙여주고 나머지 암살자들을 좌/우 반대쪽에 배치하면 파이크가 기절을 더 많은 챔에 맞추기 쉽습니다.

파이크에게는 2쇼진 모렐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지만 쇼진 1개에 대천사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른 암살자의 경우 공속템이나 방템을 쥐어주면 스킬쿨을 제대로 돌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3. 3서풍 이상 유령 정찰대 빙하
상대하는 입장에선 괴롭습니다. 서풍으로 탱이든 딜이든 없는 상태에서 체력 100 1마리가 점사당하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서 7:3 8:4 구도가 나오고 적이 템이 아주 잘 갖춰지지 않은 이상 괴롭히기 좋습니다.

유령은 3성 모데 2성 킨드가 필수고 서풍은 아무에게나 들려줘도 좋습니다. 정찰대 시너지는 2성 이상의 바루스와, 애쉬를 넣어주면 좋고 여눈이나 쓸큰지 계열 템은 바루스와 킨드에 나눠주면 좋습니다. 모데에게 공속이나 공격력, 피흡템을 들려줘도 좋고 서풍이 최소 2개, 3개이상 뜬다면 베스트입니다. 빙하는 브라움/리산보다 볼베/세주 2성이 서풍 이후 구도에서 좋은 각이 나왔습니다. 템에 의존하는 조합이었습니다.

4. 악마
4-1. 악마-원소술사
바루스, 엘리스, 리산, 브랜드, 케넨, +@(보통 빙하/정찰대/형변자)

이 조합은 딜 자체는 바루스-브랜드가, 형변자나 빙하는 탱킹과 cc를 담당하는데, 데이지가 초반탱킹을 아주 잘해주기 때문에 나머지가 스킬을 쓸 여유가 생깁니다. 여기서 바루스는 고연포 구인수를 들려주거나 쇼진 모자 등 마나/스킬딜을 들려줍니다. 바루스에 템을 1개 이상 주고 브랜드가 일찍 뜬다면 브랜드에게 몰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하고 평타 1~2대 후 스킬을 쓸 때 구도가 좋기 때문에 브랜드에게 마나템을 줄 수 있다면 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남는 자리에는 형변자나 빙하, 악마 시너지를 최대한 넣어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케일 2성이 아니면 웬만한 탱커/보호 넣을 필요가 떨어집니다.

적에 고연포 구인수가 있는 베인이 아니라면 후반에 데이지 탱킹력이 3성 챔피언과 비슷하여 굉장히 오래버티고 본인팀에 +1 효과를 받는 급이기 때문에 적이 잘큰 6빙하나 4닌자가 아니라면 1등, 최소 2등은 보장됩니다.

4-2. 악마-마법사
바루스, 모르가나, 카사딘/룰루/솔/베이가 등(거의 마법사 위주 덱, 바루스에 유미 들려주는 경우)
이 조합은 유미를 띄운다면 바루스가, 아니라면 솔이 딜을 거의 다 하고 룰루가 탱킹을 받쳐주는 조합입니다. 빠르게 유미가 뜬다면 바루스에 마나, 스킬딜, 공속템을 몰아주고, 아니라면 룰루에 마나템을 몰아주면 좋습니다. 솔이 반드시 뜬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뜨면 좋지만 약간은 위험한 조합입니다. 모르가나에 방템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바루스 3성, 솔 2성이 용 라운드 이전에 뜬다면 필승급 조합입니다. 블리츠가 있는 6암/4닌을 조심하세요.

5. 4총잡이
인벤의 모 공략글을 보고 시도한 조합인데, 해적 시너지를 받을 수 있다면 받아서 돈을 모아주면 좋습니다.
총잡이의 경우 트타에게 줄 고연포 1개를 제외하면 레드, 무장해제, 침묵 이 3개가 가장 중요합니다. 템이 뜨지 않으면 굉장히 별로였습니다.. 미포나 드븐이 나올때까지 버티는게 핵심인 것 같습니다. 탱커는 주로 카사딘과 쉔이나 나르, 초가스를 썼습니다. 쉽게 2성 이상을 찍을 수 있는 쉔을 쓰면 후반에 드븐으로 갈아타서 그브나 카사딘에게 몰왕검을 하나 들려주고 검사 시너지를 받는 것도 꽤 좋았습니다.

미포에게는 가능하면 모렐과 스킬딜템을 들려주면 좋고 2성을 띄우기가 어려우니 1턴만이라도 버틸 수 있는 방템을 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총잡이 시너지를 받으면 마나는 금방 차기 때문에 미포에게 마나템이 아주 급한 것은 아닙니다. 마나템이 있다면 가급적 갱플이나 탱커에게 주는 것이 나은 것 같습니다. 루시안은 3성이 아니면 버리는 편인데, 후반에 챔이 많다 보니 뒤로 빠질 공간이 적어 애매했습니다.

6. 4제국
다리우스 2성 이상을 찍은 상태에서 5~6레벨에 드븐이나 스웨인을 잘 먹었을 때 시도했던 조합입니다. 카타는 후반에 모아도 2성만 찍으면 상관없었습니다. 대신 드븐에게는 고연포-피바-구인수/루난 이렇게 들어가야 합니다. 고연포가 없으면 말뚝딜을 못해 도끼를 못줍습니다.. 나머지는 기사와 검사로 시너지 받을만큼 채웠습니다.

6귀족이나 6요들 정도는 어지간히 잘 크지 않는 이상 카운터를 칠 수 있는데 문제는 6귀족+킨드, 6요들+솔 이런 식으로 되거나 블리츠+암살자가 나오면 힘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