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너가 제일 잘해야 하는건 라인전이라고 한다면 정글러가 제일 잘해야 하는건 정글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곧 정글의 패치에 의해 정글몹의 체력이 올라가는 점은 그만큼 정글링이 늦어지기 때문에 어떻게든 상대방보다 몇초의 이득으로 더 빠르게 정글링을 도는 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모두 다같이 챌린저와 비슷한 정글링 시간대를 들어오도록 노력합시다. 

 

다음은 챌린저 카서스vs실버 카서스 입니다. 두 분 다 카서스 장인랭킹에서 1등을 하신 분이시며 정글링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두꺼비-늑대 까지는 두 분이 비슷하게 정글링을 도시지만 칼날부리와 레드 골렘에서 시간 차이가 확 벌어지십니다. 이는 방법론적 측면을 알 고 있는지에 여부에 따라 정글링이 차이가 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글링도 무시하지 말고 빠르게 돌 때 라이너 입장에서 그 만큼 빨리 갱과 백업을 봐줌으로써 라이너들은 우리 정글러가 잘한다는 느낌을 인식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글링부터 완벽하게 숙지하신 뒤 솔랭을 돌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정글링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잡기술 - q의 완벽한 활용, 마나 활용을 통한 정글링 극대화, 카이팅

-레드스타트-
레드 : 레드가 나타나기 전 미리 q를 써줌으로써 바로 맞을 수 있게 해주고 골렘쪽으로 땡겨서 먹는 잡기술

골렘 : 레드스타트는 상대적으로 마나가 부족하기 때문에 마나 관리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큰 골렘부터 잡아줌으로써 q데미지의 극대화와 정글링 단축시킬 수 있으며 최대한 칼날부리 쪽으로 땡겨서 먹는 잡기술을 써야 합니다

칼날부리 : 칼날부리는 큰 잡기술 없이 e를 적절한 타이밍에 켜서 켜주는 점과 늑대쪽으로 땡겨서 먹어주는 잡기술이 필요합니다.
늑대 : 늑대에서는 매우 중요한 점은 아무래도 마나 관리가 안되기 때문에 절대 e를 키시면 안되십니다.

블루 : 블루를 먹을 때 만약 블루가 있을 때는 두꺼비와 블루를 동시에 먹어도 되지만 레드스타트는 마나가 부족하기 때문에 블루를 먼저 잡고 두꺼비를 잡아주시는 점이 중요합니다.

두꺼비 : 두꺼비 또한 바위게쪽으로 최대한 땡겨주시고 피가 200일 때 바위게쪽으로 향하면 어그로가 풀리지 않는 선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블루스타트-
블루 : 블루가 나타나기전 미리 q를 써줌으로써 바로 맞을 수 있게하고 두꺼비 쪽으로 최대한 땡겨 먹어서 바로 뚜꺼비를 칠 수 있게끔 동선을 확보해주세요.

두꺼비 : 두꺼비에 강타를 사용하지 마시고 피가 200일 때까지 q와e를 써 잡아주시고 피가200이 됐을 때 늑대 쪽으로 카이팅을 해주시면 어그로 풀리지 않는 선에서 안전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늑대 : 강타를 써주시고 e를 레드스타트보다 비교적 오래 키셔도 마나가 부족하지 않으니 오래키셔도 되지만 2초이상 켜주시면 마나가 부족할 수 있으니 유의 부탁드리며 피가200일 때 칼날부리로 향해주시면 이도 마찬가지로 안전하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칼날부리 : q를 바로 맞춰서 칼날부리를 땡겨 주시고 작은 칼날부터 정리한 후에 큰 칼날이 남았을 때 레드쪽으로 향하면서 장판으로 레드와 칼날을 동시에 맞춰주시는 점이 꿀팁입니다.

레드 : 레드도 카이팅을 최대한 해주시면서 피가 450일 때 골렘쪽으로 향한다면 안전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중요한 점은 부적딜에 의해 레드-블루(보스몬스터)들은 죽지 않음으로 장판을 키시면 안전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골렘 : 골렘 역시 q를 한명씩만 맞춰서 q데미지를 극대화를 시킨 후 3마리가 남았을 때 장판을 키시면서 q를 맞춰주시면 매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