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라이엇게임즈 공동창업자 브랜드 벡과 마크 메릴 사장이 게임 개발에 주력하기위해 경영직자리에서 내려온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 후 며칠이 지나고 SNS를 올렸습니다.







 마크 메릴사장이 variety에서 인터뷰한 본문 내용을 요약 하자면 이렇습니다. 
세계적으로 대히트 한 "Legends of Legends" 개발자 출시 한 지 9 년 만에 역사상 가장 큰 PC 게임 차기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룬테라 지도를 공개하고 이 트윗으로 인해 내부적으로 논쟁의 여지가 조금 있었고 Marc Merrill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물론 리스크가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이에 대한 질문을 확실히 전달할 수 없었습니다. 반면 유저들의 마음에 무엇이 올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야한다는 것은 확실합니다.(유저들 입장은 과반수가 긍정적이였음)





Riot Games가 MMO(대규모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을 계획하고 있는지 물음에 답을 밟았습니다.
"나는 직접 대답하지 않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견해를 갖고 있고 다른 견해 또한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많은 것들을 생각하면서 많은 것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





또 5일전 유령게가 리드 게임플레이 디자이너에서 게임 개발 디자이너로 직책을 변경하고 롤공홈에서 이러한 게시글을 남겼습니다.





안녕, 애들아?

모든 유저들에게 더 많은 것을 해주고 싶어서 난 몇 주 전에 밸런스 팀을 떠났다는 걸 알리고 싶었어. 여전히 라이엇에서 일을 하지만 더 이상 리드 디자니어가 아니야. 새로운 수석 디자이너는 안드레이 "메들러" 반 룬이야

내 새로운 직책은 창조적 발전팀의 책임자이야. 우리는 일반적으로 라이엇의 타이틀에 대해 큰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역주: 롤에 관여를 적게한다는 얘기) 하지만 난 모두와 활발한 대화를 계속할 계획이야. 그래서 난 이 역할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좀 더 자세히 너희들에게 알려주고싶어.

우린 Riot Games에 S를 놓기를 원했고(역주 : 라이엇의 차기작을 준비하고 싶다는 뜻입니다. Riot Game's'인데 리그오브레전드밖에 없으니까요), 난 그 노력을 돕고 있지. 또한, 라이즈의 CG와 세계지도의 출시를 통해 우리는 룬테라 세계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것은 우리에게 정말 중요하지만, 롤에서 우리가 말할 수 있는 이야기에는 한계가 있어. 그래서 많은 이야기들은 다른 매체를 통해서 전달될 것이고, 물론 다른 게임'들'도 포함될 거야








참고로 유령게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의 직업 밸런스를 담당한 이력이 있으며
라이엇은 메카닉 대전격투게임 '라이징 썬더'와 샌드박스형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스톤하스'를 개발한 '레디언트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인수한적이 있습니다.


대부분 회의적이고 아직 준비 단계이기 때문에 중단될 수도있고 발언을 삼가 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유저들은 많이 기다리고있고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선 여러 가지가 뒷받침이 되어야한다는 뭐 이런 얘기입니다.

라이엇이 차기작과 함께 계속 룬테라를 언급하는걸 보면 롤 세계관 기반 MMO? 규모가 큰 게임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는 점만 알아 두셨으면 좋겠네요.
(롤 세계관 기반, MMORPG, MMO등등 모든 장르에 관해선 정확한 사실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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