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onee
2021-01-21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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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 국내패치11.2 패치노트글쓴이Tricia "mom cat" Tan, shio shoujo 안녕하세요! 소문으로만 듣던 왕과 패치 노트가 돌아왔습니다! 트리시아 "mom cat" 탠한나 "shio shoujo" 우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칼리Q - 오연투척검의 기력 소모량이 높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믿음직한 마법공학 총검이 사라졌지만 아칼리는 다양한 신화급 주문력 아이템(밤의 수확자, 마법공학 로켓 벨트, 균열 생성기)을 통해 다시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을 사용하는 아칼리는 예상했던 것보다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므로 10.23 패치에 적용된 상향 조정을 되돌렸습니다. Q - 오연투척검기력 소모량 120/110/100/90/80 ⇒ 120/115/110/105/100 아지르Q - 사막의 맹습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내셔의 이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효과가 사라진 이후 아지르가 기존만큼의 위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아지르의 스킬을 상향하여 옛 영광을 되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사막의 맹습재사용 대기시간 15/13/11/9/7초 ⇒ 14/12/10/8/6초 케이틀린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케이틀린은 다른 원거리 딜러에 비해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조금 더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도록 상향합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증가량 2.88 ⇒ 3.3 다리우스기본 지속 효과 - 녹서스의 힘 추가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다리우스의 새로운 친구 발걸음 분쇄기 덕분에 다리우스는 너무 빠르게 기본 지속 효과 - 과다출혈 중첩을 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에 맞춰 기본 지속 효과 - 녹서스의 힘 추가 능력치를 하향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과다출혈녹서스의 힘 추가 공격력 30~230 ⇒ 20~205 문도 박사Q - 오염된 대형식칼의 적중 시 및 처치 시 체력 반환이 증가합니다. E - 피학증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가학증의 체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문도 박사는 상단 공격로와 정글 모두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문도 박사의 생존력과 교전 능력을 강화하고 핵심 스킬의 회복량을 높여 문도를 더 문도처럼 만듭니다. Q - 오염된 대형식칼적중 시 체력 반환 40% ⇒ 50% 처치 시 체력 반환 80% ⇒ 100% E - 피학증추가 피해량 최대 체력의 3/3.5/4/4.5/5% >> 최대 체력의 4/4.5/5/5.5/6% R - 가학증체력 재생 최대 체력의 50/75/100% ⇒ 최대 체력의 60/85/110% 엘리스Q - 독이빨의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새로운 아이템과 10.23 패치의 Q - 독이빨 상향 조정 덕분에 엘리스는 게임 후반에 지나치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었습니다. 거미를 쫓아낼 시간입니다. Q - 독이빨피해량 70/110/150/190/230 ⇒ 70/105/140/175/210 아이번E - 보호의 씨앗 보호막 흡수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11.1 패치의 E - 보호의 씨앗 주문력 계수 하향 조정은 아이번의 툴팁에만 적용되었습니다. 해당 변경사항이 보호막 계수에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했습니다. E - 보호의 씨앗보호막 계수 주문력의 90% ⇒ 주문력의 80% 르블랑기본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악의의 인장 마나 소모량이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한때는 속임수의 달인이었던 르블랑이 최근에는 아무도 속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르블랑이 스킬을 사용할 때와 게임 중후반에 적진에 뛰어들 때의 위험을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92 ⇒ 97 Q - 악의의 인장마나 소모량 50/60/70/80/90 ⇒ 50/55/60/65/70 마오카이E - 묘목 던지기의 마나 소모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신규 시즌에서 서포터 마오카이는 상대방을 너무 쉽게 압박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오카이 주변의 수풀이 조금 덜 무서울 것입니다. E - 묘목 던지기마나 소모량 60/65/70/75/80 ⇒ 60/70/80/90/100 피해량 계수 주문력 100당 최대 체력의 1% ⇒ 주문력 100당 최대 체력의 0.8% 녹턴Q - 황혼의 인도자와 R - 피해망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녹턴은 다른 정글러와 비교했을 때 활약하지 못하므로 협곡을 더 자주 어둠으로 물들이고 적에게 피해망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황혼의 인도자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8초 R - 피해망상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 140/115/90초 누누와 윌럼프기본 이동 속도와 체력이 감소합니다. 현재 누누와 윌럼프는 아주 쉽게 적의 공격을 견뎌내고 쫓아가서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기본 능력치를 감소시켜 구매하는 아이템에 따라 일부 강점을 포기하도록 유도합니다. 기본 능력치이동 속도 345 ⇒ 340 체력 570 ⇒ 540 아트록스E -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R -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증가하며 R - 세계의 종결자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아트록스나 올라프 같은 챔피언은 아이템(선혈포식자 및 굶주린 히드라)과 룬(정복자 및 굶주린 사냥꾼)을 통해 엄청난 양의 체력을 순식간에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들이 체력 회복을 통해 처치할 수 없는 존재가 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므로 회복 능력이 아이템이나 룬이 아닌 본인의 스킬에 의존하도록 조정했습니다. E - 파멸의 돌진신규이게 끝이 아니다 R -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E -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6/32/38/44/50%로 증가합니다. R - 세계의 종결자체력 회복 효과 증가량 50/75/100% ⇒ 30/45/60% 올라프W - 광포한 공격의 생명력 흡수량이 증가하며 체력 회복 효과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올라프도 아트록스와 비슷한 방식으로 조정됩니다. 또한, 이 변경사항은 최근 도끼로 모든 상대를 찍어 누르고 있는 올라프의 전반적인 위력을 줄일 것입니다. W - 광포한 공격생명력 흡수 14/16/18/20/22% ⇒ 16/18/20/22/24% 체력 회복량 증폭 0~50% (잃은 체력에 비례) ⇒ 0~33% (잃은 체력에 비례) 세나기본 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의 안개 망령 생성 확률 및 안개 망령 골드량이 증가합니다. Q - 꿰뚫는 어둠의 회복 및 피해 계수가 증가합니다. 서포터 세나의 골드 획득량이 증가하여 더 많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Q - 꿰뚫는 어둠과 공격 속도 계수를 상향하여 세나가 다양한 아이템 빌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본 능력치공격 속도 계수 0.2 ⇒ 0.3 기본 지속 효과 - 면죄비처치 유닛 안개 망령 생성 확률 22% ⇒ 28% 안개 망령 골드량 3 ⇒ 8 Q - 꿰뚫는 어둠회복 계수 주문력의 25% ⇒ 주문력의 40% 피해량 계수 공격력의 40% ⇒ 공격력의 50% 크라켄 유물포 세나가 Q - 꿰뚫는 어둠을 적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크라켄 학살자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1중첩) 샤코기본 지속 효과 - 암습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샤코의 독특하고 재미있는 강점을 약간 상향하여 정글 캠프 처치 속도와 암살 능력을 강화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암습피해량 10~25 (레벨에 따라) ⇒ 20~35 (레벨에 따라) 소라카Q - 별부름으로 발동한 별의 가호 총 회복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W - 은하의 마력 회복량 및 계수가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 상향된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에 맞춰 소라카의 전반적인 회복량을 상향했습니다. Q - 별부름별의 가호 총 회복량 50/60/70/80/90 ⇒ 50/65/80/95/110 W - 은하의 마력회복량 80/115/150/185/220 ⇒ 90/125/160/195/230 회복 계수 주문력의 60% ⇒ 주문력의 70% 트런들Q - 깨물기의 추가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얼음 왕국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트런들이 정글 및 상단 공격로에서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정글 캠프 처치 속도와 교전 능력을 강화했습니다. Q - 깨물기추가 피해 계수 공격력의 10/20/30/40/50% ⇒ 공격력의 15/25/35/45/55% W - 얼음 왕국추가 공격 속도 20/40/60/80/100% ⇒ 30/50/70/90/110% 바루스기본 마나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R - 부패의 사슬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바루스는 공격 속도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으면 다른 원거리 딜러에 비해 경쟁력이 부족합니다. 이에 바루스를 약간 상향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마나 증가량 33 ⇒ 40 R - 부패의 사슬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 100/80/60초 조이W - 주문도둑의 미니언 주문 파편 종류를 업데이트합니다. 다양한 신규 아이템이 업데이트되었으므로 조이가 W - 주문도둑으로 미니언에게서 획득할 수 있는 주문 파편을 업데이트합니다. 동시에 맵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구원을 미니언 주문 파편 목록에서 삭제했습니다. W - 주문도둑미니언 주문 파편 추가 란두인의 예언,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터보 화공 탱크, 슈렐리아의 군가, 요우무의 유령검, 선혈포식자, 발걸음 분쇄기, 자객의 발톱 미니언 주문 파편 삭제 구원 아이템 파편 버그 수정 이제 조이가 W - 주문도둑으로 인벤토리에 있는 사용 아이템과 같은 주문 파편을 사용해도 보유한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또한,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의 주문 파편을 사용한 직후에 같은 아이템을 사용하면 아무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도 수정했습니다. 아이템정수 약탈자정수 약탈자는 위력이 부족한 편이기 때문에 마나가 부족한 챔피언을 대상으로 상향했습니다. 주문검 마나 회복 효과 최대 마나의 3% ⇒ 주문검으로 입힌 피해량의 40% (피해량 감소 전) 돌풍돌풍은 치명타 빌드와 물리 관통력 빌드를 가리지 않고 다른 원거리 딜러 신화급 아이템에 비해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지난 패치에 적용된 돌풍의 상향 조정 중 일부를 되돌렸습니다. 폭우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90초 (오른의 태풍에도 적용) 마법공학 로켓 벨트마법공학 로켓 벨트의 핵심은 거리를 좁히는 효과이지만 모든 게임에서 이 아이템 하나로 교전을 시작할 수 있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초음속 추가 이동 속도 2초 동안 50% ⇒ 1.5초 동안 30% 제국의 명령10.25 패치에서 조정되었음에도 제국의 명령은 다양한 군중 제어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단독 공격로 챔피언에게 강력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최종 목표는 제국의 명령을 단독 공격로에서 사용하기 어렵게 만듦과 동시에 까다로운 발동 조건을 완화하는 것입니다. 합동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시작 아군이 표식 소모 시 ⇒ 이동 방해 효과 적용 시 크라켄 학살자크라켄 학살자는 적중 시 효과를 여러 번 발동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진 챔피언이 사용할 때 굉장히 강력합니다. 해당 스킬들은 이미 적중 시 효과를 어느 정도 제한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크라켄 학살자의 적중 시 효과도 다음 스킬을 통해 제한된 피해를 입히도록 조정했습니다. 아펠리오스절단검 Q - 맹공카타리나R - 죽음의 연꽃우르곳W - 심판의 원슈렐리아의 군가터보 화공 탱크의 가격이 내려간 이후 슈렐리아의 군가와 차이점의 거의 없어졌으므로 슈렐리아의 군가를 강화형 보조술사와 주문력 챔피언에게 맞춰 조정했습니다. 체력 350 ⇒ 200 삭제추가 이동 속도 이제 슈렐리아의 군가가 이동 속도를 5% 제공하지 않습니다. 신규주문력 이제 슈렐리아의 군가가 주문력 40을 제공합니다. 기본 마나 재생 50% ⇒ 100% 아이템 조합식 점화석 + 요정의 부적 + 비상의 월갑 + 650골드 ⇒ 점화석 + 밴들유리 거울 + 750골드 가고일 돌갑옷다른 저렴한 탱커 전설급 아이템과 비슷한 능력치를 가진 가고일 돌갑옷은 가격에 비해 위력이 부족합니다. 적의 집중 공격을 견뎌낼 수 있도록 저항력을 높였습니다. 구축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 (최대 15%) ⇒ 5% (최대 25%) 물리 관통력 아이템일부 보조 효과 중심의 물리 관통력 아이템 가격을 낮춰 2,600골드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공격력 아이템 그룹을 만들어 서포터와 전통적인 암살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림자 검총 가격 2,800골드 ⇒ 2,600골드 공격력 55 ⇒ 50 아이템 조합식 톱날 단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 600골드 ⇒ 톱날 단검 + 롱소드 + 롱소드 + 800골드 독사의 송곳니총 가격 2,800골드 ⇒ 2,600골드 공격력 60 ⇒ 55 화공 펑크 사슬검총 가격 2,700골드 ⇒ 2,600골드 체력 200 ⇒ 150 원거리 딜러 전설급 아이템일부 원거리 딜러 전설급 아이템의 능력치를 조정하여 조합에 사용된 아이템보다 높은 공격 속도를 제공하도록 합니다. 유령 무희아이템 조합식 열정의 검 + 단검 + 단검 + 850골드 ⇒ 열정의 검 + 단검 + 단검 + 950골드 공격 속도 40% ⇒ 45% 루난의 허리케인아이템 조합식 열정의 검 + 단검 + 단검 + 850골드 ⇒ 열정의 검 + 단검 + 단검 + 950골드 공격 속도 40% ⇒ 45% 탱커 신화급 아이템각 아이템의 승률은 비슷하지만 태양불꽃 방패는 다른 탱커 신화급 아이템보다 훨씬 더 많이 사용됩니다. 다른 탱커 신화급 아이템의 가격을 낮추고 가격에 맞춰 능력치를 조정했습니다. 이제 탱커 서포터와 정글러가 해당 아이템을 더 자주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태양불꽃 방패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 5 부여 ⇒ 전설급 아이템에 강인함 및 둔화 저항 5% 부여 서리불꽃 건틀릿총 가격 3,200골드 ⇒ 2,800골드 아이템 조합식 바미의 불씨 + 마법무효화의 망토 + 쇠사슬 조끼 + 850골드 ⇒ 바미의 불씨 + 천 갑옷 + 마법무효화의 망토 + 950골드 스킬 가속 15 ⇒ 20 방어력 50 ⇒ 25 서리벼림 손아귀 (오른 업그레이드)방어력 65 ⇒ 40 마법 저항력 35 >> 40 스킬 가속 20 ⇒ 25 터보 화공 탱크총 가격 3,200골드 ⇒ 2,800골드 아이템 조합식 바미의 불씨 + 천 갑옷 + 음전자 망토 + 900골드 ⇒ 바미의 불씨 + 천 갑옷 + 마법무효화의 망토 + 950골드 마법 저항력 50 ⇒ 25 스킬 가속 15 ⇒ 20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전설급 아이템에 강인함 및 둔화 저항 5% 부여 ⇒ 전설급 아이템에 스킬 가속 5 부여 터보 충전 마공학 실험장치 (오른 업그레이드)마법 저항력 65 ⇒ 40 방어력 35 ⇒ 40 스킬 가속 20 ⇒ 25 게임 내 상점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사항11.2 패치 챔피언 상향아칼리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 애니 입히는 피해량 -5%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아지르 입히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5% 이즈리얼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3% 마스터 이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받는 피해량 -3% 누누와 윌럼프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럼블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사일러스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받는 피해량 -5% 탐 켄치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11.2 패치 챔피언 하향애쉬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5% 코르키 받는 피해량 -3%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엘리스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그라가스 받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3% 클레드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나서스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받는 피해량 +5% 렐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리븐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3% 및 받는 피해량 -5% 요네 입히는 피해량 +3%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3% 및 받는 피해량 -3% 요릭 입히는 피해량 +3% ⇒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Navigated to 11.2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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