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바텀과는 라인관리법이 아예 다름 .

탑 바텀이 와드 박고도 최소 반응속도로 갱당할수 있는 라인이고

탑 바텀은 죽밀라가 존재하는 라인임 . 죽밀라를 무서워서 못했을시 라인손해는 너무 큼 .

미드는 라이엇 공식 황족라인임 . 와드 하나만으로도 상대 정글 없는 쪽에 스무시 하게 빗겨서 파밍이 가능한 라인. 미드라이너의 특권

미드 라인이 짧고 라인클리어가 좋고 복귀가 좋은 미드 특성상 죽밀라 리스크도 그렇게 크지 않음.

다이브 당한 경험? 1 차 2 차가 당신을 도와주는데 탑 바텀은 2 차타워가 도와주지는 않는다. 대회에서도 미드 다이브는 나오지 않음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라인전 실력이 드러나 보이는 거임. 라인전 이기고 있는 전제하에 어떤 라인이 상대를 압박을 세게 할수 있는가 ? 하면 무조건 미드임 또한 상대 정글 위치 파악도 미드라인의 중요한 덕목 중 하나고 ( 꼭갱을 피할려고 위치 파악하는게 아님, 로밍이나 오브젝트 컨트롤도 포함됨)

그리고 미드 정글은 한몸임. 미드가 레벨이 높기 때문에 미드가 본체고 정글이 미드의 힘을 받으면서 영향력을 행사 하는것

미드가 갱을 당했다는거는 탑 바텀이 갱을 당했다는거와 다르게 봐야 됨. 바텀 2 대 2 교전에서 원딜이 상대 서폿한테 앞무빙하다가 쓸데없이 뒤지는 거랑 비슷하게 봐야함.

미드가 갱을 당했다는 말을 뜯어 고쳐야함. 미드가 상대 미드정글듀오한테 솔킬당했다는 말이 더 어울림.

그래서 미드가 갱당하고 남탓하는게 이해가 안감. 그게 진짜 미드 실력인데 시야 잡기 어렵다? 정글 서폿 오는 빈도수가 많다? 그게 맵리 실력이고 플레이 안에 들어가 있는거임.

이건 진짜 티어가 올라가면 이해가 될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