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skan
2020-11-24 00:42
조회: 1,5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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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개편안에 대한 소견라이엇 패치 내용을 바탕으로 소견을 남깁니다. 이번 패치는 특히 상위 티어 애니비아 유저들에게 유리하게 적용되는 패치라고 생각됩니다. 예전보다 챔피언의 접근성을 올리고, 최상위 티어에서 먹힐 수 있는 스킬 메커니즘을 주었습니다. 다음 시즌엔 대회에서도 기대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미드, 서폿 애니비아) - 마나 이슈에서 해방시켜 주겠다. : 리안드리+대천사 같이 꼭 2마나템을 가지 않아도 스킬을 잘 사용할 수 있게 하겠다. - Q, R 스킬의 유연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켜 스킬 연계와 정확성 향상에 초점을 두었다. : 애니비아 스킬 메커니즘의 근본적인 문제점들을 개선해 주겠다. (상위 티어 케어 및 접근성 향상) 기본 스탯 냉기 폭발(Q)
결정화(W) 동상(E) - 마나 소모량 :: 50/60/80/80/90 >>> 40 - 피해량 :: 50/75/100/125/150 (+ 0.5AP) >>> 60/90/120/150/180 (+ 0.6AP) : 마나 감소, 깡딜 증가로 인한 라인전 상향 - 6 레벨 이전에 E+평으로 굳이 Q를 맞추지 않아도 딜교환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됨. - 계수 상향은 Q, R의 딜 기대 값이 낮아진 것에 대한 보상 얼음 폭풍(R)
총평 : 패치 이후 기존 애니비아 유저의 플레이 스타일 변화가 필요할 듯- 영겁 삭제로 인해 알을 활용한 플레이는 여전히 리스크가 큼 - 체력이 낮아 앞 포지션을 잡기 힘들어짐 - 초반 라인전이 상향되어 능동적인 플레이가 권장됨 - 리안드리+악마 or 균열+대천사 같이 1마나 템트리를 연구해서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 - 유연해진 스킬 메커니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함 : 평타 딜레이 개선, 궁 쿨타임 감소 등으로 챔피언에 대한 진입 장벽이 다소 낮춰짐 : 스킬의 활용성, 유연성이 늘어나 최상위 티어(마스터 이상)에서 먹힐 수 있는 메커니즘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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