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패치 내용을 바탕으로 소견을 남깁니다.
이번 패치는 특히 상위 티어 애니비아 유저들에게 유리하게 적용되는 패치라고 생각됩니다.

예전보다 챔피언의 접근성을 올리고, 최상위 티어에서 먹힐 수 있는 스킬 메커니즘을 주었습니다.
다음 시즌엔 대회에서도 기대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미드, 서폿 애니비아)





라이엇의 패치 의도
- 마나 이슈에서 해방시켜 주겠다.
  : 리안드리+대천사 같이 꼭 2마나템을 가지 않아도 스킬을 잘 사용할 수 있게 하겠다.

- Q, R 스킬의 유연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켜 스킬 연계와 정확성 향상에 초점을 두었다.
  : 애니비아 스킬 메커니즘의 근본적인 문제점들을 개선해 주겠다. (상위 티어 케어 및 접근성 향상)



기본 스탯

- 기본 공격 캐스팅 지연시간 단축 :: -0.008 >>> -0.1
- 기본 공격 미사일 스피드 :: 1500 >>> 1600
  : 타워에서 받아먹는 상황에서 막타 정확도를 올려주겠다.
   - 굳이 막타 때문에 공속 룬을 가지 않아도 될 것으로 예상


 냉기 폭발(Q)

- 피해량 감소, 유틸성 향상, QoL 향상(QoL이란 데미지, 쿨타임을 포함한 사거리, 캐스팅 속도, 마나 등을 포함한 전체적인 성능을 통칭. Quality of Life)
- 이제 지나가는 구체에 맞은 적들 또한 추위에 떨게 합니다.
  : QEQ 콤보 부활
   - 더욱 빠른 딜 사이클, 정화/수은을 가지고 있는 딜러들이 애니비아 콤보를 쉽게 빠져나갈 수 없음
   - 성장한 애니비아의 QEWQ 콤보가 대응하기 어렵고, 잘 사용만 한다면 매우 위력적일 것으로 예상 

- 지나가는 구체 피해량 :: 60/85/110/135/160 (+ 0.45AP) >>> 50/70/90/110/130 (+0.25AP)
- 폭발 피해량 :: 60/85/110/135/160 (+0.45AP) >>> 70/105/140/175/210 (+0.5AP)
- 재사용 대기시간 :: 10/9.5/9/8.5/8 >>> 11/10/9/8/7 초
- 마나 소모량 :: 80/90/100/110/120 >>> 80/85/90/95/100
- 구체 스피드 :: 800 >>> 950
  : 스킬 회피율 하락으로 인한 라인전 강화 및 한타 영향력 향상
  : 다이아2 이상 구간에서의 경쟁력 증가
   - 해당 구간은 벽을 동반한 콤보 없이 적중하기 힘든데, 활용성이 더 증가될 것으로 보임
   - 시야 밖에서의 공격을 반응하기 어렵게 만들기에 대처하기 어려워짐 (QEQ 콤보로 인한 암살 능력 강화)


 결정화(W)

- 길이 :: 400/500/600/700/800 >>> 500/575/650/725/800
- 재사용 대기시간 :: 17 >>> 20/19/18/17/16 초
  : W 1레벨 활용성 증가
   - 초중반 레벨의 정글 싸움에서 체감될 듯

 동상(E)

- 마나 소모량 :: 50/60/80/80/90 >>> 40
- 피해량 :: 50/75/100/125/150 (+ 0.5AP) >>> 60/90/120/150/180 (+ 0.6AP)
  : 마나 감소, 깡딜 증가로 인한 라인전 상향
   - 6 레벨 이전에 E+평으로 굳이 Q를 맞추지 않아도 딜교환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됨.
     이 패치 내용은 본섭 넘어오기 전에 너프될 수 있을 것 같음
   - 계수 상향은 Q, R의 딜 기대 값이 낮아진 것에 대한 보상

 얼음 폭풍(R)

- 재사용 대기시간 :: 6 >>> 4/2.5/1 초
- 피해량 :: 40/60/80 (+ 0.125AP) >>> 30/45/60 (+0.125AP)
  : 중반 이후 스킬 활용성 증가
   - 궁 위치 선정이 애니비아 활용의 핵심 중 하나인데, 그걸 매우 유연하게 만듦.
     이제 상대 이동기나 CC 스킬에 크게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됨.



 총평
 : 패치 이후 기존 애니비아 유저의 플레이 스타일 변화가 필요할 듯
   - 영겁 삭제로 인해 알을 활용한 플레이는 여전히 리스크가 큼
   - 체력이 낮아 앞 포지션을 잡기 힘들어짐
   - 초반 라인전이 상향되어 능동적인 플레이가 권장됨
   - 리안드리+악마 or 균열+대천사 같이 1마나 템트리를 연구해서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
   - 유연해진 스킬 메커니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함
 : 평타 딜레이 개선, 궁 쿨타임 감소 등으로 챔피언에 대한 진입 장벽이 다소 낮춰짐
 : 스킬의 활용성, 유연성이 늘어나 최상위 티어(마스터 이상)에서 먹힐 수 있는 메커니즘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