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 강의 씹오지는거 찾았다 - > 그건 내가 지금 쓴 글
읽어서 절대 손해안볼거라고 확신함. 한번 읽어보셈 츄라이츄라이

정글의 핵심. 모든 정글러들이 극초반 정글 동선은 단 한순간도 낭비가 없도록 짠다. 그렇기에 챔프별, 진형별, 그리고 각 라인의 1~3렙 주도권에 따라 적정글의 움직임은 정해져있다. 그걸 분석해서 내 정글의 장점은 살리고 적 정글의 단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극초반 정글 잡기술의 핵심이다.

극초반이 지나고 나면 워낙 변수가 많고 순간적으로 급박히 변하는 다양한 상황에 맞춰 자기가 스스로 판단해서 그때그때 다른 선택을 해야함에 명심하자. 그게 정글의 실력이다.


(카밀, 신짜오, 니달리, 그브, 킨드레드)
- 이 친구들의 특징은 "무난하게 가면 안됀다" 임. 아니, 카밀 신짜오는 그렇다 치고 니달리 그브 킨드는 왜..? 하실 수도 있음. .. 요즘 니달리 그브 킨드는 걍 풀캠돌면서 파밍돌면 겜터짐. 각자 벽넘기라는 기동성이있고 초반 2렙 강점을 이용해서 적을 좀 조지면 좋음. 

- 우리팀이 윗진형(레드팀)이고 내가 카밀, 짜오, 그브일 때. 적정글이 좃밥일때(리신 이블린 등등). -> 적레드 1렙에 들어가서 털어버리기~
이럴 때 시작하자마자 자기 혼자 적 봇 삼거리로 달리셈. 팀원 일단 부르지마. 위에 서있어달라고하셈. 적이 인베온걸로 착각하면 안됨. 적이 오는지 안오는지 확인해. 상식적으로 너가 시작하자마자 적 봇삼거리로 가잖아? 그럼 너가 삼거리 들어간 순간 적챔프가 삼거리에서 빠지는게 보이거나 와딩하자마자 직후가 보이거나 되게 되어있음. 시간상. 만약에 그 두개가 다 없었다? 무조건 삼거리 절대로 아직 안온거임. 
여기서 50초까지 대기타다가 그때 봇듀 부르삼. 그리고 미드보고 우리가 레드 들어오면 그때 같이 따라오라고 말해놓으셈. 작골쪽에 숨어있다가(이때 조금 조심해야됨 작골쪽 벽에 확실하게 안붙으면 이때 소환된 적미니언에 우리 위치 들킴) 1분 30초에 출발해서 적 레드로 들어감.. 그럼 이미 적정글이랑 스킬빠진채로 치고잇는데 이때 중요한거. 레드를 치는게 아니라 적챔프를 치셈. 그러면 쫄아서 빼게되잇음. 아직 레드 피도 많아서 상대가 무시하면서 칠 수 없음. 노리는건 1순위 적정글. 여기서 빠지면 지도 망한다는걸 알아서 레드에 미련을 가지기에 쉽게 안빠져서 잡기 좋음. 특히 적 레드로 들어간순간에 카밀이나 짜오가 적 정글한테 진입하잖아? 이때 적정글이 플로 피할 확률은 되게 낮아. 적정글은 순간적으로 뇌정지도 올뿐더러 그때 플을 써야할정도로 상황이 긴박하다는걸모름. 중요한건 조합임. 우리 봇 적 봇 적정글 픽을 봐야해. 예를 들어 적정글 리신, 적봇듀 자야 잔나, 우리 봇듀 루시안 쓰레쉬다? 게임 끝났음... 리신 1렙 구데기라서 들어가면 무조건 이김. 적정글이 담배피고 웹툰쳐보고 팀이랑 노가리 깔동안 우리는 삼거리에 도착해서 우리 봇듀랑 적봇듀 , 적정글 분석해서 들어갈지말지 판단하는거임.. 이 시간이 게임을 가름.
레드를 스틸한뒤에는 미드를 찌름. 이때 적 미드는 알고도 딜갱킹은 당해주는 경우가 되게 많음. 그리고나서 중요한거. 적 미드 윗부쉬를 통해 올라오면서(절대로 블루쪽으로 바로 ㄴㄴ) 아껴놓았던 와드를 적 블루에 박아야됨(블루 부쉬에 박으라는게 아님 걍 벽쪽에 암대나 박으셈 시간아까움). 그리고 바론 앞 바위게를 바로 쳐도 되는데 바로 안쳐도 됨. 무슨 말이냐면 이 바위게는 어차피 우리꺼임. 리신 1렙이고 나만 레드들고잇어서, 그리고 내가 윗동선 잡은거봐서 리신 한동안 바론앞 바위게에 얼씬도 못함. 이걸 내가 괜히 급하게 먹으면서 시간낭비할 필요가 없음. 적블루에 와딩을 해놓아서 리신이 블루를 만약에 친다..? 이러면 그때 다시 들어가서 조지는거임.. 그브 짜오 카밀이 이거에 특화되어잇음. 적정글이 똑똑하다면 우리 블루로 기어가는게 정답임. 뭐 아무튼 그리고 블루에 와딩한 직후에 바로 탑갱 조지는것도 좋음. 라인보고. 이때의 탑은 만약에 라인이 밀려있어서 적정글이 아무리 백핑을 찍어도 초반 경험치며 cs가 중요해서 절대로 안뺄거기때문에 조지기 좋음. 

-우리팀이 윗진형(레드팀)이고 내가 그브, 케인, 람머스이면서 적이 칼날부리 안먹고 위에서 노는 정글(탈리야, 카밀 등)이면서 우리탑이 초반 주도권 없을 때 좋은 동선 ->적정글 털어버리기~
우리탑이 이렐이고 적탑이 티모다. 무조건 1렙 라인 당겨지겟죠? 그러니까 난 역벞할래오. 레드-칼날-용앞바위게-적칼날-적작골 빼먹을래요. 어차피 우리 탑은 라인 당길꺼고 처음에 우리 미드보고 미드 위에 와딩하라고 해놓으셈. 내가 레드 우리칼날먹고 용앞바위게먹을때쯤 내 모습이 적 와드에 보이겠지. 그때 바위게를 먹고 우리 블루쪽으로 가는 척하면서 그브나 케인으로 용 둥지 뒤로 넘어서 적 칼날로 간다. 그 다음 적 작골까지 턴다.
그런데 적 카밀은? 탑은 라인 당겨져잇고 미드는 냄새 잘맡아서 갱킹이 안되니까 레드 블루 늑대 두꺼비를 다먹는 동선을 짤거다. 그럼 카밀 초반 강함을 죽이게 된거지. 설령 카밀이 우리 칼날 들어온다고해도 먹을 칼날도 없고. 자기가 귀환해서 돌아오면 아래정글이 다 털려있는거지. 또 중요한게 뭐다? 우리가 레드 칼날을 먹을때쯤 카밀은 2렙갱을 간게 아니라면 바론앞 바위게 앞에 보일거다. 아니면 지 블루를 치고잇던지. 즉 이 말은 카밀이 레드먹고 바로 2렙갱을 조지는게 아니라면, 카밀과 내가 서로 2캠프를 챙긴 이후에 나는 용앞바위게를 먹으면서 내가 미드 옆이라는 걸 적 와드를 통해 보여주기 때문에, 적 카밀은 우리 미드가 와딩보고 좀 빼고있는 상황에서 우리 미드 갱킹이 안된다. 게다가 탑은라인 당겨져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자기정글로 3캠을 돌게되는거다. 3캠하고나면? 4캠하고싶겠지. 어차피 갱킹안되서 라인 경험치 못먹어서 4캠해야 3렙되니깐. 그래서 내가 자기 정글 들어오는게 걱정이었을건데 지네팀이 용쪽 강부쉬에 와딩해놓은걸 보니깐 내가 칼날로 안들어오거든? 그러니까 안심하고 4캠돈다. 그런데 나는 사실 용 뒤로 벽넘기로 넘어가서 다 터는거지. 그 뒤에 다시 내정글 블루 두꺼비 늑대 순으로 도는거고.

-우리팀이 윗진형(레드팀)이고 적칼날 바로 터는 동선 이블린 케인 등
우에엥 귀찮아 다 알잖아 이거 조심좀하세요 제발 

-우리팀이 윗진형(레드팀)이고 내가 그브, 킨드, 카밀이고 적정글이 엘리스, 리신, 카밀일때 좋은 동선 -> 바위게먹거나 블루먹는 적정글 조지기
그브 킨드 카밀의 공통점은 2렙에 레드달고있을때 적이 레드달고있어도 2렙 엘리스 리신 카밀을 다 뚜드려팬다.. 아니 그브 카밀은 알겟는데 킨드가 어케 뚜드려패여 할텐데 킨드는 그러니까 숨어잇다가 뚜드려패는겨.. 그리고 또 공통점이 뭐다? 내가 윗진형 엘리스 리신 카밀이 아래진형일때.. 얘들은 지들 레드먹고 바론앞 바위게 바로 먹으러 올 확률이 매우 크다. 그걸 노리는거다..
님이 엘리스라고 생각해보셈 그리고 엘리스가 아래진형이다. 나는 킨드레드고. 엘리스 입장에선 어? 킨드 역벞했네? 어? 그런데 바론앞바위게에 안보이네? 킨드가 칼날 먹을리는없고. 아하 킨드는 지 블루를 먹으러갓던지 용앞바위게를 먹으러갓구나~ 하고 엘리스는 레드-바론앞바위게 동선을 짤거임. 왜냐? 극초반 엘리스는 지상목표가 3렙을 찍는거고 그걸 찍는과정에서 4캠프를 먹어야되는데(2렙 미드 갱킹력이 후져서 라인경험치를 못빨음) 그 4캠프를 레드 블루 늑대 두꺼비를 먹으면 손해보는 기분이 든단말임. 그래서 분명히 바론앞바위게를 먹으러온다. 아래진형인 지형상 이점을 살리기 위해. 나는 킨드고 역벞으로 탑에게 레드 리쉬를 받았다. 그리고 바론 뒷둥지를 넘어서 와딩에 안들키게 윗라인을 타고 적블루쪽위에 서있는다. 그리고 강가에 와딩을한다. 그러면 윗강엔 와드가 2개다. 미드가 처음에 바론앞 강부쉬에 와딩해놓은거 하나, 그리고 내가 바론이랑 탑 사이에 와딩해놓은거 한게. 그러면 엘리스가 쫄래쫄래와서 바위게를 친다. 나는 와딩 두개로 그걸 가만히 보고있다가 적블루쪽에서 나와서 엘리스를 친다. 엘리스는 스킬이 없어서 원거리 슬로우에 허우적대며 내게 킬을 헌납한다. 이는 엘리스말고 카밀 이런애한테도 잘통함. 카밀 2렙 갈고리가 바위게에 빠지는걸 보고 킨드가 까꿍 기어나가면 카밀 죽는당..ㅎ
물론 짜오로 이 동선을 쓰면 더 좋음. 왜냐하면 킬을 낼 가능성이 킨드레드보다 확실하고(킨드레드는 진자 가끔씩 엘리스가 살아가는 경우가 있음) 블루부쉬에서 대기타다가 킬내기도 좋기 때문(진짜 가끔씩 엘리스인데도 강가 바위게에는 얼씬도 안하고 레드-블루 버프버프하는애들이있다). 대신 단점이 짜오는 벽을 못넘기에 적탑이 삼거리에 와딩을 했다면 고대로 말리게 되는거. 그런면에서 킨드는 들킬 위험이 없다는 점에서 매우 안정적이다. 대신 킨드는 블루부쉬에 숨어있다가 레드->블루순으로 오는 적정글을 킬따기는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다만 아래에 후술하듯이 킨드는 탑2렙갱에 대해선 조금 더 강점이 있다.

-우리팀이 윗진형(레드팀)이고, 내가 킨드레드(짜오, 이블린, 카밀도 한정적으로 가능)이고, 우리탑이 원거리거나 1렙에 호응좋은 탑(제이스, 케넨, 잭스, 카밀, 이렐, 피오라, 리븐, 올라프 등) 이고 적탑이 스펠이 점화를 들은 쇼부챔(클레드, 레넥, 티모, 피오라, 이렐, 판테온, 오공 등) 일때 좋은 동선 -> 적 탑을 말리게한다 딜갱킹도 씹이득
이 동선에 킨드레드가 가장 적합한 이유는 벽을 쿨짧게 넘을 수 있고, 벽을 쿨짧게 넘는 애들중에 레드달고 2렙 탑갱킹력이 제일 좋기 때문이다. 맨 처음에 탑을 불러 레드 리쉬를 받으며 역버프 시작. 이때 우리 봇듀보고 우리 블루에 와딩을 하던지 용앞에 와딩을 하던지 부탁을 한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건 레드를 먹고 바로 탑삼거리로 가지 않는 것. 요즘은 적탑이 아래진형일때 탑삼거리에 와딩을 하는경우도 많다. 왜냐면 내가 레드먹고 2렙갱 갈것을 의식하기때문. 특히 우리탑이 리쉬하느라 라인에 바로 안보이면 보통 박으러간다. 또한 적탑이 1렙에 괜찮은 카밀이나 빅토르 제이스면 역벞 리쉬 도와주고 복귀하는 우리탑을 조질려고 대기하고있을거임. 거길 내가 따라가면 내 위치 들키고 동선 다꼬임. 그러니까 레드리쉬받고 바로 바론둥지뒤로 넘어가주셈. 그 다음에 바론 앞 섬부쉬에 안들키게 위로 잘붙어서 바로 탑갱찌름. 레드단 2렙 킨드는 탑갱킹력이 오져서 무조건 킬땀 무조건임. 우리탑이 가렌 일라오이같은 근거리 뚜벅이고 적탑이 e찍은 카밀이나 잭스 이런경우만 아니면 무조건 땀
물론 이 뒤으 ㅣ동선도 중요함 적정글이 자기 블루먹거나 바론앞바위게먹거나 아니면 탑아래부쉬에서 나 조지려고 대기중이거나 셋중하나거든


=====요 아래부턴 블루진형 >__<===========


-우리팀이 아래진형(블루팀)이고 내가 킨드레드, 카밀, 짜오면서 우리 봇듀가 1렙 한방있는 쓰레쉬, 알리, 블츠고 적 봇듀가 소라카 이런 1렙빡견제픽일때 좋은 동선 -> 2렙 봇갱을 조진다
처음 시작하자마자 우리 봇 삼거리로 기어가셈. 거기 가만히 서서 적이 삼거리에 와딩하러오나 안오나 체크 끝까지 하다가 안하는거 확인하고 레드 리쉬받음. 이때 삼거리 와딩이 되어버리면 짜오, 카밀은 이 동선 못씀. 킨드는 용 뒷 벽 넘어가면 되지만.. 카밀도 되긴한데 e쿨이 길어서 은근히 비추
뭐암튼 그럼 레드 리쉬받고 바로 봇갱 조지는거임.. 진짜 우리봇듀 적봇듀가 저렇게 조합짜여져있을때 들가면 웬만하면 킬땀. 특히 카밀 이런거로 진입할때 걍 갈고리쓰고 플을 최대한 적쪽으로 멀리쓰셈.. 어차피 2렙카밀갱킹이라 적이 플 무조건 쓸거기때문에 우리 갈고리플을 멀리쓰면 잘맞음. 그때 블츠가 그거 맞은거 당겨주거나 쓰레쉬가 플e하면 걍 킬임. 뭐 그 뒤 동선도 중요. 짜오, 카밀은 좋은거 알겟는데 킨드도 통해..? 하는데 2렙 레드 킨드는 짜오 카밀이랑 비슷한 갱킹력을 가짐(미드빼고 탑봇한정. 미드는 좌우가 길어서 팔이 짧은 킨드가 힘듬. 다만 탑봇은 세로로 길어서 킨드가 좋음. 게다가 극초반에 탑봇이 킨드상대로 강가쪽에 와딩안하기때문에 잘당해줌) 

- 우리팀이 아래진형(블루팀)이고 내가 킨드레드, 카밀, 짜오, 니달리, 그브 면서 적정글이 이블린, 니달리, 리신일 때. 적정글이 선블할꺼같은때(예를들어 탑에서 삼거리에서 탑둘이 자강두천하고잇음, 바론쪽 부쉬에서 1분 30초까지 자강두천하고있음 이러면 확실.. 그런데 사실 적이 선레드해도 그렇게 완전 큰 문제는 안되니까 걱정 ㄴ) -> 두꺼비 먹는 적 정글 조지기
이블린, 니달리, 리신 이런애들은 특히 카밀 킨드레드 짜오 그브 이런애들 상대로 자기가 윗진형일때 선블하고 바로 바론앞 바위게 이런 동선은 거의 안짬.. 동선 낭비가 돌아가야해서 씹오질뿐더러 만약 먹는다고해도 곧바로는 안먹음. 우리가 레드먹고 바로 바론 앞 바위게 갈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기때문임. 그래서 보통 블루-두꺼비-용앞바위게를 하는 경우가 많음. 게다가 내가 특히 그브가 아니라 킨드레드, 카밀, 짜오다? 이러면 내가 레드- 칼날- 용앞바위게를 할 확률이 되게 적기 때문에 안심하고 블루-두꺼비-용앞바위게 동선을 짤 확률이 높음.
이때 나는 레드를 먹고 적 정글을 조지러 갈건데 두가지 선택지가 잇음
1)두꺼비를 먹고있는 적정글을 조지러간다
2)두꺼비까지 먹고 용앞 바위게 먹을려고 기어나오는 적 니달리를 조지러간다
각각 장단점이있는데 특히 짜오같은경우는 2)가 좋음. 왜냐면 1하러갔다가 적정글이 플쓰고 빠질 수 있기때문. 그런데 시간상으로 적이 강타를 쓴다고 해도 두꺼비는 못먹어서 우리가 두꺼비를 확정으로 먹을 수 잇긴 함.
대신 짜오가 2)를 하면 우리 와딩을 적블루랑 강가 사이에 해놓고 우리 봇부쉬쪽에 벽에 기대서 대기타다가 니달리(특히 니달리가 블루-두꺼비-용앞바위게동선 오질나게 좋아함 짜오상대로. 이블린도 윗진형일때 선블했다고 가정하면 무조건 두꺼비를 쳐먹기때문에 방문하면 무조건 있음)가 용앞바위게 먹으러 순진하게 기어올때 e로 진입하면 난입터지면서 적이 플써도 플로 따라가면 무조건 킬임.. 그러면 난 미드 한번 찔러주고 바로 적레드 기어들어가면 니달리 레드가없어서 많이 말림. 물론 여기부턴 라인 주도권 봐야하긴함. 그래서 미드 조지고 가는거기도하고. 가는길에 있어서긴하지만..
킨드레드같은경우는 1)이 좋음. 2렙싸움 레드들고있어서 니달리 상대로 무조건 이기고 우리 레드 먹자마자 용 둥지 뒤로 q 이용해서 넘어가잖아? 그럼 적 두꺼비 도착했을때 니달리가 피좀빠진상태로 두꺼비치고잇거든..그거 몰아내고 두꺼비 먹고 미드 찌르고 바론앞바위게나 용앞바위게중에 표식뜬걸 확실하게 골라서 챙길 수 있어서 개꿀임.. 그런데 니달리가 저항안하면 킬을 따긴 힘들긴해. 그래도 충분히 이득.
자.. 그런데 문제는 적이 선레를 한 경우임. 물론 레드 리쉬받자마자 적탑이랑 봇 보면서 적이 어디 시작했는지 봐야됨. 이럴 때 어떻게 하느냐. 사실 짜오면 블루부쉬에서 대기타도됨. 경험치상 니달리가 3렙으로 자기 블루 먹으러올수가없어서 숨어잇다가 조지면 무조건 킬땀. 따라가면서 무조건땀 무조건임. 물론 니달리가 진짜진짜 고수면 '어..? 적 봇듀랑 탑을 보면 짜오년 분명히 선레했는데 짜오가 왜 양쪽 바위게 와드에 안보이지..? 그렇다고 탑미드 갱킹을 간것도 아니고..? 짜오로 자기 정글 레드-블루-두꺼비-늑대를 쳐먹고잇다고..? 그런 개구라를 이거 내블루에 숨어잇네' 하면서 자기 블루 부쉬에 덫을 깔수도 잇겠지. 그걸 방지하기위해 내가 레드 리쉬받으면서 적 탑봇 보면서 너가 선레인걸 안거고, 그래서 와드를 아껴놔서 적 블루부쉬 뒤에 박아놓은거임. 니달리가 덫 깔려고올때 e로 돌진하려고.
킨드레드일때는 사실 쪼금 위험한게; 적 니달리가 선레하고 칼날 안먹고 바로 블루기어올수도잇어서... 오히려 손해볼 확률이 높음

-우리팀이 아래진형(블루팀)이고 내가 킨드, 카밀, 짜오일때 좋은 동선 우리탑이 원거리거나 1렙에 호응좋은 탑(제이스, 케넨, 잭스, 카밀, 이렐, 피오라, 리븐, 올라프 등) 이고 적탑이 스펠이 점화를 들은 쇼부챔(클레드, 레넥, 티모, 피오라, 이렐, 판테온, 오공 등) 일때 좋은 동선 -> 레드 먹고 바로 탑갱
이때 주의해야될건 바론앞 섬부쉬를 통해서 가지말고 블루쪽으로 돌아서 가야됨. 그리고 라인이 어떻게 형성될지의 여부를 미리 상상해두거나 라인 당기거나 너무 밀지말아달라고 부탁해두면 좋음. 이게 잘 통하는 이유는 보통 이때 탑 아래부쉬에 와딩이 되어있을 확률이 거의 없기때문임. 탑솔러는 섬부쉬에 와딩했거나 아직 와드를 들고있는 경우가 태반임. 진짜 가끔가다 '진짜' 탑솔러는 섬부쉬에 와딩 안하고 기냥 바론 앞에 딱 와딩해놓는데 이게 개꿀임; 초반 갱방지도 오지고 바위게도 체크가능. 대신 미드갱은 방지못하겠지? ㅎ 그런데도 이 와딩이 개꿀인 이유가 님이 아랫진형 카밀이라고 생각해보셈 레드먹고 바로 미드갱도 아니고 레드먹고 바론쪽으로가서 미드를 위에서 찌른다?? 대부분이 바론쪽 섬부쉬가 와딩이라고 생각하기에 이런 동선 잘 안짠단 말임... 그래서 탑솔러가 걍 섬부쉬 말고 바론앞에 와딩하는것도 상당히 괜찮음.

-카밀이 미드갱을 오지게 다니는 이유? 그리고 그게 성공하는 이유?
내가 카밀이고 아래진형(블루팀)이라고해봐 그럼 당연히 선레를 하겠지? 그런데 선레하기전에 인베체크를할거아니야? 그래서 레드위에 서잇는데 적 미드가 와딩을 강가쪽 용 섬부쉬에 하는 것 같단 말임. 즉 내 칼날부리랑 레드 사이에 안하고 강가 섬부쉬에 했단말임. 이러면 레드먹고 바로 미드갱가도됨. 통함. 왜냐하면 그 섬부쉬를 통해 아래로 올라오는 걸 확인하면 너무 늦음. 나를 와딩으로 봐도 딜갱이 무조건 통함.
...
이걸 카밀유저들은 알고있음. 그래서 미드갱을 오지게 가는거
그럼 우리는 어떡할래? 우리도 선레하고 카밀들어오는거 역갱치면 돼
이런거 역갱치는데 일가견이 있는게 리신이다. 리신으로 레드먹고 미드 포탑뒤에 한 5초정도만 대기하다가 이런 거 역갱치기가 진짜 개꿀임.
게다가 아무리 카밀이 기동성으로 온다고해도 일단 와딩을 해놨기때문에 늦긴 늦더라도 우리 미드가 확인한단말임? 카밀이 오는거? 그래서 살짝 위쪽 무빙을 한단말이야. 그래서 카밀이 갈고리를 닿게 하려고 플+갈고리를 하는경우가 많아. 이러면 역갱 무조건 200%로 성공하는거임.. 그러면 리신으로 겁나 괴롭히던지 걍 바위게만 먹던지 선택하면 돼. 카밀은 레드가 사라졋으니..


(이블린)
이블린은 맨 첫바퀴 동선은 풀캠을 도는 게 좋다. 그리고 상대 정글을 터는 것보다 그냥 자기 정글 한 바퀴를 완벽하게 돌 수 있다면 그것이 좋다. 두번째 바퀴 정글몹 젠이 딱딱 알맞게 되기 때문.
이블린은 윗진형(레드팀)기준으로는 2개의 정석루트, 아랫진형(블루팀)기준으로는 2개의 정석루트와 1개의 편법루트가 있다.
보통 정석루트는 맨 처음 버프를 리쉬받고 먹은 후 그 근처에있는 정글몹부터 먹어나가는 형식이고 편법루트는 아래에 적겟당

그리고 이블린은 첫 템을 충전형 물약이 아닌 포션에 핑와를 사서 박는다. 박는 위치도 아래에 적겟당.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이블린은 워모그 패시브가 있기 때문 + 부적이랑 광역스킬의 효율이 잘 받기 때문

이블린은 6렙을 찍는 것이 초반의 지상목표이고, 정글을 두바퀴 돌고 +1바위게 하거나 +1버프하면 6렙이 된다.
예를 들어 윗진형(레드팀시작)으로 블루-두꺼비-용앞바위게-늑대-칼날-작골-레드-(귀환)-두꺼비-늑대-칼날-작골 하면 6렙이 된다.
용앞바위게를 못먹었다면, 블루-두꺼비-늑대-칼날-작골-레드-(귀환)-두꺼비-늑대-칼날-작골-(귀환)-블루(미드에게 안주고 내가 먹음) 하면 6렙이 된다.
이것은 갱킹을 하나도 안가고 순수 정글 경험치만을 말한 것이고, 중간에 갱킹을 가서 경험치 이득을 봤다면 더 빠르게 6렙이 찍히겟징

-윗진형(레드팀)기준 1번째 정석루트
블루-두꺼비-늑대-칼날-작골-레드 : 가장 이상적인 루트 이렇게 한바퀴돌고 집을 가면 딱 950원으로 신발이랑 정글템이 나오고(10원쯤 모자란데 용앞바위게가 살아있어서 빨리 가야겠다 싶으면 포션팔고가도됨 포션 싸움날때말고는 안머금) 적이 챙기지 않았다면 용앞바위게를 챙기거나, 미드나 봇을 한번 찔러주거나, 아니면 가만히 서서 10초정도 기다리면 두꺼비가 나와서 그거먹고 다시 두꺼비-늑대-칼날-작골을 시간낭비 없이 다 먹을 수 있다. 
or
블루-두꺼비-늑대-칼날-레드-작골  : 이 루트는 칼날 후 작골이 아니라 레드를 챙김으로써, 정글 두바퀴째때 칼날을 먹은 후 작골이 바로 나오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그럼에도 쓰는 이유는 적정글이 탑을 찌른후에 우리 레드로 기어오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럴 때 빨리 안 뺏기고 먹어버리기 위함.
or
블루-두꺼비-용앞바위게-늑대-칼날-작골-레드 : 이 루트는 적 정글이 좀 ㅈ밥일때, 예를 들어 엘리스일때 엘리스가 바론앞바위게를 먹는 것이 내가 두꺼비를 먹는 도중 와딩으로 확인되엇으면 그때 나도 용앞바위게 먹으러가는것임. 아니면 적정글이 리신인데 리신이 용앞바위게 먹는게 보였는데 우리 탑 미드 주도권이 개쩐다!! 그래서 리신이 내가 용앞에 보여도 우리 레드에 들어갈 엄두도 못낼정도일때  모습 보여주면서 먹는거임 나도..  이 루트의 단점은 두번째 바퀴때 두꺼비 후 늑대가 바로 나오진 않지만 바위게를 먹엇기에 두바퀴를 돌자마자 바로 6렙이 되서 기분 짱짱좋음

이 3개중에 그때그때 상황을 보고 골라쓰는것이 1번째 정석루트다. 이 루트를 쓸때 우리 레드쪽에 서있다가 우리 레드랑 바론사이 부쉬에 핑와를 박아놓고 블루로 간다. 레드쪽으로 적정글이 대놓고 난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특히 카밀 짜오) 
만약 내가 두꺼비를 먹거나 늑대를 먹는 도중 적 짜오가 우리 레드로 들어가는게 보였다... 그런데 우리 미드 탑이 주도권이 아예없다..이럴 때는 걍 와딩에 안걸리게 플래쉬 쓰면서 용둥지뒤로 넘어가서 적 칼날 작골 터는것도 나쁘지 않음 (참고로 1분 30초에 와딩한건 3캠프 돌고도 조금 더 있어야 사라짐. 즉 블루 두꺼비 늑대 후 용앞바위게를 하러가면 들킨다는 소리)

-윗진형(레드팀)기준 2번째 정석루트
위에껄 거꾸로하면 된다 귀찮으니 생략
레드-작골-칼날-늑대-블루-두꺼비 
아마 여기서 블루전에 두꺼비를 먹을 수 없을거다 마나가 없어서

-아래진형(블루팀)기준 1, 2번째 정석루트
윗진형을 기준으로 뒤집어서 생각하면 쉽겟져? 귀찮으니 패스 똑같은거라..

-아래진형(블루팀)기준 편법루트**
핵심만 말하면 적 탑 삼거리로 가서 적레드로 숨어들어가서 거기서 시작하는거다. 이게 잘통한다. 이유가 뭔줄아냐
옛날이랑 다르게 탑이랑 미드가 버프에 안서있고 와딩도 안해준다. 왜냐하면 자기네들은 바론앞 강가 섬부쉬에 와딩해줄거고 거기서 적이랑 눈치싸움하고 인장질하는데 온 신경을 쏟고 있기 때문.
정글 씹좃밥인 이블린이 게임 시작부터 겁나 달려서 탑삼거리로 기어들어가서 레드로 숨어들어올거라곤 생각도못한다. 그건 시작부터 달리지 않으면 리스크가 되게 크기때문.

뭐 아무튼 심리적인 요인은 그렇고 세부적으로 들어가보자면 시작하자마자 나 혼자 적탑삼거리로달림 - 적 작골쪽 위를 통해서(아래를통해서 ㄴㄴㄴ) 적 레드 뒤로 숨어들어감. - 적 레드 뒤에 핑와를 해두고(다들 아시죠? 보통 10분넘게 살아있는 그 꿀 핑와위치) - 적칼날쪽 부쉬에 서있다가(이때 우리 봇듀보고 리쉬한척 마나쓴 연기를 해달라고 하던지 아니면 우리 서폿이 소라카나 블츠나 피들 이런거라서 확실하게 부쉬에 숨어있다가 리쉬하고 오는 적 봇듀 조져서 이득볼꺼같으면 탑한테 리쉬한척 연기해달라고 해야 됨. 그런데 이때 또 주의해야될게 적정글이 카밀이나 짜오 리신 이런거면 싸움 일어나자마자 냄새 기가막히게 맡고 정글 포기하고 백업가기때문에 하지말라고 해야됨) - 혼자서 칼날부리먹고 - 그 직후에 칼날부리 부쉬에 와딩하면서 적레드 혼자먹음.

이때 적정글이 버프-버프를 하는 경우가 아니면 절대 안들킴. 왜냐하면 아래쪽 시작한 적정글러는 블루를 먹고 두꺼비 늑대 용앞바위게 3개중 하나를 반드시 챙기려는 습성이 있기 때문. 가끔가다 카밀이나 탈리야 같은 애는 버프버프를 하기도 하는데, 이블린 같은 좃밥를 정글러 상대로 버프버프를 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 

자 이렇게 레드까지 챙기고나면 선택을 해야됨. 적 정글이 우리 봇 갱킹을 제대로 갔다?(왜냐면 적정글이 용앞바위게를 먹었을건데 그러고나서 당겨져있는 봇 갱킹 안가기 아쉽거든) 그러면 적 작골 털고-(탑라인좋으면 탑갱) -바론앞바위게 - 우리블루- 두꺼비- 늑대- 칼날- 레드- 작골 먹으면 됨. 이 루트가 성공하면 5렙 cs 38개로 보통 적정글이랑 2렙차 cs 20개 차이남. 가장 이상적인 경우지
그런데 적 정글이 안보인다는건 레드 버프를 먹으러 기어오겟단거임 그럼 이럴땐 깔끔하게 바론앞바위게 챙기고 적 작골만 포기하면 됨.

시간적으로 생각을해보면댐.. 만약에 적 정글이 리신인데. 적 블루 -두꺼비-용앞바위게를 해서 3캠을했다. 그러면 나도 칼날-레드-작골 3캠을 하는 시간쯤 썻겟지. 그때 바론앞 바위게를 내가 먹으러가면. 리신이 헐레벌떡 달려오고 있겠지. 그런데 리신은 달려오는 동선 시간이 좀 걸려서 강타로 바위게를 아슬아슬하게 먹을 수 있음. 리신은 아래정글 먹고 돌아왔더니 자기 레드랑 칼날이 없고 눈앞에서 바위게도 뺏겼네? 화나네?
하고 두 가지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됨
1)아~ 화난당 ㅠ 바위게 뺏겻네 하고 순수하게 돌아가는 척 하면서 시야가 사라진 바론쪽 섬부쉬 아래로 기어들어와서 내가 블루먹는걸 노리려고 함. 왜냐면 안그러면 개빡치거든 자기가 초반에 쎄니까 정글 이득봐야되는데 이블린같은 ㅈ밥정글러한테 정글을 다털렷으니
-> 이 방법은 바위게 먹자마자 블루 위에있는 수정구를 터뜨려서 해결가능. 리신이 우리 블루 기어들어오는거 다 발각됨. 체감상 70%정도는 들어오는 듯. 왜냐하면 그 시간에 섬부쉬 와딩은 확실히 사라져있고 자기가 우리 블루로 들어가는게 안들킬거라고 생각하기 때문.
2)미드 갱킹 찌르거나 미드를 통해 가면서 우리 레드를 서리함
이때 가는 건 확실하게 보임 왜냐하면 시간 상 미드를 지나가야만 하거든 적 정글이 우리 레드를 털려면.
그런데 이건 어쩔수가없음.. 우리 봇듀나 미드 둘중에 하나가 확실하게 주도권이 있으면 도와달라고 하면 됨. 그럼 확실히 안뺏김. 그런데 주도권이 둘다 없으면 칼날이랑 레드는 헌납해야됨. 이럴때는 내가 블루-두꺼비- 늑대 먹엇자나? 그 뒤에 우리 레드쪽으로 갈필요가없어 어차피 뺏겼을테니까. 그리고 적 칼날로 다시 가셈. 그럼 칼날부리가 다시 나오거든(참고로 젠 쿨타임 2분 30초임 확실하게 할려면 다먹엇을때 채팅창에 시간쳐놓던지). 그렇게 적칼날부리랑 적작골 다시 먹고 귀환하면 됨. 그렇게 안하면 나도 엄청 이득은 아님.

(탈리야)
요즘 탈리야는 버프-버프 하거나 버프-바위게 하는 경우가 되게 많음. 버프-버프로 빠른 갱킹을 노리거나 버프-바위게로 바위게 하나는 최소한 안정적으로 챙기겠다는 거임.. 왜냐하면 바위게를 안먹거나 라인 경험치를 못먹으면 3렙찍을려고 레드 블루 늑대 두꺼비 4캠프를 먹어야 되는데,, 게다가 칼날이나 작골 먹기는 너무 힘듬 하나라도 카정들어오면 망함. 정글링이 구데기되서 씹비효율적임. 그래서 무조건 버프-버프 or 버프-바위게 조짐.
그런데 문제점이 뭐냐? 2렙 탈리야가 은근약함.. 3렙탈리야는 진짜 쎄지만. 2렙에 카밀이나 짜오 숨어잇던거 만나면 아작나니까 조심

(람머스)
람머스 윗진형(레드팀) 기준 꿀동선 레드-칼날-용앞바위게-적칼날

(엘리스, 리신)
-호에엥 제 전문분야가 아니에오 그런데 엘리스 지금 너무 사기같아오 빨리 꿀빠세오 시간없어오


지적 의견 환영합니다 저도 배우고 싶어요 꿀팁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