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쥐
둘다 구데기라 나올일이 거의 없긴 하지만 코그모가 너무 불리한상성임
일단 코그모는 트위치를 잡을수가 없음. w장판위에서 설치다가 e6스택+집공으로 황천갈수도있고 정 위험하면 q로 딜교회피도 가능함. 코그모가 트위치잡는건 트위치가 실수할때뿐임
물론 쌩맞딜하면 트위치가 개털리지만 q은신-그모w 1~2초남았을때 w쓰고 들어가면 무조건이김. 굳이 안들어가더라도 w쿨일때 압박하거나 라인밀거나 등등
특히 트위치쪽에서 별손해없이 6찍고 첫귀환에 천원이상 템사오면 상성역전됨. 특히 이타이밍코그모랑 사거리가 200가까이차이남
여기서 트위치가 킬먹는순간 게임내내 압박감에 시달리게됨. 흡사 원거리이블린이 있는느낌.

코그모입장에서 문제는, 트위치는 징크스애쉬케틀같은 챔프랑 플레이가 다르다는 것.
애쉬케틀은 선흡낫뽑는순간버티기가능 혹은 맞딜하면 무조건 이기고, 징스케틀같은 치명딜러들은 3코어전까지 코그모보다 훨씬 존재감이 부족해서 이 중반타이밍을 활용할수가 있음. 케틀징스애쉬 우리앞라인돼지들이랑 부비부비할때 적탱커진먼저처리하고 운영돌리면 됨
그런데 트위치는 그게안됨. 왜냐? ㅈ같은 은신궁때문에 앞라인싸움이고뭐고 한타시작할때 기습빵때려버리면 끝임. 또 소규모교전이나 난전에서 은신초기화때문에 포커싱도 힘들고 전장이탈하는척하다 뒷라인딜지원들어올수도 있어서 시야잘먹은거아니면 딜치기난감함.

결국 후반가면 트위치가 훨씬유리해서 중반에 끝내야되는데 그것조차 제동이 걸려버리니 라인전때 어떻게든 터뜨리는수밖에 없음. 그러다 무리하고 죽어버리면 겜끝나는거구
업계비밀인데 걍써봄 코그모유저님들 ㅈㅅ... ㅎㅎ!

물론 카운터니까 걍하면 이기겠지 히히 하고 고르고 초반맞딜해주다 지면 의미없는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