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기사의 맹세

2200골
체력 +250
방어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사용 효과: 아군 챔피언을 동료로 지정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고유 지속 효과: 동료가 근처에 있으면 방어력이 추가로 +20 상승하고 해당 챔피언에게 가까이 갈 때 이동 속도가 +15% 빨라집니다.
고유 지속 효과: 동료가 근처에 있으면 동료가 적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의 12%만큼 체력을 회복하고, 동료가 적 챔피언으로부터 입는 피해의 12%를 고정 피해로 대신 입습니다. (아이템의 소유자가 원거리 챔피언일 경우 체력 회복량과 대신 입는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동시에 두 명 이상의 챔피언과 기사의 맹세로 연결될 수 없습니다.


신규 기사의 맹세

2300골
체력 +400
기본 체력 재생 +200%
스킬 가속 +10
사용 효과 - 서약자: 덕망 높은 아군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맹세: 덕망 높은 아군이 근처에 있으면 해당 아군이 입는 피해의 15%를 대신 입고 해당 아군의 체력이 50% 이하면 해당 아군에게 가까이 갈 때 이동 속도가 35% 상승합니다.
한 번에 한 명의 챔피언만 기사의 맹세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체력이 30% 이하면 피해를 대신 입는 효과가 비활성화됩니다.



변경점을 살펴보자면
가격이 100골 증가했고
체력이 150 증가, 방어력 40 삭제, 기본 체력 재생 +200%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에서 스킬 가속 +10으로 변경
고유 지속 효과의 동료 근처에서 방어력 20 추가 증가 삭제
고유 지속 효과의 동료에게 가까이 갈 때 이동 속도 15% 증가를 해당 아군의 체력이 50% 이하면 이동 속도 35% 증가로 변경
고유 지속 효과의 아군의 피해량 비례 12% 체력 회복 효과 삭제
고유 지속 효과의 아군 대신 입는 피해 12%에서 15%로 증가 (+고정 피해에서 피해로 변경, 단순 누락일 수도 있음)
체력이 30% 이하면 피해 대신 입는 효과 비활성화 추가


계산해보면
체력 150 (루비 수정 400골) + 기본 체력 재생 +200% (원기 회복의 구슬 150골 * 4) - 방어력 40 (쇠사슬 조끼 800골) = 200골로
방어 관련 기본 능력치는 200골(능력치 증가량) - 100골(가격 증가량) = 100골정도 이득 본것 같지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에서 스킬 가속 +10으로 변경되며 1코어로 갈시 현 9%의 쿨감을 보여주고
신화템 스킬 가속이 25(현 20% 쿨감)인 것을 감안하면 2코어로 갈시 스킬 가속 35는 현 26% 쿨감으로 6%p의 변화를 보여줌
후반으로 갈 수로 현재 쿨감 대비 스킬 가속의 효율이 감소하니까 쿨감 10%를 스킬 가속 10으로 변경한 것은 너프
스킬 가속 +15쯤은 해줬어야 평타, 실제로 지크는 쿨감 10%가 스킬 가속 +20이 됨
게다가 동료 근처 방어력 20 추가 증가도 삭제되며 조건부였지만 약 400골 추가 손해
실제 체감은 안되긴 했지만 아군 피해량 비례 흡혈도 삭제

하면서 한타 탱킹능력은 확 떨어진 상황


이외 변경된 사항은
이속 +15%가 아군 체력 50%이하면 이속 +35% 이건 너프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고
대신 입는 피해 12%에서 15%로 된 것은 제로섬이라 생각하면 그대로고 원딜을 더 잘 지킬 수 있게 되었다?
내 체력 30% 이하일시 효과 비활성화는 당연히 있어야 할 옵션이었고



원딜의 체력을 18% 늘려주고 내 체력을 그만큼 빼는 템 쓰쉴?

원딜 생존력 올려주려면 탱커라도 차라리 미카엘 올리는 게 낫다고 나는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