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한" 무릉 71층 검마격수 아델입니다.


저는 "260 아란"으로 검마 노려보려고 고통받다가 작년 아델 출시하면서 아란템과 포스 옮겨와서 시작했습니다.

테섭 밸페후 생각 저도 많이 해봤습니다.

저는 이미 해방해서 제네시스 무적을 얻은데다 이제 검마에서 고통받을일이 없다시피 하지만


아래 검마격수글은 과연 진짜 스스로 검마를 깨본 검마 격수인지 잘 모르겠네요


이번 패치가 그대로 오면 사실 제 이후의 검마격수아델들 난이도 오르는 사다리 걷어차기 느낌이라 글 적어봅니다.


패치 이후로 검마 가시는 아델분들은 더 힘들어지시겠네요. 화이팅입니다. 


"주로 검마를 초점으로 적겠습니다."


1.다이크 1틱 무적은 검마 창조권능기준 무적기로써 기능하지 못합니다. 한 권능에서 하얀구슬은 겹쳐서 여러개 떨어지죠.

 1초 무적이 아니라 1틱 무시는 아예 다른겁니다.

 

 그리고 뎀감? 최대체력의 1000% 딜입니다 권능은. 뭐 하얀구슬 2개가 위에서 떨어지는데 하나는 다이크로 막았다고 칩시다. 그럼 바로 뒤따르는 구슬은요? 55퍼 뎀감 하면 최대체력의 450퍼 데미지를 받겠네요. 무조건 죽겠죠.


무적기 없는직업 어쩌고 하실거면

참고로 모도는 창조권능에 한해 무적입니다 (제 검마파티에 모도분이 있어서 알고있습니다.)

팔라는 이번에 무적기 나눠쓰는것이 가능하게 편의성 패치가 들어올 예정이죠.

호영은 30초쿨 2초무적

히어로는 20초쿨 1초무적

아델은 대략 삼십몇초쿨 로얄가드기반 3초무적이었죠

아크 무적기는 2개로 알고있는데 잘 몰라서 적지는 않겠습니다.


호아아인지 아호아인지 아아호인지 그런 줄세우기는 잘 모르겠지만 무적기 삭제는 많이 큰 문제입니다.

하스데까지는 1틱무적이면 될수도 있겠죠. 분쇄기는 100퍼딜 '1번'들어오니까요.

검마와 세렌에서는? 아예 다른문제입니다.


+아... 세렌과 검마 직접 가보신적이 없으신가요? 그럼 모를수밖에 없겠군요..


다이크는 쿨 늘리고 지속시간 줄이고 하는 너프패치에는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진짜 검마와 세렌같은 보스에서는 순간적으로 무적이 되는것이 중요하지 무적시간이 길 필요는 없었고 실제로도 그렇게 잘 써왔거든요.


개인적으로는 히어로 무적이 가장 이상적인 무적기같네요.


이번에도 지속시간 1초 더 줄여서 2초 무적기로 만들었다면 또 그런가보다 하고 있었을겁니다 저는.


2.노빌리티 강화는 검마기준 좋은 뎀감기였습니다. 물론 무적기를 대체하는건 아니죠. 권능에서 노빌리티를 쓰면? 죽습니다 당연히. 뭐 노빌리티의 경우는 하이퍼 삭제하면 그냥 어쩔수없지 하고 쓸거같으니 넘어가죠.


3.페더는 제가 검마에서 잘 안씁니다 2페 체공할때나 좀 쓰지. 컨이 더 좋으신분들이 운용하시는 스킬이라 딱히 저는 쿨증가 이런부분에서 별 생각 없었네요.


왜 다이크너프가 심하다고 하는건지 모르겠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으시고, 당연히 감수해야 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신걸로 아는데. 직업별로 장단점이 있는건 맞습니다만,


(모험가 도적의 경우 더스크의 낙하물은 그냥 무시하죠. 나로는 무적기 없어서 더스크 솔플이 어려울까요?)


그럼 다음 타겟은 디피엠도 높고 무적기도 준수한 호영인가요?

그렇게 해서 좋은 직업들의 무적기가 1틱 방어기로 바뀌면 만족하실건가요?

본인 직업의 무적기가 1틱 방어기로 바뀌면 바로 수긍하실건가요?


타직업들에서 무적기가 없다면 생기면 좋겠습니다. 사실 유틸기는 모두가 공유했으면 좋겠네요.


모든 직업 공용으로 무적기, 뎀감기, 상태이상 방어기, 다크사이트 등등이 출시돼서 골라서 쓸수 있게 해주거나 하면 무적기의 차이에 대한 상대적 박탈감도 줄어들겠죠.


극딜기나 극딜주기, 디피엠도 마찬가지입니다. 맥뎀 해제 등으로 메이플 자체가 솔플 지향으로 가는거같다고 생각해서

굳이 직업별로 그렇게 극딜주기 딜효율 등등을 다 나눠두고 실랑이하게 할 필요가 없을거같은데 왜 그렇게 하는지를 모르겠네요. 정말로 직업들끼리 편갈라 싸우기를 원하는걸까요 게임사에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