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의 루미 유저분들이 동의하시면, 이번 직업 개편 요청사항에 꼭 들어갔으면 하는데요

일단은 이 글은 루미너스가 가진 단점들을 주장하려는 글은 아니기 때문에 
( 또한 대다수의 루미너스들은 문제점들을 인지하고 있기에 )
단점들을 나열하진 않겠습니다. 





앱솔루트 킬은 사실 비 이퀄시에 잠겨 있어도 크게 이상할 것 없는 진짜 스레기 스킬입니다. 

루미너스가 이퀄리브리엄 상태가 되었을 때, 평딜에 사용하기 위해 있는 스킬인데 ( 듀블로 치면 펜블 )
이퀄리브리엄 상태일때는 노 쿨로 사용할수있지만 
비 이퀄일때는 12초라는 긴 쿨타임과 쿨타임에 비해 매우 약한 데미지로 인해
대부분의 루미너스 유저는 이걸 쓸 바에 라리플/아포칼립스로 게이지를 쌓아 이퀄리브리엄 상태로 돌입하려 합니다.

루미의 딜 구조는 단순무식하게 적자면 이렇게 이루어져 있는데요
비이퀄(노딜/게이지 쌓는 시간) -> 이퀄 (평딜) -> 시드링극딜 (오브) 
사실상 평딜과 극딜할때만 쓸 수 있다는(써야한다는) 말이지요

루미너스가 출시되었을 때 앱솔루트킬은 즉사 효과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그에 대한 페널티로 높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받게 되었는데, 그 효과가 사라지고 시간이 많이 흐르면서 같이 개편되어야 할 것이 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결론부터 적자면

이퀄리브리엄 상태가 아닐때 사용하는 앱솔루트 킬이 
아포칼립스/라리플이 채워주는 게이지의 약 5배 정도를 채워주게 변경(상향)하는겁니다.
<<이퀄리브리엄상태의 앱솔루트킬은 변경되지않습니다>>


이러면 사냥/보스 시에 효율이 동시에 상승하는데요 

사냥
리멘 이후로부터 강제되는 무한이퀄(아포칼립스 똥꼬쇼)로 인한 사냥 피로도가 상당히 감소할 것입니다.

또한 진리의 문이 거의 무한 유지되며 최근에 나온 사냥터들 (기동성을 요구하는 매우 큰 맵들)에서도 루미가 손 쉽게 적응할 것입니다.

이건 너무 조건부이긴 하지만, 무한이퀄이 쉬워짐에 따라 루미가 태어났을때부터 달고있었던 기동성의 부재도 어느정도 해결될 것 같습니다.
(어빌벞지 50+유니온8000+@ 일 경우,,)

보스전 
루미너스의 약 95%의 딜은 이퀄리브리엄으로부터 오는데 이러한 변화가 이루어진다면 
앞으로 보스전에서 루미는 비이퀄->이퀄에 빠르게 진입하게 되므로 비 이퀄시에 오는 현자타임이 적어지게 됩니다.

극딜을 위해서는 이퀄리브리엄 상태여야하기 때문에, 평소에 게이지 조절을 하며 딜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많은데 
이퀄가동률이 높아지면서 대기해야 하는 시간이 적어지게됩니다. (특히 다인격파티에서 더욱더 체감될것입니다.)

이퀄 가동률이 높아지며 평딜을 할 기회가 더욱더 많아지게되고 빛둠세 가동률이 따라 올라기 때문에 전체적인 실전 dpm이 상승하게될것입니다.

또한
이퀄리브리엄의 가동률 상승으로 인해 일부 보스에서의 기동성으로 인해 손해를 보는 점이 적어질것입니다. ( 검마 3페이즈 / 하드 듄켈 / 하드 루시드 2페이즈 )



태클/더 좋은 의견은 항상 환영합니다. 진심 이렇게 변경되었으면 좋겠다고 개인적으로 바라요ㅠ

여러분들의 의견도 궁금합니다. 이 방식은 어떠신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