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버프 통합

보스에서 신경써야 할 디버프가 많은데 비해, 지속시간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샷 방깎은 주력기니까 차치하더라도 포스 20초, 그라운드 30초, 브레이크 30초에 PP수급 생각하면 드레인도 5초마다 새로 깔아줘야 하고,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많은데 비해 디버프 지속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포스에 붙어있는 최종뎀 증가를 그라운드에 통합시키면 그나마 해결이 좀 되지 않을까 합니다.



2. 무빙매터

물질의 이동속도가 빨라질수록 공격속도가 증가한다는 컨셉 자체가 에러입니다.
패턴을 회피하면서 딜을 넣어야하는 메이플의 보스 격파 매커니즘상 풀히트 시키기가 굉장히 어렵고, 심지어 스킬 키를 다시 누르면 속도가 25% 줄어든 채로 방향이 바뀌는데, 안그래도 신경쓸 게 많은 키네 보스전에서 이런 매터의 설계상 문제는 꼭 해결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동속도에 비례에 공격속도가 증가한다는 특성을 삭제하고, 맵 상에서 가장 강력한 적을 자동으로 추적하는 기능을 추가해줬으면 합니다. 지속시간을 30초에서 20초 정도로 줄이고 다단히트 주기와 퍼뎀을 늘리는 방안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3. 임계

최소 데미지와 최대 데미지의 격차를 줄인다는 건 요즘 원킬컷 맞추고 빌드짜는 사냥 메타에선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패시브이며, 콤보킬이 쌓일 수 없는 보스전에서는 없는 스킬입니다. 조금이라도 쓸모있는 쪽으로 개편 해야합니다.



4. 싸이킥 오버와 싸이코 메트리(바인드) 쿨타임 일원화

사소하지만 대세 극딜주기에 맞춰 210초가 아닌 180초로 조정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퍼뎀같은 수치적인 면에서는 딱히 불만이 없는데, 구조적인 불편함만 좀 개선해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