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이라는 직업은 오래된 직업이기때문에 스킬들 곳곳에 많은 구시대의 잔재들이 남은 직업이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고치려면 타이틀 <해적의역습!! 모험가여 해적하라> 정도는 달고 아예 갈아 엎어야하지만
v매트릭스 시스템도 있고 여러 여건때문에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가장 심각한 딜사이클 관련된 부분들
위주로 일단 개선을 요청합니다. 지난 수년간 수없이 많은 유저들의 외침의 결정판입니다. 다시말하지만
스킬 구조개편이지 단순 딜상승을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스킬이 왜 개편되어야 하는지는(특히 봄버 퀵드헤샷 불릿파티) 이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298&my=post&l=24558
많은 캡틴유저들의 공감을 받은 글입니다.
글을 두서없이 감정적으로 썼기 때문에 말투가 격하며
기분이 상하실수 있습니다. 이 점 미리 사과드립니다 ㅜㅠ
하지만 당시 기분을 그대로 전달해야 될 것 같아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첨부합니다.

□ 배틀쉽 봄버

리메이크나 삭제
고칠게 너무 많아서 단 한가지라도 안된다 싶으면 삭제해주세요.
단순히 지속시간 증가나 쿨타임 감소만으로 해결이 안되는 스킬입니다.
부분만 개편할 거라면 무조건 무조건 삭제해야합니다. 많은 유저들이
옥타쿼터덱처럼 개편을 바라지만 안될 경우 무조건 삭제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 리메이크
- 지속시간 1분으로 증가 쿨타임 10초 최대 2기까지 설치
- 인공지능 추가 방향전환가능 포탄 적에게 유도화
(3차스킬 옥타 쿼터덱 처럼)
- 벽이나 발판을 뚫을수 있게 변경
- 공중에서 포탄 사라지거나
설치시 포를 안쏘는 현상 해결

○ 삭제
- 스킬 삭제하고 옥타 강화스킬로 변경
- 추가데미지 상향 1마리 추가 소환가능
- 지속시간 1분으로 상향조정
- 패시브 효과 최종뎀 10%증가

현재 캐논슈터의 4차스킬 몽키소환은 2마리가 되며
지속시간도 1분입니다. 그리고 하이퍼 스킬을 찍으면 최대 3마리까지 소환가능합니다.
저희 캡틴은 긴 쿨타임과 짧은 소환시간 때문에 소환수들에 대해 많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이를 개편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퀵드로우와 헤드샷

- 퀵드로우 패시브화 (최종뎀 25%)
- 헤드샷 스킬 컨셉에 맞게 쿨타임 증가 그에따라 데미지와 타수 증가
- 크리티컬 100% 방무40% >>방무100%로 변경


진짜 말 그대로 저격하는 맛 느낄수 있게
패치되었으면 합니다. 현재의 퀵드+헤드샷5초마다는
조잡하고 손만바쁘고 딜도 더 안쌔고 봄버와 함께
캡틴의 딜사이클을 망치는 적폐1순위 스킬입니다.
또한 캡틴의 크리티컬은 상당히 높은 축이므로 100%를 다들 맞추기 때문에
크확 100%는 시대는 변했는데 스킬만 남은 대표적 사례입니다.
(밑에 서술할 데드아이도 동일)

□ 최대체력 증가 수정

로디드다이스3 + 크루의 잭+ 하이퍼 스킬 넥타

이 3개의 스킬들은 최대체력이 증가하는데
이에 비례해서 체력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스킬이 만들어진 때와 달리 현 메이플의 보스들은
체력 비례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피통만 늘게되는 이 스킬들은 사실상 hp를 깎는 디버프스킬입니다.
포션 쿨타임이 있는 보스들에서 현재 생존기 하나없는 캡틴에게 이는 치명적입니다.
대표적으로 시대는 변했는데 스킬은 그대로 남은 케이스들이라 생각합니다.
반드시 개선되어야 합니다

- 최대체력 증가할때 체력도 그에 비례해 같이증가

□ 하이퍼 스킬 개편

현 캡틴의 하이퍼 넥타와 스트레인지 봄은 둘다
만들어진지 오래된 스킬이라 문제점이 있는 스킬들입니다.

1. 언위어링 넥타
상태이상 속성내성 패치로 인해 이것도 시대는 달라지고
스킬만 남은 대표적인 스킬 피격데미지감소도 현 보스메타에선 없는 스킬이고
hp증가 피통만 증가시키는 오류에 캡틴에게 넘치고넘치는 크리티컬 확률을 하이퍼로 또 증가시켜 줄 이유가 없음

- 신비한 음료를 드링킹해 온 몸을 고양시킨다는 컨셉이므로 보스딜링시 극딜을 선사할 수있게
순간적으로 폭발적임 힘을 내뽑는 컨셉으로 변경


2. 스트레인지 봄
이 스킬도 옛날에 받은 스킬이라 받았을 때랑 지금이랑 추후에 생긴 스킬들이나 직업들의 스킬들을 볼때 x축 범위도 짧고 초라합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투하되었던 폭탄이 컨셉이기 때문에 그에맞는 효과가 필요합니다.

- x축상향 (무려핵폭발인데 x축이 없다시피함)
- 원자폭탄의 컨셉을 살려 피폭시 스킬에 맞은 몹들은 표식이생기며 상태이상이 걸리고
표식이 생긴 몹은 크리티컬데미지 15%가 추가로 들어가게됨
(폭탄 컨셉도 살리고 파티유틸이 없는 캡틴에 파티유틸 추가)

□ 5차스킬

캡틴의 5차스킬은 보스딜링기인 노틸러스를 제외하고
사냥기 두개를 받은 것인데 둘다 하자가 있기에 개선을 요구합니다.

1. 불릿파티
-시전중 아랫점프 사다리타기 포탈타기가능
-5차로 받은 사냥기가 지나치게 쿨탐이 길어 여전히
퍼실레이드에 의존 그렇다고 극딜기인가?
래피드랑 딜량이 비슷하므로 그것도 아님
75초의 쿨타임을 30초로 변경 및 지속시간을 공격키연타없이 8초로 고정
편리성 증대와 사냥기로써 제 역할을 다 할수있게 변경

■불릿파티 쿨탐 30초는 너무 무리가아닌가?
현 쿨탐 75초 지속시간12초
>> 쿨탐60초 지속시간16초를 두번으로 나눈것임
쿨타임 15초줄이고 지속시간4초를늘려 그것을 두번으로 나눠 사냥을 좀더 편리하게 할 수있도록 개편
퍼실레이드를 더이상 건드리지 않고 사냥을 손보는
가장 이상적인 패치라고 생각하고 현재 모든유저들이
불릿파티와 데드아이는 스킬 입지가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극딜기도 아닌것이 사냥에서의 효율성도 떨어지기에 확실한 사냥기로 굳혀주시길 바랍니다.
지속시간 4초 늘리는 것은 무리한 요구는 아니라 생각됩니다.
코어강화를 하지 않을경우 래피드 파이어보다 약한
스킬이기 때문에 쿨타임을 0초로 해도 디피엠은 오르지 않습니다..
전사 직업군 다크나이트의 경우
비슷한 5차스킬 쿨타임이 제각각 10초 20초입니다.


2. 데드아이

데드아이는 과거 쿨탐을 늘리고 데미지를 늘리는 방향으로 패치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건 많은 유저들이 원하는 패치가 아닙니다.
캡틴의 고질적 문제인 사냥에 도움되는 사냥스킬을 받았는데
다시 쿨을 늘려 유저들이 퍼실레이드만 바라보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이 스킬을 보스에서 쓰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공격대상 1명이 줄때마다 데미지가 상승하는 방향으로 패치를 했는데 이 스킬은 보스에서 원활하게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딜때문이 아닌 래피드도중 끊고 이 스킬을 사용해야 되는 구조적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캡틴유저들이 이를 인식하고 문의해왔지만 변화는 없었습니다. 또한 적중해서 쐈을때 큰 데미지를 주는 컨셉으로 크리티컬확률 100%를 줬는데 이는 캡틴에게 의미가 없기때문에(캡틴은 크확이 차고넘침) 컨셉에 맞게 방어력무시100%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현재 에반과 듀블등은 5차스킬에 방무100%를 받았음 캡틴의 크확 100%는 시대적 모순이자 컨셉에도 맞지 않음)

-사냥기로 쓸수있게 처음 의도했던대로
15초 쿨타임에 15마리 타켓수로 롤백
그에 맞게 딜 하향

■ 15초 쿨타임이라 해도 조준기가 나타나는 시간과
조준 시간이 있기때문에 실제 쓰임새는 20초정도

-래피드와 불릿파티 시전중 사용가능으로 구조개편
- 크확 100% >> 방무 100%로 변경

저 개인의 의견이 아닌 캡틴유저들의 지난 수년간의
외침을 통합하고 개편가능한 방향으로 여러유저들과
심도높은 이야기를 통한 의견통합입니다.
모든 캡틴유저분들의 염원이자 뜻입니다. 무시하지마시고
여태까지 캡틴직업군에 남아있는 분들은 상당한 이해도를 가지고 수많은 문제점에도 애정하나로
키워오신 분들인만큼 이번만은 저희의 목소리를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외된 직업군들에게도
관심을 가져주는 메이플이 되었으면 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